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01-27 23:01
우한시장 "초기 정보와 권한에 제한 있었다"
 글쓴이 : 별명11
조회 : 1,027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11359324


중국 후베이(湖北)성에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국내·외로 빠른 속도로 확산하는 가운데 이번 코로나바이러스의 발원지인 우한시 시장이 전염병 발병 초기에 정보와 권한이 매우 제한됐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

저우센왕(周先旺) 우한시장은 27일 관영 중앙(CC)TV와 인터뷰에서 정보 공개가 적절한 시기에 이뤄지지 못한 데 대해 지방 정부 관리로서 한계가 있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이날 마스크를 착용한 채 인터뷰를 진행한 저우 시장은 "우리 역시 이번 감염병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 각 방면에서 정보 공개에 대한 불만이 있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정보 공개가 적절한 시기에 이뤄지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이해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전염병은 전염병만의 정보 공개 절차가 있다"면서 "지방정부로서 우리는 관련 정보와 권한을 획득한 다음에야 정보를 공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당시에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우리는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없었다"면서 "1월 20일 국무원에서 상무 회의를 열고 우한 폐렴을 을류 전염병에서 갑류 전염병으로 대응 수준을 높인 뒤에야 우리는 주동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었다"고 항변했다.

저우 시장의 이 같은 발언은 중앙정부의 정보 통제로 제때 우한 폐렴 관련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는 의미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우한 봉쇄 조치에 대해 "우한시를 봉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다"면서 "하지만 우한을 봉쇄하는 것이 국가와 세계를 위해 공헌하는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에 봉쇄 조치를 시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한을 봉쇄한 이후 우한 거주민의 외출이 대폭 줄어들었다"면서 "감염병에 있어서 발원지를 통제하는 것이 매우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이번 조치가 갑작스럽게 이뤄졌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흑사병과 천연두 등 인류 역사에 큰 전염병은 수많은 사상자를 내며 인류를 위협했다"며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떨지는 아무도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과감하게 봉쇄 조처를 내린 것"이라고 답변했다.

저우 시장은 여전히 우한이나 후베이에서 온 사람들의 확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우한 출신의 확진자 수가 느는 것과 우한을 봉쇄하는 것에 대한 상관관계를 확실히 해야 한다"며 "이미 감염되거나 발병을 한 경우는 우한을 봉쇄한 것과는 관련이 없이, 첫 환자가 지난달 12일 발생했으므로 당분간은 환자가 늘어날 수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또 우한 지역 자가용 운행 중단으로 의료진의 출퇴근에 불편을 겪는 것과 관련해 "우리가 교통을 통제하는 것은 사람의 유동량을 줄이기 위한 조치"라며 "의료진을 위한 통근 버스가 준비돼 있고, 환자 이송을 위해서도 우한 각 지역에 택시 3∼5대를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울러 병원에 환자가 몰리는 현상과 관련해서는 "발열 등 미미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일단 집에 머물며 경과를 지켜보고 일반 감기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봐야 한다"면서 신중한 병원 방문을 당부했다.

다만 저우 시장은 우한시 정부의 우한 폐렴 관련 정보 공개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은 인정했다.

그는 우한 봉쇄에 대해 자신과 마궈창 우한 당 서기가 책임을 질 것이라면서 "인민이 책임을 묻고 강력하게 질책한다면 우리는 기꺼이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khikhu 20-01-27 23:02
   
오늘을 넘기기 힘들듯 한데
라그나 20-01-27 23:04
   
나중에 어느 정도 현 사태가 수습되면 누군가 희생양이 필요질겁니다.

희생양이 너무 크면 안되고 , 너무 작으면 인민들이 화를 낼 것입니다.

우한시장 정도면 딱 좋아 보이는군요.

우한시장도 그렇게 느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모닥불 20-01-27 23:04
   
고위 공산당원중 누군가가 틀어쥐고 있었던듯
사태 급박해지니 우한시장한테 책임 다 넘기고 튄것으로 보임
카라반 20-01-27 23:04
   
싸스도 광동시장 사향고양이 탓
우한폐렴도 화남시장 박쥐 탓

사쓰는 북경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유출
우한페렴은 우한 바이러스연구소에서 유출

반 시진핑 세력의 쿠데타 일지도
마법영혼 20-01-27 23:06
   
국제기구 뭐해유..?장난하나..긴급발동해야 하는거 아닌가..?짱개한테 뭔가 돈..? 은 아닌거 같네..이리 상황이 위급한데...
원형 20-01-27 23:15
   
일단 시장에서 야생동물 파는것을 못막은것은 해당지역 관리들이 해먹었을 가능성이 높음.
이런것들을 빼면 맞는 말일것
기간틱 20-01-27 23:26
   
사실  짱께  자체가  원흉이란거  다 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