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15-06-19 22:01
[일본] 일본인 생활 수준의 현실.
 글쓴이 : 개명사미
조회 : 9,211  

f7f60fc68d2a4b0488cf141987f8659a.jpg


세후 소득을 기준으로한 지니 계수에서도 일본은 한국보다 격차가 큰 불평등 국가입니다.



88f2ee4b9237af2fdb6a4777999af8d6.png



http://data.worldjusticeproject.org/ 

WJP Rule of Law Index® 2015
data.worldjusticeproject.org
본문으로 이동

한국의 법치주의 수준은 세계 11위. 일본은 한국보다 조금 낮은 세계 13위입니다.






스크린샷 2015-06-19 21.04.31.png



HDI(인간개발지수, Human Development Index)에서도 일본은 한국과 비슷하지만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일본의 최저 임금은 2015년 6월 기준 780엔(7000원)으로 한국의 최저임금 5580원보다 높지만 주거비등


물가를 고려한 소득은 한국과 비슷하거나 그 이하라고도 할수있습니다.


그러한 일본이 아시아의 선진국이라면 한국 역시 선진국이라고 불러도 좋을것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개명사미 15-06-19 22:02
   
실제로는 한국은 평균 임금 대비 최저 임금이 낮은 국가라는걸 감안하면 일본인의 생활수준이 기대이하로 낮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애국자다 15-06-20 10:41
   
어차피 한국도 서민은 살기가 매우 어려운국가임..

소득수준이 크게 차이없다해도 근로시간이 훨 낮고

복지수준이 훨 높고 물가가 한국보다 저렴한걸 감안하면...

일본이 더 나은듯
          
개명사미 15-06-20 12:19
   
한국도 서민이 살기어렵다는 말 동감합니다. 하지만 일본의 근로시간이 낮다던가 복지수준이 훨씬 높고 물가가 한국보다 저렴하다는 말씀은 전혀 동감할수가 없습니다. 일본 어린이의 16%가 빈곤상태입니다. 한국 어린이는 8%죠. 일본의 서민이 제대로된 주거도 안정적인 근로도 없는 열약한 환경에 놓여지는 것은 한국 이상으로 암담합니다. 님이 머리속으로 "일본이 더 나은듯" 하고 한마디로 정의내려 버려서는 다른 사람을 설득할수가 없습니다. 근거를 보여주세요.
               
애국자다 15-06-20 14:46
   
1. 근로시간 낮은건 사실인데요? 일본 연1700시간 한국은 2160시간으로 임금이 비슷하다해도 일본보다 27프로 더 일해서 임금 비슷힌거죠.

2. 복지수준도 더 높은건  맞는데요? OECD통계사이트가서 지디피대비 복지지출% 나 확인해보시구랴.
한국은 멕시코 바로다음으로 낮은수준. 일본은 중상위권. 일본 노인네들 노령연금 월 평균 얼마씩받는지 한국은 얼만지 비교나해보고 부정하슈.

3.빈곤율 말잘하셨네 상대빈곤율 한일 거의 비슷합니다, 말씀하신 아동빈곤율은 일본이 더높지만 한국의 노인빈곤율은 일본보다 높고요 oecd에서도 구린순위죠.

4.안정적인 근로가 없다라..그건 한국도 마찬가지
둘다 비정규직비율 30프로대로 비슷하거나 일본이 3~4프로정도 약간 높은데 대신 시급도 더 높고 근로시간적고 복지가 한국보단 나아서 상쇄함

게다가 결정적으로 가장 중요한 고용률(15~64세)일본은 73프로고 한국은65프로입니다. 둘다 비정규직 비슷하게 높으니 그랗다쳐도 전체 고용률에서 바르는데 무슨 열악한횐경이 어쩌고 안정적인근로가없다라? 자료수집부터 다시해오세요.
선택편의가 심하신분이네

5.님의 소득격차지표는 지니계수만인가요?
OECD통계사이트가서 지니계수말고도 10분위배율도 보세요, 그거기준이면 일본은 물론이고 OECD전체어서 2~3등으로 심각한수준이니까요. 더불어 노동소득분배율도 구리구요.


저도 일본싫지만

인정할건해야 우리도 발전이 있는거죠.

xx,출산 통계까지 꺼내면 너무 비관적일것같아

좀 자제한게 이정돕니다.

전 일뽕들처럼 어거지로 날조자료얘기하는게 아니라  동일기준으로 얘기하는거니 머 믿기시름 안믿의도돼요.
                    
개명사미 15-06-20 21:36
   
말씀하셨듯이 한국의 복지 수준이나 서민 생활이 훌륭하다는게 제 이야기의 맥락이 아니구요. 우리고 알고 있는 것에 비해 일본 사회의 격차나 일본인의 생활 수준이 높지 않다는게 포인트입니다. 그에 대한 근거로 위에 열거한 인간개발지수 소득 지니계수 아동빈곤율등을 제가 제시한 것이구요. 님이 제시한 근거가 그르다기 보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비해 나을것이 없는 일본 사회가 한국의 롤모델이나 지표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이해하셨으리라 믿고 혹시라도 더 이상의 비판을 위한 비판은 무의미 한것 같아서 사양하겠습니다.
                    
