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18-03-23 02:32
[기타] 북한이라는 국가가 진짜 한심한 게
 글쓴이 : 쇠고기
조회 : 1,825  

개성 같은 곳은 도굴이 엄청나게 됐다고 하더군요. 특히 중국에 헐값으로 팔아버린 유물의 양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더군요.

통일되고 나서 가보면 휑~한 상황이 기다리고 있다는 거죠 -_-;;; 개성 절터나 궁전터를 죄다 파내서 유물들을 팔아버렸다는데 이게 도대체 정상적인 나라인지..

미친놈들.. 지들이 내세우는 게 고구려와 고려 아니었던가.. 참 나;; 이미 고려 왕릉이 몇 개 없어졌죠. 어휴..

게다가 워낙 가난한 놈들이라 경작지 개척을 위해 왕릉까지 허물어버리고 묘역 주변을 죄다 경작지로 만들어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하더군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winston 18-03-23 03:07
   
사실 우리도 별다를게 없지 않나요?
     
쇠고기 18-03-23 03:13
   
전혀 다른데요?;;
mymiky 18-03-23 04:08
   
함흥에 있었던 이성계 저택도, 고난의 행군때, 땔깜으로 쓴다고 툇마루며, 다 뜯어내
거의 폐가처럼 변했다고 합니다. 탈북자들 말로는..
     
쇠고기 18-03-23 06:55
   
고난의 행군 때는 말 그대로 사람들이 떼거지로 죽어 나가던 시기라 이성계 저택이든 궁궐이든 닥치는 대로 다 뜯어 갔을 겁니다.

게다가 평양과 거리가 좀 있는 함경남도 쪽이니 제대로 관리가 됐을 리가 없죠.. 당시엔 평양 시민들도 죽어 나가던 때이니 -_-
담배맛사탕 18-03-23 05:42
   
죄송하지만 공식적인 어떠한 자료또한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누가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이렇다고 하더라..
탈북자의 말도 틀렸다고 할수는 없지만, 걸러서 들어야 할것 걸려야합니다.
예컨데, 제가 북한으로 월북해서, 제가 아는 부분에 대해서 대한민국에 대해 설명한다 하더라도
객관적으로 바라본 자료를 통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기에, 오류가 생기는것과 같습니다.
님이 말하시는 그 하더군요. 라는 말로 인해, 기정사실화 되는부분. 조심해야 합니다.
     
쇠고기 18-03-23 06:47
   
뭔 소리를 하고 있어요? 북한 사람이 직접 한 얘기인데? 사학과 교수들도 하는 소리인데?

그리고 북한 같은 비정상적이고 가난한 나라라면 당연히 할법한 일인데요? 조심은 무슨..
          
담배맛사탕 18-03-23 07:27
   
사학과 교수 누가 그러죠? 그 증거는요. 북한사람이 그렇게 얘기인데?
증거는요. 증거 한번 가져와 보세요. 할법하다는 공감이 가나. 그 증거는 어딧나요?
제가 알기론 북한에서 도굴하면,인권이고 나발이고 극형에 처해 지는걸로 들었는데
어떤게 팔려 나갔는지. 그 이름은 무엇이고, 얼마에 팔렸다고 하던가요?
그럼 북한에서 도굴해서 팔려나간 고구려 문화제가 중국에 있을텐데,
그건 어떤것들이 있나요? 주장 하실려면, 근거를 대셔야죠. 그랬다더라. 그렇다 카더라.
탈북자가 이야기 하면 그게 기정 사실적 증거가 된다고 보시나 봅니다.
               
쇠고기 18-03-23 07:30
   
북한이 한창 힘들 때 그랬다는 거죠. 딴지를 걸고 계시네.

그럼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들은 모두 중국 스파이들이 북한에 잠입해서 반출한 겁니까? ㅋㅋ

무슨 북한에 환상 갖고 계신 분인가?
                    
담배맛사탕 18-03-23 07:31
   
그랬다 카더라 들고와서, 옹호하길 바라셨나보죠?
그러니까 그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이 어떤게 있는지 이름좀 대 보시라니까요.
거지같은 나라에 환상은 무슨.
                         
쇠고기 18-03-23 07:34
   
뭔 개소리를 하고 자빠졌는지?

있지도 않은 일을 내가 할 짓이 없어서 옹호받으려고 이런 글을 썼다는 거예요?

왜 계속 딴지입니까? ㅋㅋㅋ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

http://m.month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201303100023

자 여기요~ 인터넷 검색 조금만 해도 북한의 도굴 실태가 얼마나 심각한지 나옵니다.
                         
