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9-06-18 00:48
야비한 낭설 어디서 유포하나 했더니 - 친중/친일/반한 중앙일보
 글쓴이 : 북문
조회 : 2,999  

10년전 글에서 분석하는 척하면서 중국/일본은 무작정 믿고 한국은 비하하네요.
이런 엉터리를 유포했네요 
내용도 어느 설에도 안맞는 처음듣는 얘기. 

유광종씨는 이미 그 단어가 명청시대 때 쓰인 것도 모르고 참 자신있게도 썼네요.
이해가 안가는 쓰레기. 요즘은 이런 것들이 언론인가요? 

고려봉
이 말은 우리가 일본인이나 중국인을 폄하해 부르는 경우처럼 그 어원이 분명치 않다. 왜 막대기라는 뜻의 봉(棒)이라는 글자를 붙였는지는 더 석연치 않다. 우선은 수(隋)나라가 고구려를 범했을 때 한반도의 남녀노소 모두가 뛰쳐나와 몽둥이를 들고 거세게 저항한 데서 나왔다는 설이 있다.

이는 좋은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어서 지금의 비칭과는 맞지 않는다. 그보다는 일본이 한반도를 침탈한 뒤 만주를 거쳐 중국을 본격적으로 점령하는 시기의 것과 관련 있어 보인다. 일제(日帝)의 앞잡이로 나서 몽둥이를 들고 설치면서 중국인을 괴롭혔던 한국 사람들이란 얘기다.

[출처: 중앙일보] [분수대] 고려봉
거기에는 적잖은 오해와 편견이 있을 게다. 그렇다 해도 한국의 자세는 달라야 한다. 맞대거리로 나서 중국을 깔보는 행동은 삼가자. 

[출처: 중앙일보] [분수대] 고려봉

이와 같은 기사를 쓴 언론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1664844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Hell-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소리바론 19-06-18 01:14
   
짱개는 장궤, 주인장이란 좋은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어서 지금의 비칭과 맞지 않는다.  그보다는 짱개는 청국노예인 짱꼴라들은 개같은 새끼들이란 말의 줄임말과 관련 있어 보인다. 즉 청나라 하층노예들이 청국이 무너지자 마적단짓 하면서 일제에 협력하고 독립군을 토벌하며 괴롭혔던 지나사람들 얘기다.
북문 19-06-18 01:45
   
ㅋㅋㅋ
     
미니사랑 19-06-18 09:30
   
이 인간 평상시 행적을 보세요. 대놓고 혐오글 조장하고, 욕설에 남들 글 읽지 않고 자리 렌즈로만 세상을 봅니다.  너무 먹이 주지 마세요
북문 19-06-18 01:58
   
중앙일보란 짱깨를 전세계의 중심으로 보고 차용하여 지은 짱깨늬우스의 한자 표현이다
유광종은 짱깨주인 류씨를 둔 노비였으나 해방되면서 주인 짱꺠의 성을 따라 유를 사용하고 왜곡을 위해 한국에 파견되었다
     
미니사랑 19-06-18 09:27
   
혐오 비난만 퍼트리니 가끔 옳은 소릴해도 신빙성이 제로네
머리속에 짱깨만 있어서 만물이 짱깨로 보이는 것 같아요
          
북문 19-06-18 10:00
   
늙은 백수님 좀 꺼지시죠
공부 좀 하시구요
개몽 > 계몽
               
미니사랑 19-06-18 10:03
   
피식..  그래도 존대말은 습득했네.
그렇게 한걸음씩 나아가세요. 수신 제가라고 님은 이런 글 쓰기 전에 본인 의견과 다른 의견부터 수용할수 있는 능력부터 키우고 들어오세요.  님은 자기 수양부터 해야 합니다.
                    