굿잡스 15-06-23 12:05
   
4.안정적인 근로가 없다라..그건 한국도 마찬가지
둘다 비정규직비율 30프로대로 비슷하거나 일본이 3~4프로정도 약간 높은데 대신 시급도 더 높고 근로시간적고 복지가 한국보단 나아서 상쇄함

게다가 결정적으로 가장 중요한 고용률(15~64세)일본은 73프로고 한국은65프로입니다. 둘다 비정규직 비슷하게 높으니 그랗다쳐도 전체 고용률에서 바르는데 무슨 열악한횐경이 어쩌고 안정적인근로가없다라? 자료수집부터 다시해오세요.
선택편의가 심하신분이네 >???ㅋ

전체 고용률에서 잽이 대한민국을 바르긴 또 뭘 바르시남요??

15~64세에서야 잽이 고용률이 높지 15세 이상의 전체에선 울나라가

60% 잽은 57%로 도리어 대한민국이 높구만. 그리고 잽같은 경우 AV같은

성인 풍속사업등 유흥쪽이 상당히 양성화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는 이런게

지하경제로 내려가 있어 정확히 직업군으로 세금등이고 제대로 잡히지 않는게

실상.

그기에 물론 우리나라의 향후 노령부분의 복지 개선이 분명 점진적 필요성이

높지만 이 말은 달리 말하면 세전과 세후에서 잽이 떼어가는 세금비율이 높다는

건 알고 말해야.(그리고 툭하면 무슨 xx,출산율 어쩌고. 독일 잽등

어느 정도 산업화를 이룩한 나라에서 거의 다 나오고 있는게 이런 출산율 저하 문제이고

잽은 고독사 세계 1위 국에 전체 xx 순위도 이전부터 꾸준히 만만치 않는 나라.

우리나라의 최근 xx 증가율이 높아지는건 급격한 산업화에 따른 도농간의

빈부격차와 이농현상에 따른 홀로된 농촌 노인가구들이 증가하면서 정서적으로

소득에서도 여력이 부족해지면서 이런 지역에서 급증했던게 원인)
                    
굿잡스 15-06-23 12:10
   
그리고 이 떡후 애꾹자라는 사람 잡게에서고 대표적 험한 어그로. ㅋ.

그기에 자칭 선찐꾹으로 이민갔니 내내 떠들면서 국내 사이트에 죽치고 노는 희한한

로그같은 아이디가 이 애꾹자랑 어찌 그리 절묘한 타이밍에 하나 나와서 어쩌고

설치다 불리하면 셋트로 어쩌고 잘 노는지 ㅋ.




덕후왕=(어느나라)애국?자 ㅋ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5  자택격리자들 먼 강제수단없나요? (2)  덕후왕 17:13 140
24  현재 우리나라 잘돌아가는게 머가있죠? (27)  덕후왕 06-02 801
23  현대차는 부동산구입말고 연구개발을 했어야 (4)  덕후왕 06-02 488
22  정말 말이 안나오네요 (14)  덕후왕 06-02 620
21  이게 한국현실이예요. (34)  덕후왕 05-29 1113
20  주방장이란말을 요즘 왜 안쓸까요? (26)  덕후왕 05-27 531
19  한류가 한국에 긍정적인거 맞을까요? (18)  덕후왕 05-21 1226
18  일본 성장률 반등했네요~~ (14)  덕후왕 05-20 1344


덕후왕 15-05-19 18:52   

그래봐야 서민체감으로는 한국=필리핀급인데 ㅋㅋ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ember_translation&wr_id=274244&w10=
 

덕후왕 15-06-05 08:13
 
한국이 1위인걸보니

순위가 상위권일수록 안좋은건가요?

하긴 혁신적으로 개판이긴하죠..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foreign_news&wr_id=22742
 
애국자다 15-06-08 11:59

 
네.
제가 닉넴변경신청을 주말에했는데

이 본문 글쓰고 나서 영자님이 닉넴바꿔주셨음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602045&sca=&sfl=mb_id%2C1&stx=oduckhoo
 




18  일본 성장률 반등했네요~~ (14)  덕후왕 05-20 1410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574725&sca=&sfl=mb_id%2C1&stx=oduckhoo
 

30  일본이 고성장했네요~1분기 연율3.9프로 (57)  덕후왕 06-08 2346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602045&sca=&sfl=mb_id%2C1&stx=oduckhoo

애국자다15-06-18 16:54

 이제 힘들다고 봅니다.