쇠고기 18-03-23 07:35
   
⊙ 노동당·인민무력부 간부도 도굴 참여…북한 전역에서 조직적으로 도굴자행
⊙ 호박단추, 상평통보, 고서적, 병풍 등 도굴 문화재 다양… 고려청자 最高價에 거래
⊙ 단속요원에게 500~1000달러 뇌물 주고 사건 무마
⊙ 골동품 장사로 돈 벌기도 하지만 유물 놓고 폭행·살인사건도 빈번
                         
담배맛사탕 18-03-23 07:36
   
기껏 가져오는게 월간조선 신문 쪼가리 ㅋㅋㅋㅋㅋ
그러니까그 유물 사진이라던지 이름좀 말해보라니까요. ㅋㅋ
그 막대한 유물이 빠져나갔다고 했는데, 그게 어떤거냐고 묻지 않습니까
방대한 양이라고 하셨는데, 그 증거를 요구하는데, 북한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계시냐고
물타기는 ㅋㅋㅋ . 그렇게 문화제 걱정 되시면, 우리나라 문화제 관리체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세요. 그거나 관리 잘 하고 있는지. 그냥 방치되고 있지 않은지 ㅋㅋㅋ
북한에 대한 환상은 그쪽이 더가지고 있는듯.
                         
쇠고기 18-03-23 07:38
   
난독인가 장님인가?

들어가서 보면 세세하게 다 나와있는데.

저렇게 디테일하게 설명하는데 저걸 안 믿으면 중국에 흘러들어가는 유물들은 어디서 왔다는 거?

장난하세요?

아니 그럼 님이 저 신문 쪼가리보다 더 디테일한 정보 갖고 계세요? 님이 한번 말해줘요 그럼 중국으로 흘러들어가는 유물들 소스가 어디인지.
                         
쇠고기 18-03-23 07:43
   
http://m.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185

http://newfocus.co.kr/client/news/viw.asp?cate=c01&nNewsNumb=20151217546

님이 위 기사들보다 더 풍부한 정보 갖고 계시면 제발 공유 좀.
                         
담배맛사탕 18-03-23 07:44
   
들어가서 봤는데, 사진은 우리나라 문화제 사진 뿐이고
주장하는건 우리나라에서도 다 아는 호박단추, 엽전, 상평통보, 노리개, 봉채
아이고 참 대단한 유물들이네요. 방대하다고 하셨는데, 도굴해서 유통중인 북한 유물
사진은 한장도 없고, 이름은 우리나라에서도 다 아는 그냥 엽전 상평통보 노리개 봉채 ㅋㅋㅋ
금방 올리신 신문기사도 들어가서 봤는데, 법보신문은 또 뭔고. 죄다 사진은 유통시킨 문화제가 아니라, 발굴해서 전시해 놓은 사진들 뿐인데, 뭘 보란건가요?
                         
쇠고기 18-03-23 07:45
   
그리고 북한의 유물 도굴이 얼마나 심각한지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는데 그렇게 문화제 걱정이 되면 우리나라 문화제 관리체계를 알아보라는 건 갑자기 무슨 뜬금없는 소리입니까? 갑자기 상관없는 딴 소리를 계세요? ㅋㅋㅋㅋ
                         
쇠고기 18-03-23 07:47
   
북한 출토 청자 사진도 있구만 왜 자꾸 개소리세요? 아니 진짜 장님이신가..

왜 북한의 유물 도굴 문제 지적하는 걸 딴지 거는 거지? 이해가 안 가네.
                         
담배맛사탕 18-03-23 07:48
   
북한에 환상 갖고 계신 분이냐고 댁이 적으신건, 뭔가요?
나야 문화제에 대해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신분처럼 보이는데
왜 우리나라 문화제가 해외 반출되고 도굴되고, 관리 안되는건 안적으시냐고
연관성이 있는 질문인데, 댁이랑 똑같은 수준으로 만들기는.

분명 그 도굴해서 유통중인 엄청난 양의 북한문화제가 뭐가 있는지 이름하고 사진을
요구하는데, 월간조선 기사 쪼가리랑 들고와서 한다는 말이 ㄷㄷㄷㄷ
북한 출토 청자사진이 왜 중국에 유출된 북한 문화제 기사에 있냐구요 장님은 그쪽인듯.
그 청자사진은 문화제 보관 잘하고 있는 사진이고요^^ 전혀 이해 안되시죠?

엄청난 양의 북한 문화제가 유출 됬으면 그 유출된 문화제들 사진을 걸어야죠. 그게 어딧냐구요. 이게 그렇게 이해하기 어렵나
                         
쇠고기 18-03-23 07: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본문 자체가 우리나라가 현재 갈수 없는 북한에서 유물들이 도굴되고 그것들이 중국으로 흘러들어가는 걸 걱정하는 글인데

뜬금없이 우리나라 문화제 얘기는 왜 나오냐니까요?

그리고 뭔 자꾸 쪼가리 타령이세요? 님이 저 쪼가리 기사에 나온 탈북자 분보다 북한의 도굴 상황을 더 잘 알아요? 진짜 노어이네. 북한에서 오셨어요?

아 사실 저게 다 거짓말이라는 거죠?




아니 다시 한번 물을게요. 장님이세요 아님 난독이세요? 북한 출토 청자 사진 안 보여요?

