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11-02-16 09:22
조선족 이젠 우체국사칭 보이스피싱...00-0000번 조심하세요
 글쓴이 : 쿠르르
조회 : 3,400  

 이제껏 2번 보이스피싱전화가 왔었습니다.

 이번에는 순간 속을 뻔했습니다. 한 10초정도?


 일단 갑자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00-0000 번으로 전화가 오더군요.... 이건뭐지?

 일단 전화를 받았습니다.



 " 우체국입니다. 소포가 반송되어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그러면서 번호를 누르라고 하길레 무심코 번호를 눌렀는데...

 "고객님!!"

 이말을 듣고 바로 끊어버렸습니다. 말투에서 숨길수 없는 북쪽 사투리가 섞여 나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00-0000 + 우체국"

 이걸 검색해보니 역시나 보이스피싱전화라고 하더군요....


 검찰, 경찰을 떠나 이제는 소포로 낚시를 하더군요...

 신용카드가 반송되었다고 일단 여러가지 조사를 하고는 조금있다가 경찰사칭 전화가 온다고 하더군요... ㅎㄷㄷ 

http://olpost.com/v/575528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흥민흥해랏 11-02-16 09:33
   
저도함 왓으면 좋겟네요ㅋㅋ
     
쿠르르 11-02-16 09:35
   
ㅎ 유독 나한테 자주 오네요...한번은 검찰사칭...한번은 교통사고사칭 병원비송금하라든지... 속지는 않았지만...ㅎㄷㄷ
쿠르르 11-02-16 09:34
   
위에 링크건 사이렌이든지 이런 걸 가입하실필요는 없는듯...기자가 사기사례 소개하면서 낚시질인듯 하니까...하지만 위에 신종 보이스피싱..ㅎㄷㄷ

조선족애들은 우리가 지들에게 홀대한다고 하지만 보이스피싱에 종사하는 조선족의 숫자는 어떻게 설명할건지.... 지들이 우리에게 해를 가해놓고 대접을 잘해달라고 역반하장...
유자차 11-02-16 10:03
   
이거 하나만 제대로 머리속에 새겨두면 됩니다. 개인신상정보를 전화상에서 물어보는 기관은 없다란것!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상으로 물어보는 경우는 없다는걸 명심들 하세요. :)
고양이마왕 11-02-16 14:00
   
한번도 온적 없지만.. 조심해야 되겠네요.
ㅁㄴㅇㅀ 11-02-18 02:40
   
전 한번 속을뻔 했습니다.
2년전인데.. 그때 우체국 보이스피싱때문에 난리가 날때였습니다.
당시 전 고시원에서 사느라 아무것도 몰랐었죠..
당시 오랜만에 술먹고 자느라 정신없는상태에서...아침 11시쯤 연락오더군요..
그때 우체국이라고 소포반송됬다고 하더군요..
계속 연결하려면 1번인가 누르라고 하더군요...
그때 제가 고시원살아서 어머니께서 뭐 보냇나 했죠...
1번누르니 어떤 여자로 연결되고 이름이랑 주민번호 부르라고 하더군요..
근데 이상하게 느껴져서 주민번호는 왜요 라고 하니..
필요하다고 계속 묻더군요...그때 숙취에 잠결이라서 짜증나서 나중에 연락하라고 하며
끝었는데..그게 알고보니 위 글쓴이가 쓴것처럼 0000번의 우체국 보이스피싱이었다는..ㅡㅡ;
rina 11-02-19 02:10
   
ㅡㅡ 보이스피싱
정말 싫네요
 
 
Total 18,052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826 [일본] 일본 Youtube에 작업 시작했나본데요...ㅋ 노노노 03-15 4560
825 ..자칭 화성 소년 예언, 현실이 되는가? 지구대재앙 03-15 4589
824 [일본] 왜 한국여자는 일본남자와 결혼할까요???? (12) 노노노 03-15 6715
823 2ch의 일본인이 일부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 (8) 567 03-14 4561
822 [기타] 충격고발...이게 진짜 일본인? (1) sdf 03-14 5450
821 대만 국회의원 보좌관의 위엄 (3) 03-14 3927
820 [일본] 일본 문화는 왜 빛이날까? (20) ***** 03-14 3810
819 [일본] 일까들..조심해라 일본놈들이 추적한단다. (3) dfh 03-14 3704
818 한 양심적인 중국인이 한국인에게 하는 말 (7) 즁귝 03-14 4421
817 [중국] 한족끼리도 서로 다툼이 있고 빼앗아 먹기에 여념이 … (1) ㅈㄷㄱ 03-14 3323
816 [일본] 일본의 우익 정신은 계속되어야 한다. 03-14 2960
815 [일본] 중국.한국은 일본인들이 정말 싫어 한다. (2) ㅇㅇ 03-14 3539
814 [기타] 조선족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 ㅇㅇ 03-14 2787
813 [중국] 한국출입국관리공무원들을 해고 하라고 데모하는 조… (5) chicheon 03-14 4031
812 이제 출발하나 보네요. 한국구조대 기대하겠습니다. (4) shantou 03-13 2836
811 정말 뭐라 이해가 안가.... (4) 지진과 개… 03-13 2851
810 . (2) 운영자시팔… 03-13 2339
809 . (4) 운영자시팔… 03-13 2377
808 [기타] 일본 정부 왜 그러나?===구조대파견 건 (13) shantou 03-13 3700
807 [기타] 남녀문제에 있어 힘든 쪽을 추궁하기보다는 가오리 03-12 3009
806 [중국] 중국은 별로 신경 안써도 될것 같네요...^^ (3) ㄷㄷ 03-12 3611
805 [중국] 중국은 설사 미국을 제치고 초강대국이 되더라도 얼… (4) 용트림 03-12 3474
804 [기타] 일본재앙에 기뻐 날 뛰는 자들..충격적인 실체. (10) ㅇㅇ 03-12 3867
803 [기타] 일본의 재앙에 관한한.. 반일과 혐한의 다수는 중화… (3) ㅇ.,ㅇ 03-12 3241
802 [일본] 1995 당시의 일본의 민도 (10) 567 03-12 4231
801 [중국] 상하이 스캔들 한·중 외교갈등 비화 조짐 (2) 용트림 03-12 3304
800 태안에서 지진발생 (2) ^^ 03-12 2651
 <  631  632  633  634  635  636  637  638  639  6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