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야구게시판
 
작성일 : 19-08-02 17:52
[잡담] 전 류현진이 영어를 못하는 줄 알았어요.
 글쓴이 : 미스터스웩
조회 : 3,108  

그런데 일상적인 회화는 할 줄 안다는 걸 이제 알게됐네요.

그럼 통역은 왜 붙어있는 걸까? 의문이 생기는데...

아직 그정도 수준은 아닌 건가 보네요.

보다 정확한 의사전달을 위한 거겠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달맞이꽃 19-08-02 18:05
   
정확한 의사전달의 필요성도 있고, 덕분에 일자리 하나 만들어주는 것도 있고, 야구능력에 비해 언어습득 능력이 떨어지는 것도 있고....뭐 종합적이겠죠. 아무러면 어떻습니까? 야구선수는 야구 잘하는 게 최고죠. 사이영 가자!!
     
행운7 19-08-02 18:57
   
'-')乃
HuaH 19-08-02 18:09
   
예전에 MLB선수 노조에서 외국태생 선수들 통역 쓰도록 권유했어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선수들이 영어로 인터뷰 하다가 말실수나 오해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서..
EIOEI 19-08-02 18:52
   
전담 통역이 단순히 통역만 하는 게 아님.. 선수와 구단, 선수와 선수 사이에서 류뚱을 위해 여러가지 일을 함
Apathetis84 19-08-02 19:15
   
13년부터니 이제 미국거주 7년째에요 ㅎㅎ
마라집 19-08-02 21:05
   
못할수가 있음? 그렇게 오래살았는데
     
앨리 19-08-03 00:45
   
네 많아요 저도 생각처럼 늘지 않더군요 멍청하다고 할수도 있는데 초~대학교를 미국에서 다니지 않는한 한인 사회에서 살게되는 경우 영어가 늘수가 없어요 특별한 케이스 빼고요 물론 기본적인 약간의 생활영어는 구사하겠지만요. 현실이 그래요 한인타운 영어 유창하게 못하는 사람 널렸어요 1세대 1.5세대 2세대 영어 발음,엑센트도 확연히 구분되고요 간혹 예외도 있지만.
알개구리 19-08-02 21:18
   
그래 보면  우리의  귀딱 park 은  대단하심 ~
     
모순 19-08-03 00:52
   
박사장은 미국가기 전부터 원래 발음이ㅋㅋㅋ
듣다보면 우리말을 영어로 하는느낌
마이크로 19-08-02 21:27
   
작전짜는건 대충알아들으면 안되니까요.
주닝요 19-08-02 21:58
   
통역겸 개인매니저정도 인거 같은데 흠;
멍아 19-08-03 01:07
   
원어민 수준 아닌이상은 정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선 통역이 필요해요  특히 공식적인 인터뷰에서  어설픈 영어로 의도하지않았는데 오해 살 수 있는 말들을 할 수도 있으니깐요
당나귀 19-08-03 02:46
   
어릴수록 언어 습득이 빠르죠. 유럽축구같은 경우엔 아예 전문 강사를 붙여서 언어부터 가르치더라구요.
 
 
Total 1,808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673 [잡담] 내일 애틀란다 vs 뉴욕메츠전에 디그롬 나올까요? (9) 트랙터 09-29 1812
1672 [잡담] 어휴...젠슨 복분자 09-29 2012
1671 [잡담] 류현진이 또 답답해서 내가 친다네요 ㅋㅋ (2) 서냥 09-29 2879
1670 [잡담] 여기가 개인 전용 게시판인가요? (14) 신비은비 09-23 1332
1669 [잡담] 슈어저가 사이영 받더라도 ~ 내맘엔 류현진~~~! (1) 러키가이 09-17 1448
1668 [잡담] 야구 역전당했네 (5) 호난사 09-07 3159
1667 [잡담] 류현진 부진의 문제점.. (2) 메시짱 09-05 1559
1666 [잡담] 당분간 쉬는게 나을듯. (2) 째이스 09-05 1349
1665 [잡담] 류현진이 부진하는이유 (3) 강인10 09-05 1597
1664 [잡담] 오늘 무리하지 말고 5회만 1실점으로 막기를... 째이스 09-05 559
1663 [잡담] 류현진 경기 생방송으로 어디서보나요 ? (8) 하윤시후짱 09-04 3236
1662 [잡담] 류현진 경기 어디서 보나요 ㅠ? (1) 하윤시후짱 09-03 1132
1661 [잡담] 이용규를 바라보는 호잉의 모습.jpg 철미니 09-01 1277
1660 [잡담] 류현진 충분히 잘해줬어요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4) 영원히같이 09-01 756
1659 [잡담] 사이영상은 오늘부로 날아갔네..류현진 기어이 밥상… (5) 메시짱 08-30 2267
1658 [잡담] 류현진...이야....이렇게 한번에 무너지네...ㅠㅡㅠ... (2) 충만파워 08-30 1460
1657 [잡담] 류현진 배터리 칼까마귀 08-30 898
1656 [잡담] 아무 생각없이 야구 보는데... 쉿뜨 08-30 548
1655 [잡담] 박병호오늘 홈런 4개 ㅋㅋㅋ (3) 한놈만팬다 08-27 2353
1654 [잡담] 류현진 선수 최근 부진한 이유. (2) 조으다 08-26 3376
1653 [잡담] 이번 류현진 실점에서 가장 위험했다고 여겨진 점~! (3) 러키가이 08-19 2772
1652 [잡담] 돌버츠 진짜 줘패버리고 싶네.. (5) 메시짱 08-18 4115
1651 [잡담] 벨린저 수월경화 08-18 1334
1650 [잡담] 최근 몇시즌 FA에서 30대 투수에 대한 대형 계약이 줄… (8) 수월경화 08-17 1349
1649 [잡담] 다저스는 윌 스미스 가 주전 이라고 봐야 됨? (2) 서클포스 08-17 694
1648 [잡담] 이렇다면 현진이에게 쬐메 불리할수도 있지 않나,, (3) 야코 08-14 2552
1647 [잡담] "코리안특급 박찬호" 의 "국가대표팀" 에 대한 자세.JP (14) 행운7 08-11 2356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