아니 제발 검색이라도 해보세요. 제가 댓글에 적은 링크 기사들이랑 그 속에 있는 사진보다 더 많은 자료가 있으니까 제발.
                         
담배맛사탕 18-03-23 07:53
   
걱정이랜다. ㅋㅋㅋㅋ
북한에 환상을 갖고 계시냐고 물타기 하다가 북한에 대한 걱정을 다 하시는구려.
그러니까 북한에 있는 고구려 문화제가 중국으로 반출 되는게 걱정하신다면,
우리나라에 있는 문화제 도굴과 관리에도 걱정을 좀 하시라구요^^ 충분히 연관 되는 말이고요. 거짓말이라고 한적 없고, 조심해야 한다고 적었습니다만, 난독증 심하신듯.
심증은 가나. 주장하실려면 증거좀 가져오시라구요 ^^ 아직도 이해 안되시죠?
                         
쇠고기 18-03-23 07:55
   
장난함? ㅋㅋㅋㅋㅋㅋ

그니까 갑자기 우리나라 문화재 걱정을 하라는 말이 왜 나와요? 괜히 할 소리 없으니까 딴 소리 하고 있네;;;

우리나라가 문화제 관리를 북한보다 훨씬 잘하니까 언젠간 회복해야 할 땅인 북한 쪽 문화제 걱정이 더 큰데요? 괜히 아침부터 시비야 -_-














한국말 모르나? 링크 속에 북한 출토 청자 사진 안 보임? 진심 난독인지 장님인지 ㅉㅉ
                         
담배맛사탕 18-03-23 07:57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 이라고 말하셨으면,
그 방대한 유물중에 한두장 사진도 없나. 우리도 도굴해서 해외로 나간 문화제들 사진은 있는데, 북한은 방대한 물량이라면서요. 그럼 수십 수백장 정도는 사진이 있어야죠.
발굴 잘 해서 전시해 놓은 사진 게제해 놓은 사진을 걸어놓은 기사를 보라고 하니 황당할수 밖에요.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 사진과 이름을 요구한다구요. 이해 안되시죠?
                         
쇠고기 18-03-23 08:00
   
담배맛사탕 답답한 님아.

괜히 시비 걸다가 당신 스스로도 할 말이 없으니 이제 수백 장의 사진을 내 놓으라고? 당신이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나오는 자료가 수두룩하네요.

도대체 댓글 창에 수십 수백장의 사진을 어떻게 올립니까? 이렇게 요구해서 내가 그렇게 못하면 또 그런 사진이 존재 안 하는 거예요? 진짜 이게 무슨 지랄 옆차기 짓인지 어휴;;
                         
담배맛사탕 18-03-23 08:01
   
님이 말하신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
증거와 이름이 뭐냐고 하니, 월간 조선 기사 가져와서,
발굴 잘 해서 전시해놓은 사진이 게제되어 있고, 증거라곤 도굴꾼 말밖에 없군요.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이 뭐냐고 묻는 말에는 답도 없고, 난독이라고 하질 않나. 분명 도굴해서 중국 나간게 있겠죠. 그런데 방대하다면서요. 걱정 된다면서요.
한반도의 유물이 해외로 빠져나가는게 걱정된다면서요. 우리나라에 있는 유물들도 도굴되서 해외로 나가는데, 그것도 당연히 걱정스러워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예 연관도 없는 말인가? 진짜 한글은 그쪽이 모르는거 같은데/

"무슨 북한에 환상 갖고 계신 분인가?" 라고 물타기를 하질 않나. 정당한 연계성 말에는
아예 본인이 한말도 이해 못하는게 아닌가 싶을정도.

찾아봐도 님이 주장하신 방대한 양은 보이지 않아서 말이죠^^
말끝마다 욕설에 비하에, 저렙하고 이래서 말쌈 안하는데, 자신이 한말도 이해 못하는데,
누굴 설득할려고 하나 첫글부터가 어휴.. 답답하다. 답답해
                         
쇠고기 18-03-23 08:07
   


고려자기, 조선백자 등 중국에서 팔리는 유물들.

전국 각지에서 도굴된 골동품이 신의주로 모여 중국으로.

선택권은 중국 대방에게, 고가의 유물도 헐값에 가져가

중국과 거래하면서 굉장히 억울한 것은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고 해도 직접 만나서 돈과 상품을 거래하는 ‘맞돈’(동등한 자격으로 하는 흥정-편집자 주)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선택권이 없고 돈 쥔 사람, 즉 중국 사람들한테 선택권이 있으니까 비싼 골동품도 싸게 팔 수밖에 없다.



댓글 이미지 이렇게 하는 게 맞나?
                         
쇠고기 18-03-23 08:08
   
담배맛사탕 님.

아니 그럼 님도 증명을 해보세요.

그럼 북한 문화재들은 중국에 흘러들어가지 않고 잘 보존되고 있다는 말이죠?

