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애니 게시판
 
작성일 : 17-12-04 14:40
[일본애니] [인터뷰/번역] <원피스>의 작가, 오다 에이치로와의 인터뷰 모음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2,611  





원문: http://www.marineford.com/Thread-One-Piece-Eiichiro-Oda-Interviews



원피스를 연재중이신 오다 에이치로 작가님의 인터뷰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이스는 처음 등장 후 약 1년 후에 죽게되는 시나리오였다. -녹음 인터뷰 中 (2012)

"최근 독자 사이에서 작품 설정상의 모순을 지적하는 일이 유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몇 개쯤 모순이 있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아요." -지브리 잡지 中 (2014)

샹크스의 팔을 자른 건 처음부터 의도된 게 아니다. 편집부의 제안 때문이었다.  -원피스 그랜드 카운트다운 2 中 (2010

"주인공을 설정할 때에는 주인공이 다른 인물에 비해 너무 강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아카이누가 주인공이었다면 분명 원피스는 1년 안에 끝났을 겁니다." -녹음 인터뷰 中 (2012)

11인의 초신성의 정체는 샤본디 제도편 이후에 소개할 예정이었다. 예정보다 앞당겨 소개된 이유는 역시 편집자의 입김 때문이었다.  -원피스 그랜드 카운트다운 2 中 (2010)

원피스의 편집자는 이미 작품의 결말을 알고 있다. -원피스 신문 3호 中 (2012)

오다 작가는 연재중에 소리내어 울기도 한다. 아래 장면은 그가 꼽은 가장 슬픈 장면이다. -점프 페스타 2014 中 (2013)
 
 

실존했던 해적중 오다 작가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인물은 '검은수염 티치'이다. -원피스 블루 中 (2002) 

메리호와의 결별 장면은 스카이피아 에피소드가 끝나고 약 1년 후에 그리기로 했으나 결국 예정보다 2년이나 늦어버렸다... -원피스 연재 10주년 축전 中 (2007)

오다 작가는 아래 장면을 발간 직전에 그려넣었다. -점프 페스타 2014 中 (2013)
 
Spoiler : 
 


루피일행중 우솝이 최약체인 것은 끝까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원피스 연재 10주년 축전 中 (2007) 

"우솝이 루피일행중 최약체이기 때문에 더욱 사랑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피스 연재 10주년 축전 中 (2007) 

"밀짚모자를 쓴 인물이라면 모두가 이 만화의 주인공입니다." -Comickers 中 (1998)

미노루 스즈키씨가 드레스로사 에피소드를 극찬했을 때, 오다 작가는 그 에피소드에 수많은 아이디어가 담겨있음을 밝혔다.

원피스는 15세 소년 독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소년만화이다. -스위치 中 (2009년 11월) 

"휴재는 게으름의 변명일 뿐이다." "연재로부터 도망치지 마라" -작업실 벽에 붙어있던 포스터 中 

알라바스타 편에서 비비 공주는 공주가 아니라 그저 스쳐지나가는 적으로 등장할 뻔 했었다.
 
Spoiler : 
 

"원피스를 되도록 극적으로 그리고자 했습니다. 만약 단순한 액션 만화였다면 드래곤볼에 밀려 이미 잊혀졌겠지요." -원피스 연재 10주년 축전 中 (2007)

"'우정'이란 원피스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입니다." -주간 소년점프 13호 中 (2002)

"에이스가 죽는 장면을 애니메이션으로 보고 나서 해당 장면이 너무 잔인하지는 않았는지 내심 후회했습니다." -점프 페스타 2011 中 (2010)

"만화를 통해 특별히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없습니다." -컬러워크 2호 (2003), 스위치 (2009) 中

"사람들이 '이 악당은 너무 약하다'는 이야기를 할 때면 제 감정이 들끓습니다. 그럴 때면 '그 인물을 나중에 더 강하게 만들어야지!'란 생각을 멈출 수가 없어요."-컬러 워크 6호 中 (2014)