북문 19-06-18 10:10
   
무식한주제에 아는척은 왜하시나요?
니글보면 안본눈 사고 싶은 심정이어서
니 븅신입증하고 하고다니는꼴이라
참 착잡한 놈이네 븅신~
                         
미니사랑 19-06-18 10:27
   
글쎄요. 님이 그렇게 보고 싶은 것이겠죠. 눈에 색안경을 끼고 보면 만물이 그렇게 보이잖아요.  그런데 객관적인  시각은 좀 다를수 있답니다. 새눈 찾지 마시고, 색안경이나 벗으세요.그래도 존대말은 좀 나아지는것 같으니 꾸준히 연습하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북문 19-06-18 17:55
   
짱깨 앞잡이신가 보네요
구르미그린 19-06-18 02:47
   
고구려가 진짜로 몽둥이 부대를 운용했나요?

까우리빵즈를 "고구려 몽둥이 부대"라고 해석하는 것은
짱개를 "돈 많은 중국 사장"
때놈을 "대국 사람" "때가 많은 사람" 이라고 해석하는 격입니다.

"빵즈"는
명나라 시대에 막대기처럼 융통성이 없고 고지식한 사람에게 붙여진 비칭으로
명나라 사람들이 산둥성 사람들을 비하하던 중국어 단어 (산둥빵즈) 로 쓰였는데
=> 명나라 시대에 산둥성 사람이 (20세기초 산둥성 사람들이 한국으로 많이 넘어와, 한국 화교 중 산둥성 출신이 많듯) 가까운 요동으로 많이 이주
=> 한족들 입장에서 요동 옆에 있는 조선사람들도 빵즈라고 부름

조선사람들이 여진족을 "되놈(북쪽놈)"이라 불렀는데
여진족이 세운 청이 중국을 지배하자 중국인 전체를 욕하는 욕 (때놈) 으로 전이된 것
과 같은 양상으로 보입니다.
     
일뽕감별사 19-06-18 03:42
   
그러니까 님 말대로라면 겨우 수백년을 
주구장창 까오리 빵즈 지껄였던 애들 였는데
왜 동북공정 이후로 빵즈란 단어만 지껄이게 됐는지
설명 가능 하면 해보슈...

동북공정의 기준은 현 중국 영토 내 있었던 과거의 역사를 왜곡 편입인데
현 중국 영토 내 옛 고려 영토,조선 영토(백두산 정계비 제외) 포함 되지 않는데
굳이 꺼우리 란 단어를 삭제할 필요가 있을까???
거기다 한족들이 말하는  꺼우리 빵즈 가 비하 단어인데 왜 삭제 하지???
비하 목적이면 덧붙여 더 만들어도 시원찮을텐데...
          
archwave 19-06-18 06:16
   
당연한 얘기잖아요.

가오리빵즈라고 다 말하게 되면, 고구려를 인정하는겁니다. 가오리라는 것이 현재 한반도 얘기가 아니라 옛날 고구려 유래 명칭이거든요.

한국인을 가오리빵즈라 불러주면, 한국이 과거 광대한 영토를 가졌던 고구려와 연관이 있다고 인정하는 것이거든요.

그러니 가오리를 뺀겁니다. 생략해서 부르는 것이 편하기도 할테니 계속 그냥 빵즈거리는데 아무 문제가 없겠고요.
북문 19-06-18 03:16
   
몽둥이가 뭐라고 생각하시는데요? 고구려-발해 시대 철퇴는 각궁과 함께 주무기였습니다.
중국인은 철퇴를 봉이라 불렀구요

그리고 좀 부정확한 정보를 맞는것처럼 적으신 것 같은데
되놈은 조선-여진이아니라 고려사에도 명확히 한족 사신들에 관한 표현 시 잘 안씻고 더럽워 냄새가 났다고 적으면서 나오는 표현입니다.
일부러 왜곡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확인을 좀 하시죠
고구려-발해-고려는 모두 국호를 고려도 공통으로 썼습니다.
     