그럼 그런 정보 좀 부탁합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들과 북한 사람들의 증언이 모두 거짓이라는 증거 좀. 그리고 그 기사들을 반발할 만한 소스 좀.
                         
담배맛사탕 18-03-23 08:10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
이라고 하신거에 대해, 유출 하나도 안됬다 라고 주장한적도 없는데,
마치 문화제 관리는 북한이 잘하고 있다. 라는 식의
북한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다. 라고 몰아가질 않나.
한반도 문화유산이 해외로 나가는것에 대해 걱정을 하신다고 하셨는데,
우리나라 도굴 문화제에 대해서 거론하는 거에 대해선 그게 무슨 상관이냐고 하질 않나.
도무지 말 자체가 통하지도 않고,
북한에서 도굴꾼에 의해 방대한 유물이 나갔다고 하시기에
그 도굴되서 해외로 나간 사진과 이름을 요구하는데, 가져온 증거라곤
월간조선 기사와 발굴 잘 되서 전시해놓은 사진을 걸어놓은 관련글들뿐.
어휴 답답하다 답답해.

"그럼 북한 문화재들은 중국에 흘러들어가지 않고 잘 보존되고 있다는 말이죠? "
어휴 이 난독증 인간..  아 어느나라던 도굴해서 해외로 반출 되는게 범법이고,
도굴되서 팔려나가는 문화제 있다고.. 대체 어느 문구를 보고 저딴 난독증상을..
당신이 방대한 양이라매.. 그러니까
그 방대한 유물들 사진을 요구하는데 그게 그렇게 이해하기 어렵나..
                         
쇠고기 18-03-23 08:13
   
아주 교묘하게 말을 하시네요.

내가 그게 무슨 상관이냐고 한 건 현재의 글이 북한 문화재 반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글인데

님이 이걸 딴지 걸고 태클 걸면서 이런 기사들 말고 제대로된 증거를 내 놓으라면서 안 믿는 식으로 말했잖아요?

그리고 나서 님이 우리나라 문화재 도굴이나 걱정하라는 식으로 말했잖아요? 그니까 내가 지금 그 말이 왜 나오냐고 한 거죠?

왜 말을 교묘하게 그렇게 하세요 ㅎㅎ

그리고 위에 댓글 이미지 걸었잖아요? 그리고 처음 링크에 들어가면 북한 출토 청자 사진도 있다고요 제발 좀 눈으로 보세요.

저렇게 많은 기사들과 북한인들의 증언과 사진도 있는데 뭘 더 어떻게 증명하라는 건지 ㅎㅎ

구글에 쭉 검색해보니 북한의 문화재 유출 문제가 심각하다는 기사가 90년대부터 존재하는구만 뭘 어쩌라고요?

그럼 님도 증거를 가져와 봐요.

상식적으로 생각만 해봐도 북한의 경제 상황은 지옥 수준이고 그런 나라들은 북한뿐 아니라 어느 나라든 문화재가 풍부한 나라는 도굴꾼이 성행합니다. 예전에 이집트도 엄청나게 심각했고요.

게다가 북한은 중국과 육로로 이어져있고 교류라고는 거의 중국 말고는 하는 나라가 없는데 참.. 상식 선에서 생각하세요.
                         
담배맛사탕 18-03-23 08:15
   
쇠고기님이 주장한걸 나보고 증거를 가져오라하네 허참..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 이라고 주장하셨는데,

그 유출된 유물의 증거를 쇠고님이 대셔야지 왜 나보고 대래.. 허

몰아가신건 "무슨 북한에 환상 갖고 계신 분인가?"

라고 하신 댁이고요.

"그럼 북한 문화재들은 중국에 흘러들어가지 않고 잘 보존되고 있다는 말이죠? "

라고 몰아가신것도 댁이고요.
                         
쇠고기 18-03-23 08:16
   
그 유출된 유물의 증거를 지금까지 댔잖아요?????????????????????

아니 내가 북한에 직접 가본 것도 아닌데 그럼 내가 북한 가서 사진이라도 찍어 와요?

지금 내가 님한테 드린 링크 기사만 봐도 정보가 존나게 세세하게 나오는데?

직접 중국까지 가서 문화재 반출했다는 탈북민의 증거가 겁나게 디테일하게 적힌 거 안 보이세요?

그럼 님이 저 정보들보다 더 믿음 가는 정보 갖고 계세요?
                         
쇠고기 18-03-23 08:19
   
나는 당 간부를 하던 남편의 도움으로 2003년~2008년까지 골동품장사(유물 도굴‧판매, 이하 ‘골동’)를 했다. 북한에는 아직도 고려자기나 조선백자 등 역사 문화재가 많다. 주로 황해도, 개성, 함경남도(은곡, 양덕) 등지에 있는 옛 묘지에서 도굴하는데, 특히 함경남도 양덕(동양성)에서 골동품이 많이 나온다.

