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애니 게시판
 
작성일 : 14-04-15 22:31
[애니리뷰] 마고열 진짜 여기까지만 보고 때려쳤습니다.
 글쓴이 : 선괴
조회 : 3,104  

마고열 1화입니다. 시작하는 부분이죠. 나레이션은 아마 주인공 목소린가 그렇던가요.


GOM 2014-04-15 17-57-25-289.jpg

GOM 2014-04-15 17-57-28-528.jpg

GOM 2014-04-15 17-57-34-198.jpg


이 부분이 상당히 많은 분들이 어이없어 하셨던 바로 그 부분이죠.

분명 앞에서는 식량 어쩌구 하더니 식량은 어따 내팽게치고 생뚱맞게 왠 에너지를 둘러싼 분쟁?


GOM 2014-04-15 17-57-38-948.jpg

세계 3차대전이 발발해서 20년동안이나 싸웠다네요. 하하하.

세계 1차대전이 1914년~1918년. 세계 2차대전이 1939년~1945년까지였는데 세계3차대전을 무려 20년간!!

20년간!!!!!!!!!!!!!!!!!!!

20년!!!!!!!!!!!!!!!!!!!!!!!

대단하지 않습니까?

식량난에 왜 에너지를 둘러싸고 전쟁이 발발했는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건 에너지도 고갈되었다는 뜻이겠죠? 식량난, 에너지 고갈이라는, 그런 극한 상황에 몰려있는 인류가 무려 20년간 싸웠다라.

마법이 있다면서 마법으로 어떻게 해결이 안되었나보군요.  

GOM 2014-04-15 17-57-41-038.jpg

..................................................................................

지금 인류가 85억명인가 그렇죠?

그런데 30억명만 남았다라.

하하.

GOM 2014-04-15 17-57-46-210.jpg

그래, 왜 핵을 쓰지 않았던 거냐?

GOM 2014-04-15 17-57-48-888.jpg

얘네들이 뭐했는데 핵을 막아?

마법으로 핵을 떨궜니?

뭐 디지몬 극장판에 나오는 애들처럼 가상공간으로 침투해서.......

이건 디지털 애니가 아니구나.

여튼....... 도대체 뭘 어떻게 했기에 핵을 막을 수 있었다는 거냐.

전 세계에 핵미사일이 몇 발인지는 알고 말하는 거니? 아니, 애당초 핵을 막을 수 있었으면 왜 전쟁을 20년 가까이 방치했는데?  

GOM 2014-04-15 17-57-58-772.jpg

..... 그렇구나. 마법사 육성하는구나.

지도가 참.... 아름답다. 마법기능사 애들이 다 일본 출신이어서 일본만 절대적으로 지켜주느라 20년간 전쟁을 질질 끌었구나.


대충 여기까지 봤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부분은 다른 분들 리뷰를 보면서 저 또한 동감한 부분에 약간 살을 얹은 것에 지나지 않지만 어쨌거나 마고열이라는 1화부터 개막장아리는 걸 과감하게 보여주는 장면들이 아니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장면 이후로 주인공으로 보이는 애가 나노하3기에서 전투기인 여자애 한명이 비비오를 태운 헬기에 에너지탄을 쏘는 것과 비슷하게 어떤 함대에 에너지 탄을 쏘는데 위력이 스타라이트 브레이커와 비슷비슷해보이더군요.

참고로 스타라이트 브레이커는 통상 히로시마 원폭의 백배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페이트가 중간에 가로막지만 않았어도 얼만큼 위력이 증폭되었을지 모르지만....

그런 스타라이트브레이커와 비슷한 위력으로 보였단 건 주인공이 썼던 것 또한 핵 찜쪄먹을 위력이었단 뜻이 되겠죠.

하지만 두 주인공이 다른 점은 나노하는 비살상모드로 건물이나 다른 건 뿌실 수 있어도 인체엔 무해하지만 마고열 주인공은 다르단 점이죠.


어쨌거나 전 마고열을 이쯤에서 끝내겠습니다.

제 스스로 마고열에 대해 글을 게시하는 경우는 이 후로 없을 듯 합니다.


피곤하네요.