"조로가 약하다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그저 오해일 뿐입니다." -니코니코 생방송 中 (2011년 12월 28일)

오다 작가는 알라바스타편 연재 도중 원피스 게임 제작진에게 미리 크로커다일의 최후를 알려주었다. -원피스 연재 10주년 축전 中 (2007)

"얼굴의 주름을 그리는 일은 항상 즐겁죠." -이노우에 타케히코 피아 中 (2009)

원피스의 마지막 장면에는 '안대를 쓴 해적'이 있을 것이다. -One para中 (2007)

"원피스의 중년 인물은 대부분 강합니다. 현실에도 멋진 중년이 계시지만 언제나 그렇지만은 않아요. 그러니 만화에서만큼은 모두가 강하길 바랬습니다." -우스타, 오다와의 인터뷰 中 (2008)

"제 만화에 누군가가 부활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플레이보이 中 (2007)

오다 작가는 액션 영화의 전투 장면이 대부분 컴퓨터 그래픽에 의존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전투보다는 그 속의 인물간 관계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스타, 오다와의 인터뷰 中 (2008)

"저는 서구 영화를 좋아합니다." -우스타, 오다와의 인터뷰 中 (2008)

"2대 1 싸움은 비겁해요." -우스타, 오다와의 인터뷰 中 (2008)

"전쟁은 어째서 발생하는 걸까요?" -우스타, 오다와의 인터뷰 中 (2008)

"만화 케릭터에는 감정과 표정이 풍부해야 합니다. 허나 이와 반대로 요즘 사람들은 너무 무표정한 것 같아요." -플레이보이 中 (2007) 

루피의 능력이 고무고무 열매인 이유는 전투 장면을 보다 재미있게 표현하기 위함이다. -아사히 석간신문 中 (1999년 11월 26일)

"전투보다는 배에서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 그리고 싶습니다." -Comickers 中 (1998)

루피와 나미, 조로 등 이 세 명으로부터 원피스가 시작되었다. -Color Walk 1호 中 (2001)

오다 작가는 자신의 만화에 대해 무언가 잊어버린 게 있을 때면 종종 팬사이트를 참고한다. -주간 소년점프 36,37호 中 (2006)

오다 작가는 원피스가 유명해지는 것을 부담스러워 했다. -T 中 (2012)

"제게는 1챕터당 다른 만화보다 3배는 더 많은 에피소드가 담겨있어야 한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Manga Nou no Kitaekata 中 (2010)

"스토리를 쓰는 일은 힘들지만 그리는 일은 재밌습니다." -라이어게임/초대 中 (2009)
 
Quote:
I: 팬레터에 담긴 내용을 작품에 반영하시는 편인가요?
O: (웃음) 그러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I: 이유는 무엇인가요?
O: 저는 소년들이 제 만화를 읽기를 염두에 두고 연재합니다. 잡지 이름도 '소년점프'잖아요? 하지만 남자애들은 읽고 나서 작가에게 편지를 잘 쓰지 않아요. 차라리 그 시간동안 다른 활동적인 것들을 하길 원하죠. 결국 편지를 쓰며 만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작가에게 의견을 전하는 독자층은 대부분 여자애들이에요. 팬레터에 담긴 내용을 자주 작품에 반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때부터 그들은 소년만화 작가가 아니라 소녀만화 작가가 되어버리죠. 이런 소년만화 작가분들께는 초심으로 돌아가 팬레터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라고 조언을 드리고 싶네요.
-스위치 中 (2009)

"하이라이트 부분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중간에 독자분들이 어떤 불평을 해도 저는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Manga Omo! 中 (2002)

"루피는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인물입니다." -컬러 워크 5호 中 (2010)

드레스로사편에 대한 아이디어 노트는 적어도 15권이 넘는다. -점프 페스타 2015 中 (2014)