나는 주로 구성 구주성, 동림군 당주성, 양덕 양주성 등 성 주변을 찾아다녔다. 그밖에도 선천군에 묘 자리가 밀집된 지역과 청송리를 자주 다녔는데, 나는 ‘돈주’여서 돈을 대주는 역할이었고, 장사파트너 2명을 영입해 같이 다녔다.

산골마을 양덕에 골동바람이 분 것은 2005년 즈음이다. 당시 개성에서 활동하던 도굴꾼들이 동양성 주변에서 꽤 많은 양의 고려자기를 도굴한 일이 있었다. 값 나가는 고려자기들이 마구 나왔는데, 이 일로 단속에 잡혀 감방살이 간 도굴꾼도 많았다. 그 이후부터 도굴 바람이 불었고 지금은 검찰소부터 보안서까지 모두 골동을 하겠다고 나설 정도이다.

도굴 도구로는 징격 8미리정도되는 뾰족한 쇠로 된 침과 호미, 삽, 소침을 갖고 다녔다. 대부분 묘 자리는 해가 잘 받는 곳에 있기 때문에 그런 곳을 다니며 흔적을 찾아야 한다. 골동시장에서 조선시대 유물 보다 고려시대 유물을 더 비싼 값으로 쳐주는 분위기여서 주로 고려시대 때 묘를 찾아 다녔다.

고려시대 때 묘는 주로 돌무덤이다. 자세히 보면 사람이 인위적으로 쌓은 돌과 자연적인 돌은 차이가 있다. 묘 자리를 찾으면 땅찌르기(기다란 침으로 땅을 찔러 유물지인지 확인하는 행위)를 한다. 1000년 전 묘지라고 해도 한 번 삽질한 자리라서 그런지 찔러보면 침이 쑥 들어간다. 계속 찔러 묘 자리가 확인되면 네모 모양으로 틀을 잡고 도굴을 하는 것이다. 도굴한 골동품은 신의주로 가져가 중국 대방(상대방 무역 업자)에게 판다.











님이 위 북한 분보다 더 세세하게 북한 사정에 대해 더 빠삭하시면 제가 인정합니다.




"사학과 교수 누가 그러죠? 그 증거는요. 북한사람이 그렇게 얘기인데?
증거는요. 증거 한번 가져와 보세요. 할법하다는 공감이 가나. 그 증거는 어딧나요?
제가 알기론 북한에서 도굴하면,인권이고 나발이고 극형에 처해 지는걸로 들었는데
어떤게 팔려 나갔는지. 그 이름은 무엇이고, 얼마에 팔렸다고 하던가요?
그럼 북한에서 도굴해서 팔려나간 고구려 문화제가 중국에 있을텐데,
그건 어떤것들이 있나요? 주장 하실려면, 근거를 대셔야죠."





이거 님이 한 소리. 북한 사람들의 증언에 따르면 극형이고 뭐고 살기 위해선 당간부의 도움까지 받고 도굴하고 밀반출 함.



뭐 그래도 안 믿겠다면 알겠습니다. 뭐 어쩌겠어요. 전 실제로 도굴하고 밀반출 했던 북한 사람들의 세세한 증언을 믿으렵니다.
                         
담배맛사탕 18-03-23 08:24
   
댁이 가져오신 기사 사진은 발굴 잘 해서 전시중인 유물 사진이고요.
댁이 말한 사학과 교수는 또 누구이며,
댁이 북한사람이 그렇게 얘기했다. 라고 하셨고요.
방대한 양의 북한측 유물이 뭐뭐가 있는지 사진요구하는거에는
발굴해서 전시중인 유물 사진을 내미셨구요.
첫 댓글 부터가 "무슨 북한에 환상 갖고 계신 분인가?" 라고 몰아가셨구요.
증거를 저보고 대라고 하시는데, 그건 주장한 쪽에서 대는 거구요.
개소리 운운하면서, 비아냥 대는것도 그쪽이구요.
도대체가 주장을 하는 사람이 설득할 언변도 안되면서,
욕설만 하고 비아냥만 대고 있으니..

나도 그냥 갈렵니다. 말쌈해봐야, 서로 해결될것도 아니고
                    
쇠고기 18-03-23 08:27
   
지랄하고 자빠졌네..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 아침부터 괜히 시비 걸고 지랄한 게 님 아님?

비아냥을 댄다? 자 스크롤 위로 쭉 올려서 댓글 봅시다 ^^ 비아냥 먼저 한 건 님입니다 ^^

문화재 반출하면 극형이니 뭐니 하면서 전혀 못 믿겠다는 투로 비아냥 댄 건 님이에요.

아니 ㅅㅂ 북한 사람들의 증언이 저렇게 세세하고 많은데 그럼 누굴 믿으라는 건지.

담배맛사탕 님을 믿을까요? ㅋㅋㅋㅋ
                         
담배맛사탕 18-03-23 08:35
   
"지랄하고 자빠졌네.."
"뭔 개소리를 하고 자빠졌는지? "
님의 욕설 하시는거 지리구요. 오지구요.