 


별점 딱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1 드리겠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에르빈롬멜 14-04-15 22:39
   
우주 최강 포방부가 중국에게 당했는데...일본 육자대가 무사하다?
     
stabber 14-04-15 22:46
   
애초에 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이 안졌다는 설정일겁니다
마느님 14-04-15 22: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손도 안댄 작품 앞으로도 안댈 작품
솔로윙픽시 14-04-15 22:40
   
언제 일본 만화, 애니가 역사나 세계 정세를 제대로 반영한 설정을 짠 적이 있기나 했는지...
stabber 14-04-15 22:46
   
tnt 20만톤 규모의 전술핵급 마법을 쓸 줄 아는 주인공 --
핵을 막을 수 있다고해도 생화학 무기만 써서 왈본국은 gg인 것을
힉스입자 14-04-15 22:49
   
마브러브에서도 그렇고 우익 꼬리표 단 작가놈들이 단체로 헤까닥해서 전쟁미화에 거지발싸개같은 세계관설정하며 까도까도 끝이 없음..
요즘 일본정세에 잘 먹혀드는지 이런 노골적인 수래기가 인기라니 할 말이 없음다.. 잘 팔리니 앞으로 계속 나올 듯
선괴 14-04-15 22:56
   
이딴 건 때려치고 은혼이나 다시 애니로 나왔으면 싶네요.
은혼이 일본 색체가 강하기는 해도 사무라이 만만세만 주구장창 나온다고 해도 마고열같은 쓰레기보단 훨 나으니까요.
     
MeGaWeB 14-04-16 03:50
   
사무라이 만만세도 아니지 않나요? ㅋ

애초에 주인공이 맹목적으로 나라에 충성하는 것보다 중요하게 여겨야할게 뭔지를 생각하라면서

사무라이들 후두려 패는 대사가 있었던거 같은데...
          
선괴 14-04-16 09:40
   
찾아보겠습니다.
은혼 전권을 구비하고 있어서.....
ㅎㅎㅎㅎㅎ
     
일빠싫어 14-04-16 18:58
   
은혼은 그냥 개그물 아닌가요? 뭐 그렇다 해도 저런 쓰레기와 은혼을 비교하는 건 진짜 은혼 작가분과 애니 제작자 분들께 엄청 실례하는 거지만요.
민민 14-04-16 06:52
   
이거 소설원작인데, 스토리나 캐릭터는 그냥저냥 봐줄만한데 배경설정이 초딩레벨이죠. 다분히 우익사관에 영향을 받은 게 뻔히 보이기도하고.
     
선괴 14-04-16 09:41
   
전 캐릭터 빼고는 다 버려야 할 쓰레기로 보이던데요...
스토리고 뭐고...
차라리 우리 나라 양판형 소설 스토리가 훨 나아보이니 말이죠.
바보임돠 14-04-16 07:01
   
그냥 생각없이 읽으세여... 너무 판타지에 세계관 주입하지마시구...
그냥 그냥 시간 때울만큼 재미만있음...
걍 주인공 남매가 고등학교댕기면서 치킨놀이하는 내용임.
일본놈이 썼으니 걍 일본이 짱먹는거구....
요즘 걍 일본 트랜드가 여동생이랑 으싸으싸 붐인가 죄다 이런식이라 좀 ㅋㅋ
     
선괴 14-04-16 10:02
   
단순한 먼치킨 소설은 우리 나라 양판형 소설도 수두룩하게 있습니다. 게중엔 신과 싸우는 주인공도 있으니까요. 심지어 몇백만은 그냥 쓸어버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나오죠.
그저 시간 때우기용으로 읽기엔 그만입니다.
우리 나라 판타지 소설 추천드리겠습니다.
학교 수업 시간에 몰래 읽으면 진짜 재밌죠.
일본사람이 썼으니 일본이 짱 먹는다? 물론 그렇죠. 하지만 어떤 작품을 쓸 때는 일정한 선이 있는 법입니다.
특히 소설이 650만부 정도 팔리고 애니화 되었다고 해도 민감한 내용은 변경을 가해야 했떤 게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일본 트랜드가 여동생이랑 으쌰으쌰 붐?
이해가 되십니까?
여동생이랑 그렇게 된다는 게? 
저도 여동생이랑 같은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만 맹세컨데 단 한번도 그런 걸 느껴본 적도 없고 생각해본 적도 없습니다.
오히려 여자에 대한 환상이 깨지는 데 일등공신이 여동생인데....

