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수도 인구밀집도가 너무 심각하고 게다가 땅이 아래로 가라앉고 있어서 수도 이전한다고함. 이전에 드는 비용은 40조원. 대규모의 방조제를 만들어야 하는데 최근 대규모의 방조제 경험이 있는 나라는 새만금 방조제 공사를 한 한국밖에 없어 한국에 맡김. 2021년부터 본격적인 수도 이전 실시. 이미 우위를 점하고 있던 일본이 수도 이전으로 인해 영향력이 떨어질것을 우려. 일본언론에서는 연일 열대우림이 파괴된다고 부정적인 뉴스 내보냄. 수도이전이 한국 건설업계에는 희소식.
고작 건물 몇개수준이 아니라..
현수도의 침하를 막기위한 방조제건설과.. 신수도의 설계 계획 참여예요..
인니쪽 요청으로 농어촌 공사같은 기관이 지금 참여하고 있어요..
건설은 설계가 끝나면 아무래도 국내건설,건축 기업들이 입찰하는데 유리하겠죠..
여기서 중요한건 도시하나 만드는건데.. 우리쪽 기관들이 키를 잡는 위치에있다는거..
기사 발취(현지 건설회사를 운영하는 한 동포는 이메일 제보를 통해 “현대차가 일본기업인 소지츠(Sojitz)가 공동 소유하고 있는 델타마스의 소지츠 공단을 선택한 것은 최근의 일이 아니다. 현대차와 현대엔지니어링의 관계자들은 인니의 많은 한인기업들에게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 좀 도와 달라’며 현지 정보 취득에만 혈안이 되었을 뿐, 뒤로는 일본기업과 협업 관계를 이어왔다”며 “일본 건설사인 다케나카는 벌써 현대차 전담팀이 마련되어 실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