제 첫 댓글
--------------------------
"죄송하지만 공식적인 어떠한 자료또한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누가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이렇다고 하더라..
탈북자의 말도 틀렸다고 할수는 없지만, 걸러서 들어야 할것 걸려야합니다.
예컨데, 제가 북한으로 월북해서, 제가 아는 부분에 대해서 대한민국에 대해 설명한다 하더라도
객관적으로 바라본 자료를 통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기에, 오류가 생기는것과 같습니다.
님이 말하시는 그 하더군요. 라는 말로 인해, 기정사실화 되는부분. 조심해야 합니다.
-------------------------------------------
라고 정중하게 적었는데,

------------------------------------------
뭔 소리를 하고 있어요? 북한 사람이 직접 한 얘기인데? 사학과 교수들도 하는 소리인데?

그리고 북한 같은 비정상적이고 가난한 나라라면 당연히 할법한 일인데요? 조심은 무슨..

-----------------------------------------

시비는 쇠고님이 먼저 비아냥 거셨구요.
주장에 증거를 요구하니, 노발대발도 그쪽이 했구요.
저를 믿던지 말던지..
님의 주장에 증거를 요구하는게 그렇게 비아냥 댈일인가. 욕설에 비아냥에
몰아가기까지 어휴
                         
쇠고기 18-03-23 08:38
   
지랄하고 자빠졌네는 제가 방금 마지막 댓글에 쓴 거고요 ^^ 저렇게 많은 증거가 있는데 안 믿겠다는 건 공기가 눈에 안 보이니 안 믿는 다는 꼴.




뭔 개소리를 하고 자빠졌는지? 를 제가 처음부터 했어요?




"그랬다 카더라 들고와서, 옹호하길 바라셨나보죠?
그러니까 그 중국에 풀린 막대한 양의 북한 쪽 유물이 어떤게 있는지 이름좀 대 보시라니까요.
거지같은 나라에 환상은 무슨."


님이 쓴 이 댓글 뒤에 했습니다. 님이 먼저 옹호하길 바라셨나보죠? 하고 존나게 비꼬셨잖아요?

자기가 먼저 비꼬아 놓고서는 뭘 어쩌라는 건지.

욕한 건 미안합니다만 님도 비꼬았어요. 다른 분들은 비꼬는 분들 안 보이네요?
                         
담배맛사탕 18-03-23 08:41
   
"조심은 무슨.."
본인이 비아냥 거려놓고 그건 쏙 빼고 말하시네.
색깔론부터.. 아침부터ㅉㅉ
                         
쇠고기 18-03-23 08:49
   
내가 처음부터 조심은 무슨.. 이랬음?

본인이 다짜고짜 내가 말도 안 되는 거짓 찌라시를 적어놨다는 마냥 오류 어쩌고 저쩌고 해 놓고선

내가 처음부터 조심은 무슨.. 이랬어요?

아침부터 더럽게 할 일 없나 보네 이게 도대체 뭐하는 짓인지.
                         
담배맛사탕 18-03-23 08:54
   
입은 삐뚤어 졌어도 말은 바로 하랬다고..
-------------------------------
죄송하지만 공식적인 어떠한 자료또한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누가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이렇다고 하더라..
탈북자의 말도 틀렸다고 할수는 없지만, 걸러서 들어야 할것 걸려야합니다.
예컨데, 제가 북한으로 월북해서, 제가 아는 부분에 대해서 대한민국에 대해 설명한다 하더라도
객관적으로 바라본 자료를 통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기에, 오류가 생기는것과 같습니다.
님이 말하시는 그 하더군요. 라는 말로 인해, 기정사실화 되는부분. 조심해야 합니다.
----------------------

라고 적은게

-----------------------
 다짜고짜 내가 말도 안 되는 거짓 찌라시를 적어놨다는 마냥 오류 어쩌고 저쩌고 해 놓고선

---------------------

라고 변질시키나.. 허참

본문에다 쇠고기님이 "중국에 헐값으로 팔아버린 유물의 양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더군요."

이렇다 카더라 통신식으로 적으셔놓고 ..

욕설은 혼자 다 하고 개소리드립부터 색깔론에.. 해도해도 참..
                         
쇠고기 18-03-23 09:15
   
유물 양이 어마어마한 건 링크 속 북한 사람들의 증언만 봐도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그 어마어마한 수십 수백 장의 사진들을 제가 일일이 올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말했잖아요 직접 찾아서 보라고 구글에 검색만 해도 나와요.

카더라는 무슨 카더라 어휴..
                         