제가 좋아하는 라이트노벨 중 소드아트온라인이라는 소설이 있습니다.
거기서도 주인공 여동생이 스구하라고 하는데 으쌰으쌰 모드가 좀 있었죠. 물론 스구하라는 여동생의 일방적인 감정이었고 또 알고 보니 사촌사이였다는 설정이 있었습니다.
일본에선 사촌끼리도 결혼할 수 있다죠?
여튼 거기서 주인공이 어벙하게 우유부단하게 행동했다면 전 거기서 소설 때려쳤을 겁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사촌 사이였다고 해도 스구하라는 인물과 주인공은 오랫동안 한 가족으로 한 지붕 아래에서 생활해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확실하게 선을 그었죠. 더군다나 소드아트 온라인은 게임 판타지 입니다. 게임 속에서 스구하는 자기 오빠인지 모르고 주인공을 만나서 주인공을 좋아하게 되었던 거죠. 현실에서도 스구하는 주인공인 오빠에게 연인이 있다는 걸 알고 조용히 자신의 마음을 단념합니다 .
이해가 되시나요?
일빠싫어 14-04-16 18:59
   
우익사상 이전에 이건 그냥 애니 제작자와 소설 작가가 무식하다는 걸 드러나는 셈이군요. 우리나라 양판소 작가들도 저거보단 더 설정을 잘 짤 듯.
귀환자 14-04-16 23:08
   
우리나라 순수하게 육군만 따지면....전세계에서 5위안에 들어가는데 무슨...ㅋㅋㅋㅋㅋ
멀 알고서 하는건지...일본은 참나....어이가 없어...ㅋㅋㅋㅋㅋㅋ
상대방이 핵을쏘면 우리나라는 걍 생화학무기와 네이팜과 백린탄등....비 인도주의폭탄으로 싸갈기면 돼는거지...ㅋㅋㅋㅋㅋ
바보임돠 14-04-17 01:57
   
현제 소설 12권까지 봤음.

첫째. 주인공은 인체실험으로 마법사를 양성하는 가문의 혈통으로 불안전한 상태로 태어났다.
(엄청난 2가지 마법(재생과 분해)을 구사하지만, 나머진 사용하지 못함. 그래서 7살때 엄마의 능력으로 기억?
정신?을 고침.. 그래서 감정이란게 모두 날아감. 단 1개만 가질수 있는데, 그때 상의해서 남긴게 주인공이 남매
애(愛)라함. 이유는 그 가문의 사람으로서 살아가기 위해선 일반적으로 마법을 사용해야되는데,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라는 설정으로 남주는 여동생을 지키고, 여주는 어떤사건으로 그걸 알게된후 그전에 무시해던 행동의 반동으로 그 오빠에게 그 책임감으로 브라콘이 되어 서로 지켜주면서 여러사건을 헤처나간다.)

둘째. 세계전쟁은 픽션으로 미국이 북아메리카 먹고, 중국이 동남아 반먹고, 러시아도 한자리 차지하고, 유럽은 반으로 쪼개져서 2개가 되고, 아프리가는 거의 괴멸수준으로 남고, 인도랑 이란이 한자리 차지했다는 설정.
(여기서 우리나라 사라진게 쫌 거시기 하고 우익이라는데. 실상은 중국이 먹은거임?)

셋째. 마법사라는 인체실험의 결과물이 일정 권력을 얻는 과정으로 세계3차대전시 핵 전쟁을 시도하려고 했을시. 자국 타국 안가리고 그걸 마법사가 희생해서 막았다는 설정.