미니사랑 19-06-18 09:29
   
님은 참 이상한게  혹시 자아 분열?
어떤 사람에게는 대 놓고 욕설이고 어떤때는 존대말
평상시 이렇게 존대말 하면 참 보기 좋을텐데  애잔하네
평상시에 어떤 이미지를 구축했느냐에 따라 말에 무게가 실리는 겁니다.
분노 조절좀 하세요. 모르는 3자에게 인터넷이라고 반말에 욕설 날리지 말고
          
북문 19-06-18 10:01
   
음 직접 만나고 싶어? 난 좋지
               
미니사랑 19-06-18 10:05
   
위에 어느 부분을 읽어야 그렇게 해석이 되는지, 내 시간은 소중해요
님과 같은 toxic 한 존재가 쓴 오염혐오글들  중화하는 시간도 아까운데 왜 님을 만나?
어느정도 나이 들면 시간과 건강 , 주변 사람들과의 harmony가 돈보다도 소중한걸 알게 될것임.  수신제가 하세요.  님을 위해서 하는 말입니다.
                    
북문 19-06-18 10:11
   
쫄지말고~ 똥개
                         
미니사랑 19-06-18 10:16
   
와 혹시 미성년자인가요?
 그렇다면 공부하세요. 이런곳에 시간 낭비하지 말고.
archwave 19-06-18 06:13
   
왠 중앙일보 타령 ? 그것도 달랑 기사 일부만 발췌해서..

중앙일보 원문 기사 전부 다 읽어보세요. 이거 토 달 것 없이 맞는 내용들입니다.
아주 옛날부터 조선족에게 가오리방쯔가 뭐냐고 물으면 나오는 대답들이었음.
     
일뽕감별사 19-06-18 06:45
   
님이야 말로 원문 제대로 읽었는지...
원문에서 주장하는 것은 일제시대 유래설이오
그런데 기록은 조선시대에도 나와 있는데
언제부터 선족들의 말이 역사 보다 정확하다 생각한거요????

혹...착각한 것이라면 모르지만 정말 그렇게 생각 한다면
동아시아 게시판 좀 보시길....
     
북문 19-06-18 10:05
   
달랑 기사지 10년치 주랴?
조선족아니고 이름써있잖아 , 못읽니?
일베 유래가 신문사일수 있겠네 이런것들이 많아서
          
미니사랑 19-06-18 10:17
   
그러니 평상시 욕설 날리고 이렇지 않았으면 사람들이 의심을 안하지 않았을까요?
남들 반응이 왜 이런지는 인과 응보라는 거랍니다.
               
북문 19-06-18 10:36
   
짱개나 쪽바리 앞잡이겠지 뭐 븅..
     
libero 19-06-18 10:09
   
예전부터 이명박과 조중동을 옹호하던 사람~!
     
북문 19-06-18 10:55
   
중앙일보 유광종
조선족임?
미니사랑 19-06-18 09:55
   
이 인간 원래부터 욕설질에 혐오글 조장하는 글 투성이에요.  그러니 왜 이런 글을 올렸는지 취지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북문 19-06-18 10:03
   
거지발싸개일보 다녔거나 짱개앞잡이거나
주접을 떠네 쓴건 부정하는거? 그럼 기사 정정하던지
미니사랑 19-06-18 10:06
   
그러니까 머리에 짱개밖에 없는 genophobic이니 만물이 짱개로 보이는거지.
쓰레기글은 재활용해도 쓰레기임.  님이 요청해서 좌파 우파 구분글 친절하게 설명해 줬더니 한줄 요약하라는 인간에게 기사 정정해줄 필요가 있겠는지?  그리고 할말 없으면 똑같은 말 복불복 하는것 보면 남들이 그걸 보고 어떻게 생각할지 객관화 하는 능력도 없는것 같고...
 