담배맛사탕 18-03-23 10:55
   
쇠고기님도 거론하셨다시피, 북한에 들어가서 증거를 찍어올수도 없죠.
워낙 폐쇄된 사회이고, 통계자료 또한 공식적으로볼수도 없습니다.
제 심증에 따라, 없을수도 있구요. 카더라 통신이라고 지칭한 부분은 님의 본문에
그렇다고 하더군요. 하더군요. 하더군요.. 이게 카더라 통신의 예시와 같습니다.
직접 찾아오신 기사들 월간조선이라고 비웃긴 했지만, 한번 읽어봤습니다.
근데 아무리 봐도 압득이 되질 않아요. 말그대로 도굴꾼 했다는 탈북자의 증언이
북한 사회를 전반한다고 볼수 없으니까요. 제가 몸담는 직업이 무엇인지에 따라 세상은
달라보입니다. 예컨데, 음악에 종사하고 가수였다면, 세상은 음악으로 보일것이고,
도둑질만 하는 사람 눈에는 죄다 도둑으로 보일것이며, 정치인의 눈에선 모든게 정치로만 보이고, 형사들 눈으로는 사건 사고 살인 폭행 사기 범죄자만 보일뿐입니다. 밥먹듯이 그것만 보니까 말이죠. 북한에 도굴꾼 없다고 한적 없습니다. 분명 존재하고, 도굴했다고 증언하는 저 기사의 탈북자분도, 도굴 했다고 하니 했겠지요. 그게 일반화가 되서는 안된다는건 님도 분명 인지하고 있을겁니다. 직업을 예시로 든것에 조금이라도 이해를 하셨다면 말이죠.. 남이야 뭘 믿건 그건 본인의 자유지만, 기사만 읽었을때는 말그대로 님도 알듯이
북에 몰래 스파이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질 못했으니, 방대하게 도굴하고 다 팔려나갔다고 단정하는것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제 발굴하고, 보존하는것 중요하고, 북한이 그런 부분 잘 못하는것 같다고 걱정 하셨는데, 걱정은 걱정일뿐.. 누가 누굴 ...
우리나라 문화제 도굴꾼들.. 얼마나 파헤치고 팔아먹었는지도 조사 못합니다.
있는지도 모르는 유물들 누군가는 지금도 파헤치는 사람이 존재할거니까요..

역으로 한번 보자구요. 우리나라에 도굴꾼이 월북했다 칩시다.. 그리고 그사람이
북에서 증언을 했다고 치자구요. 전시되어 있는 문화제 유물들 말고
아직 파해치지 않은, 유물이 많을것으로 추정되는 지역에서,
땅파고 헤집어서 도굴 엄청 해먹었는데, 아무도 모른다. 왜냐
그게 유물인지, 도굴을 했는지도 모르니까요.팔아먹었는지도 모를겁니다.
history2 18-03-23 07:05
   
근대, 사실 여전히 시장에서 유통되는 고고학적 유물은 이제 북한에서 왔다고 할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낙랑계통 토기가 많이 유통되는 것과 북방계통의 타제석기 등은 (쇠소기)님 말씀에 신빙성을 더 해 줍니다... 남방계 가야계 토기나 신라계 토기와 낙랑 계 토기가 많이 닮아 있습니다.
     
쇠고기 18-03-23 07:11
   
한때 낙랑계 유물들이 민족 유산이 아니라는 이유로 외국에 팔아버리려고까지 했죠. 정신 나간 집단입니다 -_- 그것도 국립 박물관이요;;
          
꼬마러브 18-03-23 08:25
   
한때 낙랑계 유물들이 민족 유산이 아니라는 이유로 외국에 팔아버리려고까지 했죠.

- 근거 부탁 드립니다.
               
쇠고기 18-03-23 08:32
   
다른 사람을 통해 들은 소식이라 소스가 저한테 없기에 그분에게 소스 제공을 부탁하겠습니다. 링크라도 달라고 할게요. 기다려 주세요.
               
쇠고기 18-03-23 09:14
   
칠기가 아니라 채협이었고 스웨덴이 아니라 일본이었네요. 제가 잘못 기억했습니다;; ㅎㅎ



https://blog.naver.com/kky50star/60041720893

일본 방송에까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꼬마러브 18-03-23 09:28
   
음 낙랑계 유물 이라는 말은 없는데요.
                         
쇠고기 18-03-23 09:30
   
채협총이 낙랑 유물 아니던가요?
                         
꼬마러브 18-03-23 09:31
   
아 그렇네요.
Korisent 18-03-23 08:47
   
와 정말 한심하다. 북칸 어찌할꼬.
     
쇠고기 18-03-23 08:50
   
빨리 교류를 늘려 가고 경제적으로도 북한이 살아나야 저런 비참한 일들도 근절되겠죠. 문재인 대통령이 그 기반을 닦아 놨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쇠고기 18-03-23 11:27
   
어휴 ㅉㅉ 끝까지 딴지네 자기는 일반화를 하지 않고 세상을 바르게 본다는냥

누가 2500만 북한인 모두가 도굴꾼이라고 했나? 어이 상실.

북한 사회가 워낙 가난하고 힘드니 도굴꾼이 성행하고 수많은 북한의 문화재들이 중국으로 밀반입 됐다는 얘기를 하는 건데

많이 넘어갔으니 수백 장의 사진을 증거로 보여달라 하질 않나.