"원피스가 유명해졌다고 해서 스태프를 재편한다면 결국 모든 것을 망치고 말 거예요." -ONE PIECE Pia 中 (2009)

오다 작가는 차기작으로 로봇과 관련된 만화를 구상중이다. -원피스 블루, 우스타, 오다와의 인터뷰 中 

아키라 토리야마 작가처럼 오다 작가도 원피스 이후 단편만화를 그리고 싶다고 밝혔다. -만화의 힘 中 (2007)

오다 작가는 편집자 이사카씨와 통화할 때 보통 4~5시간, 길 경우 15~16시간까지 이어진다고 한다... -원피스 신문 2호 中
 
"세상에는 아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전이나 정의 따위의 이유로 전쟁을 일으키는 어른들이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잊지 않으며 원피스 연재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이는 2001년 9월 11일 미국에서 발생한 911테러 이후 특집편에서 오다 작가가 남긴 코멘트이다. 그런고로 우리 또한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며 비틀즈의 노래 "Come Together"를 불러본다.
-주간 소년점프 44호 中 (2001)

Quote:
"원피스의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현재와 결말을 어떻게 이어줄지 명확히 정하지 못했다는 데에 있어요." -이노우에 타케히코 피아 中 (2009)

"매주 마감 분량은 19페이지로 정해져 있지만 작가 입장에서는 이야기 전개가 느려 만족스럽지 않죠. 때문에 한 챕터당 제가 집어넣을 수 있는 최대의 분량을 그려넣고 있습니다. 사실 빨리 완결을 내 쉬고 싶은 심정도 있지만요." -이노우에 타케히코 피아 中 (2009) 

"만화를 그릴 때 스토리보다는 캐릭터 구상에 더 애착이 갑니다. 여러가지 디자인을 시도해가며 캐릭터를 그려보는 건 정말 재미있어요."

"만화에 있어 얼굴과 신체는 별개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몸매가 근육질이라도 얼굴은 전혀 아닐 수 있죠. (웃음)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여러가지 케릭터 디자인을 시도하다 보면 전에 없던 새로운 케릭터가 탄생하게 되는데, 그러면 뿌듯함과 함께 어서 만화에 등장시키고픈 욕심이 생겨요. 또, 이를 위해선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들어야 하므로 결국 제게 있어 케릭터 구상은 스토리 진행의 도화선이 되는 셈입니다." -이노우에 타케히코 피아 中 (2009)


- 원피스는 연재시작 후 단기간에 인기만화가 되었습니다. 이토록 반응이 뜨거울지 예상하셨나요?

오다: 물론 해적이란 소재는 주목을 끌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반응이 이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여러 만화중 그 누구의 관심도 받지 못하고 사라진 작품들도 있어요. 상상해보면 무서운 일이죠. -MEN'S NON-NO 中 (2009) 

존 아이언: 루피의 어머니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작품에 등장하지 않는 사연이라도 있나요?

오다: 루피의 어머니는 살아있습니다. 원피스를 연재하며 항상 염두에 두고 있죠. (웃음) 언젠가 만화에 등장하게 된다면 그녀는 강인한 모습에 엄격한 성격을 지닌 인물로 나타날 거예요. 아름다운 여성으로 생각하셨다면 유감이군요. 사실 저는 만화에서 등장인물의 혈통에 대한 이야기는 자제하고자 합니다. 쵸파의 경우 인간이 아님에도 그를 거두어준 의사에게 아들이라 불리듯이 만화를 통해 저는 혈연관계가 아니더라도 가족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요. -미국 소년점프 中 (2009)

"결말편에서 전세계는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 -아사히 석간신문 中 (1999년 11월 26일)
 
Quote:
질문자: 앞으로 원피스가 어떻게 진행될지 여쭤봐도 될까요?

오다:: 현재까지 계속해서 원피스를 연재할 수 있던 동기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결말편을 어서 그리고 싶다는 데에 있습니다. 결말편은 대단히 흥미로울 거예요. 그 유명했던 마린포드편도 결말편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닐 정도로 말이죠!

