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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3-03 00:18
[자동차] 애플카생산 쉽지않은 이유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5,059  

https://auto.v.daum.net/v/20210302080210725







자동차 기술력이 없는 업체니 

생산이 쉽지 않음... 



이상 끝 



그냥 가장 쉽고 간편한 이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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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21-03-03 00:18
   
당나귀 21-03-03 01:28
   
엥간한 자동차 회사를 인수가 가능하죠... 그렇게 해왔고...
대신 생산라인 갖지 않을려고 해서 어려운거겠죠.
     
쿠루루 21-03-03 17:37
   
인수 가능한 앵간한 자동차 회사가 어디있습니까?

애플이 원하는 앵간한 자동차 회사 기준이
최소한 시장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 차를 만들수 있고
전기차 플랫폼 가지고 있는 회사인데요..

애플이 이때까지 협상을 벌인 회사들이 다 일정 수준의 회사인데
그 회사들이 애플의 자기 이익 극대화 하청  요구를 받아 줄리가요...

핸드폰이나  폭스콘 같은 하청이 가능했지..
사람 목숨과 관련되는 자동차를 아무 회사나 컨택할수는 없죠..
          
AjoC 21-03-03 17:54
   
팀 요리야

쌍용 사가라 ㅋㅋ
               
사이공 21-03-04 18:41
   
쌍용차는 기술이 없어요.
더욱이 전기차 개발할 능력도 안되구요.
                    
식후산책 21-03-05 13:08
   
카누같은 스케이트보드 플랫폼 전기차면
쌍용이 기술 없어도 상관 없을것 같은데요...

안정적인 생산능력이 더 중요할수도...
                         
바람노래방 21-03-14 01:19
   
그냥 생산 캐파만 따지려면 그런 회사는 그냥 취득 가능
게다가 하청 생산만 해주는 회사도 있고
그게 중요한게 아니니깐 문제죠.
예랑 21-03-03 04:53
   
쓸만한 호구찾을려니 힘든거겠죠
서클포스 21-03-03 17:15
   
왜냐하면 귀찮은 건 하청에게 시키고

자기들은 디자인 과 소프트웨어 개발 같은것만 해서 그냥 이익은 다 챙겨 먹을려는 얄팍한 속셈이져 ㅎㅎ
해리케인조 21-03-04 02:09
   
100만원짜리랑 5000만원짜리랑 같을수가 없죠.
애플이 지금까지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혁신아닌 선점!!!
근데 전기차에서는 그런 호사를 누릴수가 없음.
어리버 21-03-04 11:19
   
전기 전자 업계야 서로 하청이 되기도 했다가 원청이 되기도 하는게 워낙에 비일비재 하니까
애플의 요구가 어느정도 선에서는 납득이 되고 받여들여졌 겠지만
완성차 업계는 갑중에서도 슈퍼갑질만 하는게 몸에 벤 사업체들이라 애플의 요구가 그냥 미친개소리로 밖에
안들렸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리고 애플의 기술력으로 봤을때는 OEM 이 아니라 ODM 요구가 됐을 가능성이 큼.. 다시말해 소프트만 우리꺼 쓰고 구동계나 플랫폼 파워트레인 이건 너희가 우리 요구 스펙대로 맞춰서 니들이 직접 개발하고, 그렇게 개발한거 너희 브랜드에 갇다 쓰는거 꿈도 꾸지 마라.. 그러면서 가격은 후려치고.. 이런 요구니까 왠만하면 맞춰주고 싶은 완성차 업체도 그냥 GG

애플도 ㅁㅊ놈들이 완성차업계 하고 비지니스 할려면 상대를 봐가면서 어느정도 유연성을 보여야 하는데 이럴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놈들이라..
중고인생 21-03-04 13:41
   
결국에는 폭스콘하고 하게 될겁니다

기사에서는 폭스콘이 중공지리자동차와 합작때문에 힘들다고 하지만 폭스콘의 애플 하청은 어쩔수 없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애플카가 나오면서 여러가지 문제로 인명사고가 나고 하면서 애플의 이미지는 개차반이 됩니다

그런후 스마트폰에서의 명품이미지를 자동차에서 완전 폭망하면서 옜날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식후산책 21-03-05 13:10
   
한국도 전기차 클러스터 군산에 추진중입니다

기업들은 올해부터 스마트모빌리티 협업센터 구축과 공용 전기차 스케이트보드 개발·활용 등 연구개발(R&D) 사업을 시작으로 사업 초기 경영 안정화를 위한 자금 지원과 공동근로복지기금 지원 등 15개 사업(3400억원 규모)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별개로 정부에 7개 사업(985억원 규모)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www.segye.com/newsView/20210225515397?OutUrl=daum
     
스크레치 21-03-05 22:40
   
폭스콘하고 할거였으면 애초부터 폭스콘하고 손 잡았을겁니다.

어차피 지금도 애플 아이폰 하청이 폭스콘이니까요


근데 애플이 현대자동차 그룹이나 폭스바겐, 닛산 등을 물색했다는건

자신들도 자동차 산업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지는 대충 잘 알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자동차 경험이 전혀 없는 폭스콘이 지리와 협력을 해본들

애플이 지리와 협력이 가능한지 여부가 관건이겠죠...


전 애플이 중국업체와 협력할 가능성은 개인적으로 낮게 보고 있습니다.

기술력도 문제지만 (애플은 자신들의 애플카를 기술력이 뛰어난 자동차업체에 맡기고 싶은

심정이 느껴지거든요)

게다가 자신들의 소프트웨어 기술력 역시 중국에 노출하기를 극도로 꺼릴겁니다.

(기왕에 대한민국, 독일, 일본 업체에도 노출을 꺼려할 판국에 중국이야 뭐 더 말해봐야

입아프죠)
씽씽이님 21-03-04 20:48
   
제일 중요한 스티브 잡스가 없음..... 스티브잡스 유품 스마트폰으로 10년넘게 잘먹고 잘살았음..
신서로77 21-03-05 00:18
   
애플이 뭐 있을꺼라고 생각하면 오산임...나같으면 삼성카에 건다...
gorani 21-03-09 21:09
   
애플은 소프트웨어 최적화 잘하는 회사이지 삼성 현대처럼
하드웨어 주력 회사가 아님...
노하우없이 관련 인재 모아서 처음부터 한다는건
상당히 꼬라박을 준비를 해야됨
가을연가 21-03-14 02:18
   
자동차 산업 기술이라는게 수많은 시행착오 거치면서 발전하는 거라서 소프트웨어만으로 뚝딱만들어 낼수 있는게 아님..
나는나비다 21-03-24 23:06
   
실제로 힘든이유는 자기걸 내놓으려 하지 않아요..
협업이 필요한 상황인대 말이죠..
아직도 자기가 선두그룹인줄 아는 거죠... 스마트폰때나 선두그룹이였지. 자동차쪽에서는 아닌대.
왠지 그 고집불통때문에 전기차 시대에 흑역사를 만들것 같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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