나라간의 정식 무역도 아니고 밀수업자들이 불법으로 입수한 걸 일일이 사진으로 찍어서 인터넷에 올릴 거라 생각 하는 건가

구글에 검색만 해봐도 북한의 문화재 유출이 극심한 건 누가 봐도 알 수 있는 거고

그리고 왜 자꾸 우리나라 문화재 유출을 운운하는 거임? 아니 이 세상에 문화재 유출 없는 나라가 어딨음?

근데 우리나라가 북한이랑 동일한 비교가 됨? 장난하냐?

왜 자꾸 우리나라 문화재 유출을 언급하는 거여 진짜

극심하게 가난해서 있는 거 없는 거 죄다 도굴해서 육로로 중국에 팔아먹는 나라랑 비교하겠다는 거임?

아주 끝까지 딴지야 진짜.

월간조선 말고 다른 기사도 많으니 알아서 찾아 보세요.

아주 혼자만 계속해서 딴지야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꼬마러브 님에게 보여드린 링크만 들어가 봐도 북한이 문화재에 있어 얼마나 개막장인 줄 알 수 있는데

한 나라의 국립 박물관이 돈 받고 자국 문화재를 팔아 먹으려는 나라임 그것도 국보급 문화재를.

하물며 찢어지게 가난한 지방은 얼마나 문화재 유출이 심할지는 유추 가능한 거고 많은 북한인들이 세세히 증언을 하고 있다.

여기까지만 말하겠음 이 이상의 논쟁은 불필요하다고 생각 함. 님은 님 알아서 생각하세요.
6시내고환 18-03-24 20:48
   
먹고 살기 힘들고 무지한 인민들이 역사적 가치를 생각할 겨를이 없겠죠
하루 빨리 돼지가 무너져야하는데
 
 
Total 19,966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1) 가생이 08-20 85132
19966 [한국사] [역사지리 #4] Quiz의 답안 - 내가 생각하는 열국의 위… (8) 윈도우폰 04-08 271
19965 [한국사] [역사지리 #3] 부여의 위치 추정 (4) 윈도우폰 04-07 464
19964 [한국사] [역사지리 #2] 고조선 시대의 열국의 위치 추정 (2) 윈도우폰 04-07 268
19963 [한국사] [역사지리 #1] 한반도와 만주의 지형 (소국 들의 위치 … 윈도우폰 04-07 326
19962 [기타] 민족의 친연성에 대해 (1) 관심병자 04-07 183
19961 [한국사] 가설을 세우는데는 출처가 필요없죠 (16) 하이시윤 04-07 268
19960 [기타] 출처를 다는 건, 남녀노소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것입… (11) 아비바스 04-05 215
19959 [한국사] 소위 말하는 시민사학자들이 가생이 동아게에 계시… (7) 하이시윤 04-02 519
19958 [기타] 무식한 사람은 역사나 학문을 말하기 전에 기본을 갖… (2) 윈도우폰 04-02 238
19957 [한국사] 역사를 학문으로 받아드린다면 이렇게 해야 한다. (9) 아비바스 04-02 358
19956 [한국사] "정보" 를 다루는 사람들은 "출처" 를 달아야 맞습니… (11) 아비바스 04-01 306
19955 [한국사] 역사에 있어 사료나 증거라는게 그렇게 중요한가??? (3) 윈도우폰 04-01 355
19954 [한국사] 사이비 역사유튜버 거르는 꿀팁 (3) 아비바스 04-01 309
19953 [한국사] 요즘 역사 컨텐츠를 많이 보면서 깨닭는 것 ( 사이비 … (3) 아비바스 04-01 344
19952 [한국사] 동아게에서 역사글 관련 글 볼때마다 느낀 것 (5) 아비바스 04-01 247
19951 [한국사] 묘제로 본 고대 우리 민족과 이웃 민족 (5) 윈도우폰 03-31 487
19950 [한국사] 역사학자 돌려까기^^ 윈도우폰 03-30 299
19949 [한국사] 우리 고대사 #7 : 맥족의 이동 윈도우폰 03-22 554
19948 [한국사] 우리 고대사 #12 : 한민족과 재가승 윈도우폰 03-22 469
19947 [한국사] 우리 고대사 #11 : 한반도의 왜(倭) 윈도우폰 03-22 435
19946 [한국사] 우리 고대사 #10 : 진국의 한(韓)족 윈도우폰 03-22 470
19945 [한국사] 우리 고대사 #9 : 고조선 유민과 신라 윈도우폰 03-22 357
19944 [한국사] 우리 고대사 #8 : 고조선의 이동 윈도우폰 03-22 415
19943 [한국사] 우리 고대사 #6 : 예족의 이동 윈도우폰 03-22 337
19942 [한국사] 우리 고대사 #5 : 맥족과 예족 윈도우폰 03-22 422
19941 [한국사] 우리 고대사 #4 : 단군조선과 토템 윈도우폰 03-22 331
19940 [한국사] 우리 고대사 #3 : 홍산문화와 적봉지역 주민 윈도우폰 03-22 431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