같은 말 계속 쓰는 것은 유치원때 귀 막고 안들려 아아아아아 이러는 짓이라는것은 생각도 못하겠지.  그냥 난 할말 다 떨어져서 이말만 복불복 할래 이러는건데  사실 백기 든것 아닌가.
북문 19-06-18 10:12
   
짱깨~ 조용해
     
미니사랑 19-06-18 10:13
   
응 일단 짱깨가 아니니 무시. 인칭 대명사 부터 틀려 먹었어요. 세상에는 짱깨 말고도 많은것이 있습니다.  머리에 좀 다른것도 집어 넣어 보세요. 상상력이 부족한가봐.
북문 19-06-18 10:16
   
그럼 쪽바리? 글공부나 하고와
     
미니사랑 19-06-18 10:20
   
글쎄요. 이미 충분히 벌만큼 공부를 했고 하고 있어서요.  그리고 본인과 의견이 다르다고 외국인일것이라고 밖에 생각이 못미치는 것을 보니 참 one track mind를 가지신 같은데 좀더 상상해보세요. 왜 상대방이 이럴까를 3번 반복해 보시면 좀더 정답에 접근하실수 있을듯.  파이팅입니다.
          
북문 19-06-18 10:35
   
별로 알고싶지도 않고 당신같이 좀 모자란 사람이
모두 나오는 대학나왔다고 엘리트라 생각하는게 요즘의 문제
생각한다고 착각하는 것 같은데 사실은 할줄을 모르니까 "척"하는 것
냉정하게 자신을 보고 맞춤법부터 잘 쓰고
미니사랑 19-06-18 10:41
   
님을 위해 맞춤법 수정까지 하고 싶은 생각은 없고, 엘리트라고 남들이 만들어 놓은 구분 체계에 나를 맞추고 싶은 생각도 없어요. 그냥 지금도 충분히 벌고 있다고 사실을 말한것 뿐인데 그게 왜 엘리트? 그러니 세상을 이상한 구분법으로 보지 말라니까 그러네.  좀 더 유연히 사고 하세요.  님 머리속에 남들이 넣은 개념이나 편견 말고 스스로 사고 하세요.
북문 19-06-18 10:43
   
풉.. 개하고 계는 모바일 핑게삼기는 좀 ..
그리고 역시 말을 이해를 못하는군
개몽 > 계몽
이건 하나의 예고, 글도 웃김. 다른사람도 그렇개 얘기하던데 뭘 그리

늙은 사람인것 같은데 언행은 유아.
기묘하고 더러븐 느낌이랄까
미니사랑 19-06-18 10:51
   
뭐 글쓰는데 오타좀 났다고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닐테고, ( 아니 님 정도 수준이면 어려울수도 있겠네.) 그래도  얼마나 트집 잡을것이 없으면  이런말 밖에 못할까. 최소한 저는 남들과 대화할때 매너와 상대방 존중이라는 것은 기본 탑재하고 있답니다. 님도 오타 보다는 좀더 중요한것에 우선 순위를 둬 보세요. 개념이라든가 매너라든가,  객관적 시각이라든가.  대놓고 욕설하고 혐오글 날리면 관계 없는 3자가 그걸 보고 오오 대단해 이럴것 같나요.  뭐야 이 생물은? 이럴것 같나요?  그리고 쓰잘데기 없이 욕설을 날려서 싸움을 계속 거니 우리가 이런 대화를 나누고 있는것 아닐까요?
북문 19-06-18 10:52
   
무슨 혐오글? 사실을 말하고 왜곡을 알리는게 혐오글이야?
쓴걸 썼다고 하고 자료로 낭설임을 밝히는게 혐오글?
무식... 국어사전 좀 보고
난 욕보다 저능아 헛소리가 더싫고 더 개매너같은데
미니사랑 19-06-18 11:06
   
본인이 평상시 쓴 글을 한번 더 정독하길 원하지만 못하실것 같으니 우리가 왜 이런 대화를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써드리죠.  댁이 저에게 욕설 날린글 알려달라고 해서 썼던 내용이고,  이렇게 답변 드렸더니 한줄 요약 해 달라고 하는데, 저렇게 풀어 설명드려도 이해 못하는 분께 제가 왜 한줄 요약을 해드릴까요
  출처 :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6&wr_id=1073613&sca=&sfl=mb_id%2C1&stx=wodkd959&page=3