질문자: 정말입니까?!

오다:: 마린포드편은 제게 있어 짧은 여행과도 같았습니다. 이토록 유명해질줄은 예상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제가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마린포드편이 아니라 결말편에 담겨 있습니다. 그런만큼 되도록 많은 분들이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군요.  -이터널 로그 中 (2012)


오다: 네, 전 이미 원피스의 결말을 정해두었습니다. 지금 알려드릴까요?

사쿠라: ….아뇨, 물론 알고 싶지만 왠지 그러면 안 될 것 같아요. 대신 하나만 질문할게요. 원피스란 '너희가 원피스를 얻기 위해 헤쳐온 여정' 같은 게 아니죠, 그렇죠?

오다: 하하하, 아닙니다. 오즈의 마법사 같은 결말은 아니라고 장담하죠. 게다가 먼 여정을 거쳤다면 보상이 있어야 하는 게 당연하겠죠? -오메데토 中 (2014) 

오다 작가는 1주일 중 3일을 스토리 구상에, 3일을 그림에, 나머지 1일을 단행본 관련 작업 등에 분배한다.
 
Spoiler : 
 

오다 작가는 한 화 분량의 스토리를 출간 17~19일 전에 미리 마무리 해놓는다. -TV프로그램 "리얼 스코프" 中 (19 March 2011)

(2014년) "저는 보통 아침 8시에 자서 정오에 일어나요." -차이나 타임즈 中 (2014) 

2012년 당시 오다 작가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3시간, 주로 새벽 2시에 잠들었다고 한다. -원피스 신문 2호 中 (2012)

2001~2002년 당시 오다 작가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약 2시간, 그것도 15분씩 나누어서 잠을 잤다고 한다...-텐사이 파소코미즈쿠 中 (2002)

오다 작가는 1년중 단 1번 밖에 집에 들르지 못한다. 대신 자녀들이 일주일에 한 번씩 작업실에 와 하루를 지내고 간다. -MEN'S NON-NO 中 (2009)

2010년 오다 작가의 1년 수입은 약 2500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287억원이다. -TV프로그램 "바카나후리시테 키이테미타" 中 (2012년 3월 3일)

오다 작가는 종종 집에서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열고는 하는데, 그의 집에는 강이 흐르는가 하면 실물 크기의 기린상과 조그마한 기차까지 있다고 한다. -TV프로그램 "Job Tune" 中 (2013년 5월 25일)
 
Spoiler: 오다 작가의 집 

http://i.imgur.com/yUdSkSj.jpg

[원피스는 언제쯤 끝이 날까요?]

"구상해둔 스토리를 모두 그린다면 원피스는 결말까지 족히 20년은 걸릴 겁니다." -만화 오모! 中 (2002)

"30화 분량으로 설정하고 에피소드를 시작하면 결국 90화 분량으로 끝나게 되더군요." -플레이보이 中 (2007)

"되도록이면 빨리 원피스를 마무리짓고 싶습니다." -스위치 中 (2009)

"현재 원피스는 약 50%정도 진행됐습니다." -녹음 인터뷰 中 (2012)

"처음에는 원피스를 5년 내에 끝내려고 했어요.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초기: 그랜드라인에서의 시작 (1- 1.5년)
중기: 대모험 (3년)
후기: 결말편 (1년)" -녹음 인터뷰 中 (2012)

"마린포드(정상결전) 편을 제대로 표현하려면 한 화당 적어도 50페이지가 필요할 겁니다." -원피스 피아 中 (2009)

"원피스는 적어도 60% 가량 진행됐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불필요한 에피소드는 만들지 않고자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 끝날지 모르니까요." -원피스 신문 4호 中 (2012)

편집자 오니시 씨: 원피스는 현재 약 60~70% 가량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10년 내에 완결되리라 생각한다.
-대만 원피스 전시회에서 편집자 오니시와의 인터뷰 中 (2014)

