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20-05-23 13:57
檢 압수한 '민경욱 휴대폰'에 극우 지지층 문자폭탄
 글쓴이 : 냐웅이앞발
조회 : 1,765  

https://news.v.daum.net/v/20200523131800414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의정부 지검이 강압적으로 압수해간 제 전화번호가 010-****-****입니다. 이 번호로 부정선거 의혹 해소보다 야당 탄압에 앞장서며 수사력을 낭비하는 검사들에게 격려 문자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민경욱 의원 페이스북)

4·15 총선 전산조작 의혹을 제기한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수사 의뢰한 투표용지 유출 사건과 관련해 21일 검찰 조사를 마친 뒤 압수당한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이는 검찰 조사를 받는 민 의원이 휴대폰을 압수당하고 부당함을 호소하며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공개해 지지자들에게 문자를 남기라고 한 이례적인 상황으로, 문자발송 등이 반복되면 지속적인 문자 팝업 때문에 휴대폰 배터리가 빠르게 소진돼 수사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다.

조사를 마치고 나온 민 의원은 "검찰이 투표용지 입수 경위와 제보자 신분 등을 캐물었다. 공익제보자를 보호하고자 신원을 얘기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검찰은 조사가 끝난 뒤 민 의원의 휴대폰을 찾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고 민 의원과 변호인의 몸을 수색한 뒤 차량에서 휴대폰과 태플릿PC를 압수했다.

이후 민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의 휴대폰에 문자를 보내달라는 글을 올리며 "검찰이 휴대폰을 빼앗아가 제보자들의 신분이 노출돼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저에게 제보를 주신 분들은 일단 각별히 조심해 달라. 검찰이 공익제보자들의 목숨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고 썼다.

(사진=민경욱 의원 페이스북 캡처)
문제는 이런 민 의원의 '문자전송' 요청에 실제 일부 지지자들이 지속적으로 문자 등을 보내고 있고, 수사방해를 의도했다면 공무집행방해죄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특히 민의원 휴대폰 압수 사실은 이미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알려져 있던 상황이라 문자폭탄을 보냈다면 이는 어느정도 의도적인 수사방해로 보인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민 의원 지지자로 보이는 조모씨는 "민 의원님 불법 압수되신 폰으로 문자 어제 오늘 40개쯤 날렸다. 나중에 너무 놀라지 말라"면서 "아까 어떤분이 잠깐 켜져 있다가 꺼졌다고 한다. 어제 전화하니 꺼져있더라. 새벽에도 전화·문자해야 하나? 다른 분들도 문자·전화 해달라"는 댓글을 남겼다.

조모씨의 댓글은 민 의원이 휴대폰을 압수당한 사실을 알고 있지만 40개정도의 문자를 보냈고, 타인에게 전화·문자 요청까지 하고 있어 문제의 소지가 있어 보인다.

일부 극우성향 지지자들도 "문자폭탄 투하한다", "생각나는대로 30통 전송완료" 등의 댓글을 줄이어 달며 의도적으로 문자 발송을 하고 있고, 또다른 민 의원 지지자들은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민 의원의 휴대폰 전원이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 실시간으로 '자발적 보고'를 하기도 했다.

이외에 "우라* 검사**가 휴대폰 꺼놨네요"(송**), "방금 'Follow the Party'라고 문자 보냈다"(박**), 저도 (문자)하고 있다"(최**), "저도 보냈다"(김**), "문자격려 보냈다. follow the party 범인 사형 구형해달라고"(이**) 등의 반응도 나왔다.

법조계에선 수사방해를 목적으로 민 의원이 문자 전송을 요청했고 지지자들이 문자 등을 보냈다면 이는 각각 '공무집행방해 교사죄', '공무집행방해죄'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민 의원이 의도적으로 검찰에 압수당한 전화번호를 공개하고 '문자를 보내달라'고 요청해 수사에 차질이 생겼다면 '공무집행방회 교사죄'가 성립될 수 있다는 뜻이다.

판사 출신 변호사는 "계속해서 전화를 걸어 업무를 못하게 하는 것도 위법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수사를 못하게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문자폭탄과 전화방해를 하면 공무집행 방해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 송정훈 기자] yeswalk@cbs.co.kr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LakeWood 20-05-23 14:04
   
유심:??? 비행기모드:???
븅신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혀로즈 20-05-23 16:53
   
적폐 개쓰레기 버러지들...
현송아빠 20-05-23 16:54
   
미국과 콜롬비아 등 주변 자유시장 국가들은 사회주의자 인디오 출신 볼리비아 모랄레스 대통령을 쫓아내기 위해서 벼르고 있었습니다.
이때 모랄레스가 결코 해서는 안되는 짓이 불법적인 짓입니다. 그런데 제대로 하지도 못하면서 불법 선거를 자행해서 약점이 잡혔고, 이 때문에 쫓겨났죠.
바로 문재인이 지금 모랄레스입니다.
불법선거로 크게 이겼으나 덜미가 잡혔는데, 온갖 증거를 인멸 중이나 고발 가능한 증인을 양산하고 있고, IT를 이용한 범죄는 흔적을 삭제하는 것이 더 어렵죠.
문재인을 손보려고 벼르는 국가가 미국과 일본입니다.
문은 중국에도 덜미가 잡혔고, 제 추측에는 미국과 일본에도 꼬리가 밟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CIA만 언급하는데 미국은 한반도 정보를 일본 내각정보조사실에 상당히 의존합니다.
그리고 일본 CIRO 는 남북한을 치밀하게 도감청하죠.

문재인은 상황이 어려워도 나쁜 짓을 해서 덜미를 잡혀서는 안되는데, 천성이 나쁜 놈이라 나쁜 짓을 저질렀네요.
도마 위에 오른 물고기 신세라고 생각됩니다.
     
오카포 20-05-23 17:51
   
푸하하 CIA관련자가 입국했다고 심상치 읺다는 소리를 하는 사람이나
비례대표 선거 당일 선거용지를 불법 입수해서 사전선거 조작 증거라고 보여주고 뒷덜미 잡힌 의원이나..
아이고.. 이 무슨 코미디냐.
기성용닷컴 20-05-23 22:28
   
민모씨를 비롯한 그 주변것들...
범죄 행위에 이어서 추가 범죄까지 계속 더해지네요~

콩밥 양이 점점 더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