1. ( 이름을 밝히지 않을 다른분의 글입니다) 19-06-04 14:31 답변 
"트럼프 덕에 손해 보는 다른 나라 사람들은 싫어하겠지만  미국인 입장에서는 좋은 대통령이라고 봅니다"

2. (여기서 제가 이분 의견에 동참했죠) 미니사랑 19-06-04 14:53 답변 
"원래 진보의 가르침이 달콤하죠.  그래서  젊어서 좌파 아니면 피가 차가운 것이고 나이먹어 우파 아니면 아직 덜깬거다..  뭐 이런 뉘앙스의 말이 있는데  사실  좌파이상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다면 많은 사람들이 찬성하겠죠.  문제는 인간 본성상 불가능하다는것  . 조던 피터슨 교수도 이야기했듯이 공산주의 혁명때 이상주의자들도 많이 참가 했지만 냉혹한 권력주의자들에게 통수 맞고 숙청을 피할수 없으며 전제주의는 결국 거대 권력으로 타락할수 밖에 없죠. 지능이나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이들의 뭐를 중시하느냐의 차이에서 이상주의자들은 권력에서 밀려나게 됩니다 "
   

3. (여기서 일면식 없는 님이 갑툭튀해서 제게 시비를 걸었죠)  북문 19-06-04 17:11 답변 
"그래서 넌 좌파 우파의 정의가 뭐고 어떻게 다른데? 풉~
좌파는 왜 좌파고 우파는 왜 우파냐? 매국비리가 우파고 물렁물렁하면 좌파냐? 양아치 씨봉아

알바를 시켜도 정신장애자새끼들인지 단어 뜻도 모르고 그냥 읊네 각설이 타령하듯"
         

4.  (이사람 뭐지? 누구데 왜 갑자기 나에게 시비지?  아니면  정말 좌파 우파 구분을 못하나? 뭐 그럴수도 있겠네란 생각이 들어 이렇게 설명 드렸죠 그리고 모르는 사람에게 길거리에서 욕하면 알콜 중독자들이나 조현병 환자로 오인받을수 있을것 같아 조언도 첨부 했죠. 그리고 글내용 읽으시고 제가 좌파를 칭찬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난독증이면  무리일수도 있으니 잃다 머리 아프면 포기하셔도 됩니다. )  미니사랑 19-06-06 00:03 답변  수정  삭제 

"뭐 저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말씀드리자면
보수 = 우파  진보 =좌파로 설명드리지요.  보수는 자유를 제 1 가치로 봅니다.  진보는 평등을 제 1가치로 봅니다.  보수는 성악설 쪽에 가깝습니다.  즉 인간의 본성은 결코 선하지 않다. 가르쳐야 한다. 어린이들이 개미 태워죽이는것 못밨냐 , 약한것이 선한것이면 왜 못사는 나라 빈민가에 더 범죄가 많냐. 이런 생각이고,  진보는 성선설 쪽에 가깝죠.  이들이 악한것은 못가져서다. 이들에게 배풀고 배풀고 배풀고 배풀다 보면 이들도 착해질것이고 나름대로 배풀것이다  이런쪽이죠. 

보수는 능력의 차이를 존중합니다. 모두가 같을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같아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winner takes all 은 좀 그렇지만  그래도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보는 능력을 떠나서 모두 본질적인 가치가 있으므로  능력이 많다고 한정된 자원을 혼자 많이 가져가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진보는 굶주리는 사람이 있으면 일단 도와주고 보자는 식입니다.  일단 불쌍하니 도와주자. 그러기 위해서는 가진자들이 내놔라. 그래야 도와줄수 있으니 입니다. 결과적으로 개인의 자유를 침범하게 되죠

보수는 굶어 죽지 않게 최소한만 배풀고 대신 본인이 노력한다면 먹을 것을 얻을수 있도록 인프라를 준비해 주겠다입니다.  물고기 잡는법 가르켜 줄테니 너 스스로 잡아 라는 방식입니다.
등용문은 열어둘테니 폭포는 스스로 거슬러 올라 용이 되어라 잉어들아 입니다.

