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애니 게시판
 
작성일 : 19-04-03 10:38
[잡담] ㅠㅠ어렸을적 TV에서 봤던 만화영화를 찾습니다...드디어 찾았습니다!!!!!!!!!
 글쓴이 : adella
조회 : 2,032  

몇 달을 찾아보려고 짱구를 굴리면서 검색을 해봤는데

워낙 단서가 한정적이다보니 도저히 찾을수가 없네요.

혹 기억이 나시거나 어떤 것인지 추측이 되는 분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요ㅠㅠ


일단 만화 전체적인 분위기는 신데렐라 모티브 느낌이 있었습니다만

주인공 여자아이가 기가 쎈 느낌에 강단이 있는 성격으로 기억해요.

그리고 진한 갈색 머리에 앞머리가 있고 어깨 길이를 조금 넘는 머리스타일을 한 캐릭터였고요.


오프닝 노래가 나올때 큰 저택인지 성인지의 앞에 있는 정원에서 뛰어 나오는 장면이 기억납니다.

귀족이었는지 어마어마한 부잣집 딸이었는지도 확실치가 않은데 집에 하녀들이 꽤 많이 돌아다녔고

어머니가 엄청 미인에 우아하고 엄격한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그 여자분 머리는 갈색이 아니라 까만색이었던 것 같은디...뭔 출생의 비밀인건지 아이가 

아부지를 닮았던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또 옛날 다리미처럼 생긴 인두인지 고데기인지 그런걸로 머리에 웨이브를 하녀들이 넣어주고는 했는데

그걸 보고 이 여자아이가 자기도 하고싶었던건지 혼자서 해보다가 자기 머리를 망가트려서

어머니께 혼나고 나서 하녀가 와서는 머리카락 망가진 부분 잘라서 정리해주고 웨이브를 넣어준건지

가발을 씌워주면서 가발에 웨이브를 넣어준건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나중에 가서는 어머니가 돌아가셨던걸로 기억하는데ㅠㅠ..... 여하간 그러고나서 

천방지축으로 놀던 아이가 갑자기 변화한 상황에 적응을 잘 하지 못해서 갈등이 많이 생겼던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기억이 여기서 끝입니다요.

그런데 그림체와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ㅠㅠ 어떻게든 찾고싶네요

케이블 방송국이 아니라 지상파 방송국에서 2000년대 초 중반에 방영해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염치불구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마음으로 글 올리는거니 정답이 아니라도 좋아요 뭐든 단서가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__)


+ 금발의 제니는 아닌데 제목에 약간 작은 아가씨 뭐 이런 느낌이었던 것도 같고 주인공 여자애 이름이

제니인가 제시인가 여하간 J가 들어갔던것 같습니다 





++ 으아닛 세상에ㅠㅠㅠ 이걸 찾다니....

감동적이네요 정말ㅋㅋㅋ 역시 혼자서 일이 안풀리면 여러 분들께 도움을 구하는게 최고에요

위키 쪽 뒤져볼 생각을 못했는데 댓글에서 주신 링크로 들어가서 연도별로 보다가 혹시나 싶어서

나무 위키쪽 목록도 90년대부터 00년대까지 전부다 제목 다 확인했거든요

그러다보니 제가 잘못 기억하고 있었던 주인공 여자애 이름이 기억이 났습니다!!!

연도별 목록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소피였어요ㅋㅋㅋ 그걸로 조금 더 검색했더니 EBS 에서 2001년에 방영했던

'소피는 말썽꾸러기'라는 만화였습니다. 98년도에 프랑스에서 방영했던 만화고 지금 더빙된 것은

못 찾았지만 프랑스 공식 채널에서 영상을 업로드 해놨네요 ㅠㅠ

그야말로 추억이 방울방울입니다ㅠㅠ 감격스럽네요

그림을 보면서 생각이 제대로 났는데ㅋㅋㅋ 내용도 섞어서 기억했었더라고요

원래 엄마가 검은머리였던건 맞는데 혼난건 찾잔 세트를 깨버려서 혼났던거고 

고데기 사건은 친엄마가 돌아가시고 계모가 들어왔을때의 다른 사건이었어요ㅋㅋ

그런데 제가 그걸 합쳐서 기억하고 있었더라고요ㅋㅋㅋㅋㅋ으엌ㅋㅋ

여하간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모두들 행복하세요!!! ㅎㅎㅎ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신상신발 19-04-03 10:57
   
