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9-11-19 15:39
언론에 대한 이야기 였는데 검찰 구속기사가 나옴...
 글쓴이 : 활인검심
조회 : 725  


유시민 이사장이 외국에 취재여행 다녀 온 후 강연을 했는데 
"누구든 검찰에 구속 될 수 있다." 라고 했다고 기사가 나오고
탈북자 문제까지 거론 했는데.... 

실제 유시민 이사장이 대구 엑스포에서 한 강연은
"언론의 역할과 시민의 역할이"란 강의를 했는데 
전체 내용 중 "누구든 검찰에 구속 될 수 있다." 라는 구절만 강조해서
자극적 강연을 한 것 처럼 자극적인 기사를 쓴것을 냄...

근데 그 기사가 강의 내용을 증명 해 준 것
스스로 기래기 라는걸 증명해 준거죠

언론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알고 있는데
그걸 고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찝었는데
그러다보니 오히려 언론이 유시민이나 김어준 같은
소규모 뉴미디어에도 진다는 내용....

꼭 보세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Search your feelings, you know it to be true!
(진실을 받아들이거라, 너도 이것이 진실이라는 걸 이미 느끼고 있지 않느냐!)

- Darth Vader -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OOOO문 19-11-19 16:46
   
일반 대중은 이력서 조작하지도 않고

허위스펙 작성도 하지 않고 주가조작도 하지 않습니다.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115/98375872/2


진 교수는 지난 14일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열린 ‘백암강좌 - 진리 이후(Post-Truth) 시대의 민주주의’ 강연에서 “사실은 수요가 없고 환상은 수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서초동 검찰개혁 촛불집회를 언급하며 “요즘 대중은 기존 언론은 다 썩었고 다 거짓말만 한다고 한다. 기존 언론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결국 대중이) 유시민의 알릴레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팟캐스트 이런 걸 듣는다”면서 “그런데 유튜브나 팟캐스트는 공정성 기준이 없다. 우리는 심의규정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하고 방송한다. 그런데 이걸 더 신뢰한다는 게 재밌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현상에 대해 진 교수는 “대중도 비루한 현실을 듣고 싶지 않다”면서 “괴벨스가 ‘대중은 비루한 현실에 충분히 지쳐 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멋진 판타지다’라고 그랬다”고 언급했다.
     
sussemi 19-11-20 14:07
   
ㅉㅉ 옜다 관심~
OOOO문 19-11-19 16:51
   
유시민 "검찰이 조국 털듯하면 안 걸릴 사람 없어"... 진중권 "그런 태도, 진보진영에 치명적 독"


유시민 "우리 모두 언제든 구속될 수 있어, 권력기관이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다"
진중권 "법적 방어에만 관심 현실적 태도, 진보 지탱해온 서사 무너뜨릴 수 있다"

진 교수는 자신의 발언은 “유 작가의 태도가 결국 ‘법적으로 방어가 가능하면 윤리적 문제는 덮자’는 얘기와 뭐가 다르냐는 것이었다”며 “정치적 행동을 위해서는 어쩌면 ‘유시민씨의 판단이 더 현실적인지 모르죠’라고까지 했다”고 덧붙였다.

진 교수는 다만 “물론 나는 그 ‘현실적’ 태도에 매우 비판적”이라면서 “그것은 단기적으로는 유리할지 모르나, 장기적으로는 진보진영에 치명적 독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진 교수는 “설사 법정에서 무죄 판결을 받더라도, 자녀의 입학에 서민의 자녀들은 사용할 수 없는 부당한 방법을 사용했다는 사실은 오롯이 남을 터”라며 “그리고 그것은 이제까지 ‘진보’를 지탱해온 서사 자체를 무너뜨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유 이사장을 거듭 비판했다.

진 교수는 이 글을 올린 지 얼마 후 “이번 사태에서 뭔가를 배우지 못한다면 정말 희망이 없는 것이다”는 글을 추가로 올렸는데, 앞서 올린 “진보를 지탱해온 서사 자체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게시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출처 : 법률방송뉴스(http://www.ltn.kr)
     
탈곡마귀 19-11-19 18:59
   
여기도 하나 낚였네.
fymm 19-11-19 18:51
   
기레기언론의 가짜뉴스 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