진보는 평등을 중시하기에 분배에 집중합니다.  가진것이 얼마 없어도 우선 공평하게 나누자입니다.

보수는 일단 나눌것이 별로 없으면 능력 있는 쪽에 몰아줘서 나눌 빵을 키우자 입니다. 그래서 성장을 우선합니다.

따라서 진보는 큰 정부를 지향합니다.  그래야 일반 생활에 개입해 모두가 공평한 사회를 만들수 있을테니까요. 그러나 결과적으로 큰정부는개인의 자유를 통제하는  통제 사회와 전제주의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 공산당 국가가  대부분 그렇습니다)그리고 특징이 진보가 집권할때 공무원수가 많이 늘어납니다. 정부일을 할 일꾼이 필요하니까요.
지금 강제로 여자직원수가 남자수보다 적은 회사에서도  강제로 여성 임원 50프로 맞춰라  .  여경이 도움이 안될것 같은대도 무작정 여경 늘려라는 이런 사고관에 기인한거죠.
반면 보수는 작은 정부를 지향합니다.  개인의 자유는 소중하니 사회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법률과 강제는 필요악이지만, 그 이외에는 보이지 않는 손에 맡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슨 남경 여경  그냥  턱걸이 많이 하는 일잘하는 애로 뽑아라.  이러는거지요
 

진보는 반드시는 아니지만 스스로를 도덕적으로 우월하다고 보고 자기가 옳다는 신념하에 남의말을 잘 안듣습니다.  어리석은 사람들을 그들을 위해서라도 조금 억지스럽더라도 가르치고 개몽해야 할 대상으로 봅니다. 그러니 결과적으로 남의말을 안듣게 됩니다.  지금 누군가가 생각나셨다면  그것은 자연스러운 겁니다.  그리고 이미지 전략과 프래임 씌우기를 잘하죠,
대중을 선동해야 분배가 되잖아요.

보수는 능력 우선중의 이기에 실력을 중시하고 따라서 남들을 잘 설득 못합니다.  너무 이런 능력이 떨어져서  막무가내로 비춰지고 오해를 많이 삽니다.  너무 솔직해서 혐오받는 타입이 많습니다.

진보는 스스로 똑똑하다고 맹신하기에 자가당착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언더도그마인데 약한것은 선하다고 생각하고 강한것은 악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든 예시와 같이 전혀 아닌데 말이죠  (예를 들면 남자가 여자는 조신해야 한다, 남자일에 참견 마라. 집에서 애만 키워라, 정부 일등에 참견 마라라고 하면  그 남자에게 일베 같다고 하겠죠. 그런데 남자가 자기는 전통 이슬람교라고 하면  일베라고 한 사람이 오히려  몰랐다. 종교 차별자라고 오해하지 말라고 그에게 사과합니다.  일베나 이슬람이나 똑같은 주장을 헀는데 소수 minority인 이슬람은 잘못할수 없다는 착각에 빠지는 거죠.  )

이런 political correctness에 젖은 미국에서는 오히려 기존주류였던  이성애자 백인 남성이 가장 차별받는 웃긴 상황이 펼쳐집니다. 

당장 생각나는것은 이정도인데 공부가 좀 되셨는지요.