꼬마숙녀 링
     
adella 19-04-03 13:10
   
두근두근 하며 찾아봤는데 아쉽게 이 아이는 아니네요ㅠ
후안무치 19-04-03 11:07
   
저도 잘 모르지만 검은머리의 신데렐라 소녀만화라해서 찾아봤는데
소공녀 세이라 정도로 좁혀 지는데 한번 확인해 보세요
     
adella 19-04-03 13:42
   
ㅠㅠ찾아봐주기까지 하시다니 감사하지만 아니네요....
김본좌 19-04-03 11:07
   
느낌상 70~80년대 만화인 줄 ㅋㅋ
혹 언니가 휠체어를 타고 다니지 않던가요?
     
adella 19-04-03 13:43
   
언니가 없었어요ㅠㅠㅠ
난나야 19-04-03 11:09
   
     
adella 19-04-03 13:43
   
이게 단서가 되어서 드디어 찾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Tenchu 19-04-04 12:41
   
뭐였는데요?
     
adella 19-04-13 12:52
   
혹시나 싶어 들어왔더니 댓글 남겨주셨네요^^
본문에 추가로 적은 글에 있습니다만
프랑스 애니메이션 '소피는 말썽꾸러기' 였습니다
Misue 19-04-06 12:38
   
나도 이거 궁금하다. 뭐였을까?
     
adella 19-04-13 12:53
   
윗 댓글에 답변 달았습니다:)
 
 
Total 3,732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애니게시판 운영원칙 (17) 가생이 04-08 116790
3597 [일본애니] 공중파에서 도배했던 일본 애니. (10) 냉각수 04-20 3254
3596 [잡담] 원펀맨 망했네 (8) 하기기 04-20 2629
3595 [잡담] 최근에... 마왕등극 04-20 634
3594 [잡담] 참 이율배반적인 게시판인듯 (33) 레드빈 04-20 1417
3593 [일본애니] 꿈과 희망이였던 일본 에니. (11) 냉각수 04-19 2453
3592 [일본애니] 아르슬란 전기(امير ارسلان نامدار) (4) 태우자 04-19 1899
3591 [잡담] 일본애니의 흑역사 (11) 졸탄 04-18 3303
3590 [신작소개] Carole & Tuseday~ 이번 분기 최대 기대작! (1) 물의아이 04-18 1001
3589 [일본애니] 한국 에니의 흑역사 알고 성찰합시다. (18) 냉각수 04-18 2832
3588 [일본애니] 클라나드(Clannad) (3) 태우자 04-18 1048
3587 [일본애니] 페이트/아포크리파 (12) 태우자 04-17 1185
3586 [일본애니] 일본인들의 셈세함 연출 압도적. (37) 냉각수 04-16 5588
3585 [일본애니] 4월은 너의 거짓말(四月は君の嘘) (10) 태우자 04-16 1545
3584 [잡담] 애니는 아니지만 킹덤 실사화 (20) 축구게시판 04-15 2555
3583 [일본애니]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11) 태우자 04-15 1237
3582 [일본애니] 재와 환상의 그림갈 (18) 태우자 04-13 2302
3581 [잡담] 원펀맨2기1화후기 (11) 하기기 04-11 4542
3580 [기타] 남미쪽 애니메이션 축제라는데 처음보네요 (2) sweetkuk 04-11 2289
3579 [일본애니] 바이올렛 에버가든... 교토애니메이션의 끝장 그… (7) 태우자 04-10 2200
3578 [기타] 80년대 로봇들 리뷰 입니다.. (6) oldpla 04-10 2055
3577 [일본애니] 왜 애니를 끝까지 보지못하는걸까요..저만그런가… (4) 도핑 04-10 1010
3576 [일본애니] 볼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7) 태우자 04-10 965
3575 [잡담] 일본 경제가 가장 버블 일때가 80년대 일걸요.. 그… (15) 서클포스 04-09 5495
3574 [일본애니] 슬램덩크 산왕전 3d편집영상 (4) 백전백패 04-09 2726
3573 [잡담] 애니 수준이 확실히 퇴보했다는걸 깨달은게. (9) 혼자가좋아 04-09 2180
3572 [잡담] 제가 본 애니메이션은 (4) 나미 04-08 896
3571 [일본애니] 케이온 보고 있습니다..이러한 스타일의 애니좀 … (24) oldpla 04-08 1435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