넷째. 일부 마법사(추산 50명가량)의 먼치킨능력. 전술급이라 설정 특정 마법의 위력이 핵무기 수준의 파괴력을
지닌다. 단 무적은 아니고, 일정 조건에서 발동 그외 능력은 그닥이라는 설정.
기본 설정 4가지 정도를 걍 인식하면 그닥 별내용 아닙니다.
저 설정아래 한개의 고등학교 내에서 사회적 기본 틀 속에선 열등한 능력을 지닌 주인공과 친구들이...
주인공 부근에서 생기는 각종 애피소드 또는 친구들의 개별 애피소드를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남매가 으싸으싸 분위기란건... 분위기만 그렇게 해서 자꾸 우려먹는다는 것이 불만이란 것입니다.
첫번째 설정상 계속 반복되는게 찜찜하단거죠. 소설을 보시면 100퍼 남주 할렘물입니다.
내여귀랑 거의 흡사한 관계가 진행되죠. 뭐 완결아니니 혹시 또 어케될찌는 모르겠지만...

걍 자세히 보시면, 요즘 일본을 모습을 딱 걍 보여줍니다.
한국은 중국에게 먹혔음 좋겠다. 그리고 중국이 자꾸 일본 괴롭혀서 일본이 그걸 때려 부시고 싶다.
미국도 동맹인데 넘한다. 한대 패주고싶다. 이정도입니다. ㅎㅎ
에치고의용 16-03-22 23:24
   
완결이 안난 걸로 알고 있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ㅠ
 
 
Total 3,80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애니게시판 운영원칙 (18) 가생이 04-08 121276
155 [일본애니] 블레이드 앤 소울 애니 pv (6) Novus 04-16 2884
154 [일본애니] 소드아트온라인 보는대 잼있네요 +_+ (9) 믹네코이 04-16 2501
153 [국산애니] 역시 믿고 보는 EBS (28) 식쿤 04-16 2517
152 [기타] 엔씨소프트, 프리미엄 웹툰 '레진엔터'에 … 말년에유격 04-16 2059
151 [잡담] NC게임 블레이드&소울이 일본에서 애니화 됬다길… (3) 빨간단무지 04-16 2212
150 [애니리뷰] 마고열 진짜 여기까지만 보고 때려쳤습니다. (18) 선괴 04-15 3105
149 [신작소개] 한국 라이트노벨계의 쾌거 몬스★패닉 (13) 마느님 04-15 2780
148 [기타] 한국 하청 애니메이션 (22) 극작가 04-15 3584
147 [일본애니] [타입문]페스나는 이번에 또 리메이크 하나보군… (22) 마느님 04-15 2139
146 [기타] ebs의 패기 (23) 개떡 04-15 2514
145 [잡담] 원피스 작가가 원피스는 자기 죽을 때까지 연재… (16) 싱끌레어 04-15 2883
144 [국산애니]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더이상 발전의 여지가 … (18) 마느님 04-15 2210
143 [잡담] 내여귀 코우사카 쿄스케역을 맡았던 성우의 핵직… (10) 말년에유격 04-15 2424
142 [잡담] 유희왕 새 시리즈 나왔나봐요? (7) 선괴 04-14 1882
141 [일본애니] 애니플러스에서 (15) 생마늘님 04-14 2609
140 [일본애니] 창의력돋는 성우 캐스팅(?) (25) 하림치퀸 04-14 2723
139 [잡담] 당신의 능력을 시험해 보시겠습니까?? (14) 열매달 04-14 2062
138 [OP/ED] 아니메 삼총사(달타냥의 모험) (7) 불청객 04-14 2314
137 [OP/ED] 페이스/스테이 나이트 op FATE/UBW/HF (9) 에르빈롬멜 04-14 2967
136 [일본애니] 추억의 애니 주제곡 (7) sunnylee 04-14 2172
135 [잡담] 갑자기 공부가 하고 싶어졌습니다. (5) 노호홍 04-14 2354
134 [잡담] 이번 분기 신작에 대한 짧은 감상입니다 (18) stabber 04-13 4249
133 [국산애니] 라바 못보신 분들을 위해 (8) 홍대소녀 04-13 2563
132 [잡담] 원피스 감동적인 장면 (영상 첨부) (13) 크리스탈과 04-13 2866
131 [잡담] 신만이 아는 그 남자의 비밀 (9) 암코양이 04-13 2178
130 [일본애니] 마지막입니다. 애니 목록 (8) 푸른하늘3 04-13 2695
129 [일본애니] 한번에 안 올라가네. 세번째 애니 목록 (4) 푸른하늘3 04-13 2661
 <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