그리고 북문님 ( 왜 북문님인가요 혹시 북에서 오셨나요?)    서로 타인들이 스크린을 보면서 서로를 모르는데도  서로 아는 사람들처럼 상대를 대하는 인터넷 세상이기에 더더욱 매너가 필요한 법입니다.  오지랍으로 충고드리자면  님과 같은 말투는 강해 보이는 것이 아니라,천박해 보입니다.  제가 아이가 있어서 아는데 님정도의 욕은 요즘 어린이 집에서도 많이 합니다. 그러니 품위를 지키시는 것이 어떨까요. 너무 크고 강하게 보이려고 힘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들이 오해하겠습니다"
     
북문 19-06-18 12:20
   
수고했어

근데 공부를 하려거든 제대로 하라고. 요즘 개나소나 그놈의 단어 남용하는데
나도 underdogma를 "을질"이라는 쉬운 용어로 자주 말하는 편이지만 
그런 단어 안써도 되 교수나부랑이 안갖다데도 되고. 머저리처럼 보여
보수는=
진보는=
웬 븅신같은 생각이야 그건..? 초딩이나 할법한 
게다가 없다는데 그게 왜 나와

다 그런 건 아니지만 회의나 프로젝트하면 제일 말 못알아듣는게 교수야.
많은 교수들이 사회 생활을 안해본 늙은 초딩같다고 - 아는 사람은 다 알지만
경험없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없고
전처럼 머리라도 좋으면 다행인데 지금은 그것도 아니라고

주제를 벗어나서 지 외운것 자랑하냐?
이해나 하든지, 정확한 사실이라도 제공하던지.. 이도저도 아닌걸 뭐에 써먹어?
          
미니사랑 19-06-18 13:31
   
피식. 저번 글 복사해 온것이라 클릭 2번이니 수고는 아닙니다. 그리고  님과 달리 저는 안물어 봤습니다. 안 궁금하고요. 님이 쓰신글이나  다시 한번 잘 읽어 보세요.애잔하네요..
북문 19-06-18 11:11
   
야 누가 이런 코멘트를 보고 정상이라 생각하겠냐?

북문님 ( 왜 북문님인가요 혹시 북에서 오셨나요?)

그리고 좌파 우파가 있기나 한다고 생각해? 뭔지도 모르는게 ㅋ
자한당이 보수고 우파고 민주당이 좌파/진보야?
아니라고 멍청아
미니사랑 19-06-18 11:13
   
그러니까 오는 말이 좋아야 가는 말이 곱죠.  님이 갑자기 갑툭해서 욕설을 날리는데 제가 왜 설명만 하고 끝나야 하나요?  댁이 북에서 왔을것이라고 북문이라고 한것이라고  진심으로 받아 들이신것이라면 제가 님을 다시 과대평가한 것이고요. 혹시 남들이 비꼬는것 처음 봤나요?
그리고 저말에 틀린 부분이 있으면 반론을 제기해야지 여기서 자한당이 왜 나와 ?
북문 19-06-18 11:50
   
멍청아

좌파우파 얘기나올 때가 아니고 그 사안에 대해 말해야지
사안에 집중하는게 불가능하냐?
있다쳐도 좌파우파 관계없이 제대로 하면 일장일단이 있는 것
다시 좌파우파로 돌아가는 멍청이들이 많아서 .. 알바나 모자란놈이겠지
증상이 잘못됬다고 사상이 잘못된 건 아니지 그런 구분을 못하는애들이 떠들고 다니는건 참기 힘들지 
사상이라고 하기엔 초보적인 성향이지만
 
비리/왜곡/가짜뉴스/내부분열조장/이적행위 이런거야말로 가장 먼저 없애야 할 암덩어리 증상이고
현 시점에서 그런걸 표확보 수법으로쓰는건 누구건 반역이거나 반역에 가까운 행동이라고 본다
소야 죽으러 들어갈때까지 상황파악 못하는 것도 있지만

선이 없는 비리로 점철된 자한당이 우파/보수라고 우기는 것부터 말도 안되고
민주당이 딱히 뭔지는 모르겠는데 진보/좌파는 아니고
지금은 그런 이념은 없어진지 오래
양쪽 밑에서 붙어먹는 기생충들은 둘다 있는 것 같고

