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10-11-22 00:20
1988년 대만의 반한감정에 관한 기사. 단교는 1992년임.
 글쓴이 : sd
조회 : 6,380  

아래 링크는 동아일보 1988년 기사이다.


이미 이 기사를 전후해서도 수없이 많은 대만의 반한관련 기사가 있다.
현재와 다를바도 없고.

대만의 반한 감정은 국교단절이 원인이라느니, 뭐가 원인이라느니 하지만, 다 헛소리다.
그냥 한국이 잘나가니, 배가 아픈게 전부다.
찌질함의 극치를 보여줄 뿐, 이성적으로 이유를 설명하려 하지마라. 대만애들에게 물어봐도 이유도없다.

기껏해야, 무슨 스포츠에서의 판정시비로 한국이 싫다. 뭐때문에 한국이 싫다...등등
대만이 여지껏, 국제무대에서 한국만큼 챙겨준 사람도 없고, 아프리카에 돈들고 외교관계 구걸하러 다니다가도 그런나라들에게도 돈들이고 내쫓기는 일이 다반사임에도 한국만 붙들고 난리다.

그러려니 넘어가려다가도 이번에 아주 제대로 대만 홍보한 것 같아 기쁘다. 비로서 대만의 실체에 모두가 알아가길 바란다. 동남아 한구석에 쳐박혀있는 이 열등감의 머저리들을 한국인 모두가 제대로 인식하게 된 것 같아 이번 일 참으로 기쁘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머지?는 뭐… 10-11-22 00:38
   
화교인지 짜장애호가인지 여러놈인지 한놈인지 일일이 댓글달면서 열폭중이던데

아마도 이런 글은 못 본척 못들은 척 할겁니다.

대만은 어떻게 전혀 모르다가도 하나씩 알게 되면 알게 될 수록 싫어 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나라 참 드물죠. 발광하는 짜장애호가들 덕분에 점점 더 싫어짐

사실 왜곡하고 말도안되는 물타기로 논점흐리고 교묘하게 한국 까내리고 대만에 별 감흥이 없다가도

여기서 기생하는 짜장애호가들 글 몇줄 보는 순간 증오심이 솟구침.
     
머지? 10-11-22 00:4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덕분에 웃었습니다.
뭐 짜장면등 중국음식은 좋아합니다.
     
123 10-11-22 04:22
   
짜장면은 한국음식임, 정확히 말하면 한국 화교음식이지

중국에서 만들어진게 아닙니다.

한국인 상대로 한국사람 입에 맞춰서 만들어진게 짜장임//
          
머지?는 뭐… 10-11-22 09:21
   
네. 그런 의미로 쓴 글입니다.

화교가 만든 한국식 음식 짜장면..

그래서 화교인지 짜장애호가인지 라는 표현을 쓴겁니다.
뭐뭐뭐 10-11-22 01:11
   
이야 대단하시네요 이런걸 다찾아내시다니...한국 네티즌들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ㅅ`
신경꺼도되… 10-11-22 01:59
   
둘중하나죠 짱개아니면 어디서 주서들은것만 가지고 아무한테나 시비걸고 다니는 캐잉여~ 걍 머지같은건 신경끄세여 어짜피 수준이 발바닥의 때임 ㅋ
ㅇㅇㅇ 10-11-22 02:46
   
이래놓고 대만 감싸주는건 진짜 화교가 맞긴 맞나보네
Win 10-11-22 03:58
   
이성적으로 이해하려 하지마라..이게 정답이네요.
이성적으로 이해하려, 계속 파다보면 나오는건 대만에 대한 실망감뿐..
123 10-11-22 04:24
   
근데 확실한건 일본과는 근소하지만 차원이 다른 찌질함을 보여주고 있다.

섬원숭이들끼리 정말 대단한거 같아.
 
 
Total 18,46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1) 가생이 08-20 3643
316 [공지] 동아시아 게시판 이용 안내 추가적 내용입니다. (8) 객님 12-28 40020
315 [중국] 중국과북한은.. (2) 짱개킬러 12-28 3528
314 [중국] 123 대한 (9) 라텍스 12-27 4394
313 [중국] 쭝꿔는 헛소리 하지말고 소수민족 독립이나 시켜줘!! (8) rina 12-27 4809
312 한성님 ..참 불쌍한분이죠 (5) 스탈린 12-27 3384
311 한반도 통일 중국이 허락하면 당장. (16) 라텍스 12-27 4552
310 [기타] 터키와 한국 관계의 진실 (25) 뜨거운우동 12-27 9548
309 극동아시아의 패러다임 (5) 라텍스 12-27 4622
308 중국소수민족 독립만세, 중국의 주변국들 만세 (9) 12-26 4737
307 [중국] 중국인들의 쉴드. (1) ㅋㅋㅋ 12-26 4503
306 [중국] 아니 여기 왜 자꾸 조선족, 화교들이 글을 쓰는거지 … (3) rina 12-26 4687
305 [일본] 독도에 숟가락을 자꾸 드리미는 의도가 뭘까? (2) 쿠르르 12-26 4601
304 [중국] 중국과 러시아 한반도 평화의 사도 (8) 라텍스 12-26 4812
303 전쟁의 시ㅡ발점은 한국이 될지 모르나 (6) 중국은 12-26 4570
302 왜 중국은 미국을 싫어하죠? (7) 짜장곱배기 12-26 4421
301 [중국] 중국을 다루는 가장좋은 방법에 대해 알려주마 12-26 3718
300 [기타] 일단.. 쓸곳이 없기에 (2) ^^ 12-26 4906
299 [중국] 중국의 진짜 현실!!!!!! (5) 꽃남 12-26 5691
298 [중국] 중국의 중화주의가 동북아를 평화로 이끈다. (9) 라텍스 12-26 4719
297 [중국] 저는 한성입니다. (13) 한성 12-25 5068
296 바로 아랫 글 쓴사람인데요 (2) 뻑가리스웨… 12-25 4084
295 한성 이 쓴글 삭제 안시키나요? (3) 뻑가리스웨… 12-25 4261
294 일본에 한국인 불체자들이 넘쳐난다. (12) ㅇㅇ 12-25 6143
293 [중국] 무서운 중국 (19) ^^ 12-24 5985
292 [기타] 한성 글좀 쓰지마라... 그리고 낚이지 마세요 (2) 개한성 12-24 4476
291 일제치하에 일본군 성노예로 끌려가야 했던 [동아시… (12) dms 12-24 9734
290 [중국] 중국이 통치했던 한국. (23) 한성 12-24 5776
 <  671  672  673  674  675  676  677  678  679  6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