"완결까지 앞으로 10년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동료도 곧 생길 거예요." -차이나 타임즈 中 (2014) 
 
Spoiler: Oda's Work place 

http://imgur.com/a/3gbjg

[작가님의 휴재 횟수]

[1997년] 0 회
[1998년] 0 회 
[1999년] 0 회
[2000년] 0 회 
[2001년] 1 회
[2002년] 2 회
[2003년] 3 회
[2004년] 3 회
[2005년] 4 회 
[2006년] 3 회
[2007년] 4 회
[2008년] 4 회
[2009년] 6 회
[2010년] 8 회
[2011년] 5 회
[2012년] 6 회
[2013년] 9 회
[2014년] 9 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otal 2,853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애니게시판 운영원칙 (17) 가생이 04-08 100093
2853 [일본애니] 도쿄구울은 참 실망적이에요 스포때문에 자세하… (6) 트와이스 12-16 1658
2852 [추천애니] 우연히 유튜브돌려보다 엄청난 애니 한편 발견... (7) 바닐라루시… 12-16 1720
2851 [잡담] 저번에 소개했었던^^ 갱스타 12-14 680
2850 [일본애니]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5) 가비야운 12-11 1941
2849 [잡담] 코노스바 신작 나올거라던데 빨리 나왓으면 (7) 한국아자 12-11 1238
2848 [일본애니] [ 스포주의]원피스 캐럿 달의 사자 스론 넷우익증오 12-10 1447
2847 [잡담] 일본 실사영화계에 비리있음? (25) 햄돌 12-09 5130
2846 [일본애니] [인터뷰/번역] <원피스>의 작가, 오다 에이치… 넷우익증오 12-04 2612
2845 [일본애니] 이 혼종은 또 뭐냐???? (10) 포미 12-04 5048
2844 [잡담] 드래곤볼 슈퍼 뭐냐... (4) 하기기 12-03 2677
2843 [기타] 바이오하자드6 '제이크' 더빙 (7) 넷우익증오 12-03 2543
2842 [잡담] 요즘 나오는 슈퍼카들보면 (1) 선괴 12-02 1069
2841 [기타] 무인도이야기4 고전게임 도와주세요. (2) 참치 12-01 1477
2840 [일본애니] 드래곤볼 게이화 (1) 넷우익증오 12-01 2114
2839 [기타] 매거진 보이스 vol.3 시츄에이션 드라마 정미숙 성… 넷우익증오 12-01 255
2838 [잡담] 요즘 일본 애니에 나오는 교복은 왜 한국식일까… (13) 역적모의 12-01 2423
2837 [일본애니] 원피스 왜 이렇게 재미 없어졌죠?? (14) 무적자 12-01 1674
2836 [애니예고] [MV] 극장판 "숲의 요정 페어리루 - 크리스마스의 … (1) 가비야운 11-30 702
2835 [잡담] 페이트 그랜드오더 게임 하시는분 계심 ㅎㅎ? (4) 한국아자 11-30 757
2834 [일본애니] 포켓몬스터 20주년 극장판 너로 정했다! 예고 영… (4) stabber 11-29 700
2833 [매드무비] [페이트]크... 자작 영상이라는데.. 잘 만들었답...… (3) UupuU 11-29 697
2832 [잡담] 프리즈마 이리야 생각보단 재미있네요.. (7) 한국아자 11-28 871
2831 [OP/ED] 여동생만 있으면돼? 엔딩곡 (5) 샌디프리즈 11-28 1580
2830 [기타] 더빙의 신_성우 강수진&최덕희의 타이타닉 더빙 … 넷우익증오 11-27 638
2829 [일본애니] 토에이도 일하면 할수 있습니다 (3) 넷우익증오 11-27 1087
2828 [일본애니] 루피/나미는 사랑입니다 (1) 넷우익증오 11-27 1039
2827 [잡담] 애니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한 작품 (16) 누님연방임 11-26 1943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