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20-03-20 16:46
[한국사] 실제 한석봉 글씨.jpg
 글쓴이 : 소유자™
조회 : 6,673  

9d4ba2d72a94736347298d43fd7dcc88.jpg

햐....진짜 또박또박 글씨 쓴게 딱 활자체처럼 쓴것 같네요.....


.....는 검색해보니, 실제 우리 인터넷에서 쓰는 활자체의 모티브가 된게 한석봉의 글씨체라고 합니다 ㅎㅎㅎㅎㅎ;;;;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jfekdrks 20-03-20 17:06
   
손으로만 쓴거라면 대박이네요 ^^
째이스 20-03-20 21:06
   
목판으로 찍은거 같네요. ㅎㄷㄷ
패닉호랭이 20-03-21 09:21
   
가독성 좋아서 상소 받으면 왕이 좋아했겠네
     
mymiky 20-03-22 01:15
   
저 당시 왕이 선조인데요ㅡ
선조 또한 명필가로 유명한 왕이죠

선조는 자기 글솜씨가
한석봉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서예에 대한 프라이드가 높았습니다
운동포기 20-03-21 09:29
   
천자문 교재군요....떡을 썰테니 문제를 풀거라의 그분.....
바이칼79 20-03-21 11:52
   
떡을 써는 엄마옆에서 게다가 불끄고 쓴거일지도...
당구빠따 20-03-21 18:34
   
왕명으로 교재로 만들고자 쓴 글인데... 목판본이라 완전히 한석봉체라고 하기에는 쪼금 애매.
친필은 초서 천자문이 남아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글씨는 잘 썼으나, 능력이 조금 부족하여. 왕이 가평군수 자리 줘서 가평군수로 지냈음.
하늘나비야 20-03-22 03:12
   
오호 제 이름에 쓰이는 글자가 보이는 군요 ㅎㅎㅎㅎㅎ진짜 글 잘 쓰셨네요 그런데 읽는 것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거네요 운 : 름구 이런 식이네요
빈밥통 20-03-23 03:57
   
딱봐도  불  끄고 어두운데서  쓴글 같네요
강인lee 20-03-24 06:13
   
먼 인쇄본 같네 ㅎㄷㄷ
운드르 20-03-25 18:34
   
참 잘 썼는데, 글자체에 약간 자뻑기도 있어 보이네요 ㅎ
추사가 쓴 상량문을 본 적 있는데, 그건 어떤 자뻑기도 없는
그야말로 모범적인 해서체였죠.
영웅문 20-03-28 16:54
   
제 글씨체와 쌍벽을 이루겠네요...
토룡체라고...ㅋㅋㅋㅋ
일이삼사 20-04-01 00:11
   
처음알았네요...
 
 
Total 18,37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1) 가생이 08-20 2017
18370 [한국사] 우리나라 최초의 청동기시대가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아스카라스 09-26 401
18369 [한국사] 한반도사람이 중국하고 국경을 맞댄적은 있지만 한… 녹내장 09-26 315
18368 [기타] 일본이 가장 싫어하는 서양학자가 폭로한 4세기 일본… 관심병자 09-26 509
18367 [기타] 고조선, 고구려, 백제, 가야, 신라, 고려, 조선, 대한… 관심병자 09-26 272
18366 [한국사] 요택 : 소택지(늪&습지)에 대한 전향적 이해 감방친구 09-26 135
18365 [기타] 고선지가 탈라스에서 패한 진짜 이유│당나라 군VS이… 관심병자 09-26 265
18364 [기타] <의문제기>후한서와 삼국지 동이전은 "낙랑군 재… (16) LOTTO 09-25 466
18363 [북한] 과연 구소련은 언제 북한 지도자로 택한걸까?? 사료 돌통 09-25 115
18362 [한국사] 대한민국 교육부 (14) 스리랑 09-25 219
18361 [한국사] [한복관련]"전통은 변하는것"-채금석 교수님 (1) 곧은옷깃 09-25 303
18360 [한국사] 한족이 우리 혈통에 어떻게 유입됐고 얼마나 유의미… (9) 감방친구 09-25 412
18359 [한국사] 한국인 기원 쉽게 말하다면 (4) 뉴딩턴 09-25 352
18358 [한국사] 캄차카 반도와 선사 한국인의 근친성 (7) 감방친구 09-25 428
18357 [기타] 동남아 유전자 어그로야 서해 09-25 122
18356 [한국사] 한족이 한반도로 유입되기는 쉽지않습니다. (2) 녹내장 09-25 240
18355 [한국사] 러시아 극동 캄차가반도 관한 영상인데. (6) 예왕지인 09-25 273
18354 [한국사] 한국인하고 중국인하고 공통적 조상도 있죠 (15) 녹내장 09-24 534
18353 [기타] 예왕지인님은 중국의 한족유저가 아닐가 합리적인 … (46) LOTTO 09-24 306
18352 [기타] 지금 동남아 유전자로 도배하는 인간 (3) 서해 09-24 285
18351 [한국사] 고구려 광개토왕비와 베트남 도황묘비는 형제? (3) 예왕지인 09-24 337
18350 [한국사] 북한 월북(越北) 한국 월남(越南)이라고 하는 이유가 … (16) 예왕지인 09-24 183
18349 [한국사] 임찬경 박사 교육부 출간금지 서적 출간 강행 기자회… 보리스진 09-24 101
18348 [한국사] 자꾸 유전자 가지고 헛소리 하지말라 (22) 감방친구 09-24 348
18347 [중국] 고구려 벽화를 위진남북조 시대 벽화로 설명하고 있… (3) mymiky 09-24 292
18346 [한국사] 철령 지명 위치: 우리측 기록에 나오는 요동 철령 (5… (1) 보리스진 09-24 288
18345 [기타] 최근 해외 질문사이트 Quora에서 한국인 기원에 관한 … (7) 예왕지인 09-23 355
18344 [한국사] 예군 묘지명에 기록된 '일본'과 '부상 지누짱 09-23 24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