그런 뻔한 프레임을 갖다붙여서 좌/우 대립처럼 호도하는 것은 멍청한 일
넌 보잘 것 없는 개인 감정이 먼저인지 모르나..
난 욕하던 사람이 제대로 하는 건 지지하지
제대로된 인식, 문제해결에는 관심이 없고 그냥 나대니 ..
네겐 사안만 보는 나같은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겠지 

뭐 알아듣는 넘이 이러고 있진 않겠지
멍청이를 회의에 넣어주면 회의가 아니라 개판이 되지
원래 모자란 놈들이 엉터리로 박힌 생각의 틀에서 못벗어 나거든
판단에 필요한 정보가 부족했는지 잘못됬는지 체크도 못하는데 무슨 참여
그럴려면 참여하지 말라고 제발
     
미니사랑 19-06-18 13:24
   
잠시 밥먹고 오는 사이에 밥도 안먹고 열심히 쓴것보니 안타갑긴 한데,
남의 글에 욕설로 도배한 님이 하실말은 아닌것 같은데요.  남의 글에 온갖 추잡한 욕설 쓰면서 인성 바닥 드러냈으면서  자기 글이 존중 받을것이라 생각했다면 지나치게 순진하다고 이야기 하고 싶고요. 내로남불도 정도것 하세요.
그리고 위 설명에 어디가 프레임이 있나요? 님은 제가 우파인지 좌파인지 정의할수 있나요?
 뽑은 후보도 못하면 까야죠. 무슨 성역도 아니고 잘못하면 까야지 이게 무슨 쏘고 잊어 버리는 스마트 무기인가요? 주권자들이 뽑아놓고 무조건 쉴드 쳐주니까 꼭 음식점에서 주인 없으면 서빙 보는 사람들이 엉망이듯이 정부가 헤매고 있는거죠.  잘 하라고 뽑았으니 주권자로서 당연히 비판해야 하는겁니다.  아 못 알아먹을 사람한테 괜히 적었네
          
북문 19-06-18 13:33
   
그냥 꺼져 쓰레기야 말 허접한거 보면 쪽바리나 그 부류같네
               
미니사랑 19-06-18 13:36
   
싫은데요. 꺼지게 해보시죠. 논리로 저를 설득해 보세요. 꼭 할말 못찾으면 꺼지라더라.
하늘그늘 19-06-18 12:41
   
고려봉자와 연개소문 이야기는 유명하지 않나 ?
과거에 어쩌고 저쩌고 했던 거지, 그게 현대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
이 신박한 개솔은 대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 경극 유명하죠 ???
경극의 배우를 보면 등에 5개의 막대기를 꼽고 나오는 사람이 있어요
가장 유명한 경극이라 왠만한 사람들은 한번씩 다 봤을 거에요
그 사람이 바로 연개소문
중국인의 입장에선 저승사자 사신과 같은 이미지고, 그의 부대가 바로 몽둥이를 들고 자신들의 부대를 몰살시켜 버렸습니다
수나라를 멸망시킨 고구려
중국인들의 뇌리 속에 상상 이상의 각인효과를 새겼습니다
     
북문 19-06-18 12:43
   
아하, 그런 쪽에도 남아있겠군요 한번 봐야겠다
혹시 유튜브에 있을까요?
북문 19-06-18 13:33
   
골타자대(骨朶子隊): 골타자 부대
골타≒철퇴≒봉
미니사랑 19-06-18 13:40
   
대우탄금
북문 19-06-18 18:18
   
쪽바리놈들은 위 중앙일보의 글을 위키피디아에 가져다 써서 기정 사실인양 알리고 있습니다.
즉 짜고 치는거죠. 중앙일보는 쪽바리 앞잡이 신문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https://ja.wikipedia.org/wiki/%E9%AB%98%E9%BA%97%E6%A3%92%E5%AD%90

인용된 일본어로 된 같은 내용 (중앙일보)
https://japanese.joins.com/article/975/103975.html?sectcode=&servcode=
육잘또 19-06-19 20:26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