솔직히..  하아 할말은 아주 많지만

암튼 지면관계상 많은얘길할순없지만

상당히 심각하고

언제 무너질지모르는 모래성정도로 요약하겠습니다.

전망은 매우 어둡다고봅니다.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624145&page=4



이분 특이하네요..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624435&page=3
개명사미 15-06-19 22:03
   
     
애국자다 15-06-20 10:39
   
가생이 잡게가 출처인 자료가 공신력있나요? ㅋ
          
개명사미 15-06-20 12:22
   
가생이 잡게가 출처라기 보다, 가생이 잡게의 글에 잘 정리된 일본 후생노동성의 일본 평균임금 자료가 공신력이 있는 것입니다. "공신력 있나요? ㅋ"라고 비웃기 전에 먼저 제시한 링크 정도는 확인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설마 확인을 했는데도 맥락을 파악할 능력이 안되시는건 아니겠지요?
               
애국자다 15-06-20 14:48
   
ㅋ 제가 후생노동성자료는 님보다 훨 뻔질나게봐서요

위에 쓴 댓글이나 반박해보세요.

일본을 싫어하지만

사실을 인정하셔야죠

한,일 둘다 서민살기어려움
                    
미신박멸 15-06-20 15:52
   
서민이 잘사는 나라가 이세상에 있단 말인가요?ㅋㅋㅋ
그리고 잘살고 못살고는 개인의 능력이 결정하는거지
나라가 개인의 잘살고 못사는걸 결정한단 말인가요?ㅋㅋㅋ
능력없는 사람도 잘살게 해주는 나라가 생존이 가능합니까?ㅋㅋ
능력없는 사람을 잘살게 해주는 나라는 금방 망할텐데요ㅋㅋ
                         
애국자다 15-06-20 15:55
   
상대적으로 부의재분배가 우수한

노르웨시 스위스 독일 같은곳은 님 눈엔 안보이죠?

거기도 서민이 우와 천국이다 라고 느끼진않겠지만

최소한 한국보단 사회안전망이 든든하단거~~

덴마크나 스웨덴 핀란드 그외에도 많으니 모름 가만히 계셔요.
                         
애국자다 15-06-20 15:57
   
누가 서민이 부자처럼 산다고했나

이러니 난독이 문제ㅉ

가서 저기 나열한 나라들 고용률, 지니계수, 국민소득대비 최저시급, 10분위배율, 복지지출비용, 비정규직비율,노동소득분배율이나 보고 얘기하슈

최소한 저 나라들은 임금근로자대비 비정규직비율이 30프로 쌈싸먹는 한국,일본보단 낫고 한국처럼 일자리없어서 취업자통계의 30프로 자영업자는 아니니까요 ㅋ
                         
미신박멸 15-06-20 15:59
   
노르웨이, 스위스,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같은 나라들 인구가 천만 넘나요?ㅋㅋㅋ
천만도 안되는 인구를 가진 나라에서 부의분배를 논합니까?ㅋㅋㅋ
                         
애국자다 15-06-20 16:02
   
독일 프랑스는 없나봐요

그리고 미국 gdp대비 복지지출비용은 한국보다 훨 높아요. 그 미국이요.

일본 복지지출도 좀 보세요. 한국보단 훨 높아요.

헝가리 체코 폴란드 이러데도 발전단계가 한국보다 낮은거지 그들의 낮은 물가,임금수준에서 복지수준은 한국보다 훨 높음
                         
애국자다 15-06-20 16:03
   
고용률 한국보다 높고
10분위 배율 한국보다 낫고
지디피대비 복지지출 한국보다 높고
국민소득대비 최저시급비율 한국보다 높고
비정규직 한국보다 낮은 나라 천지입니다만
위조건 다 만족하는나라
한 열몇개는 델수있겠네요
                         
미신박멸 15-06-20 16:04
   
미국은 땅파서 복지지출 합니까?ㅋㅋ
세금을 많이 거두니 복지지출 많이 하죠ㅋㅋㅋ
프랑스, 독일도 세금을 많이 거두니 복지지출 많이 하죠
불평만 하지 말고 세금 좀 많이 내세요ㅋㅋㅋ
                         
애국자다 15-06-20 16:08
   
난독이 심하신데

복지수준이 높다는건 기본적으로 세금도 마니 거둔다는건 다 아는거데

남들다아는걸 자기만아는 머라도되는냥 떠드네요.

그만큼 높은세율을 적용해도 시스템이 견고하고 부패도도 낮아서 신뢰가 있기에 가능한거지요.

한국은 그게안되는거.

그러니 문제죠.

단순 국민소득대비 최저시급%도 낮은편이구만
                         
미신박멸 15-06-20 16:12
   
단순암기로만 공부하셔서 이해력이 좀 부족하신가바요ㅋㅋㅋ
시스템이 견고해서 세금을 많이 거두는게 아니고
세금을 많이 거두니 시스템이 견고한거고 또 세금을 많이 거두니
부패감시에 필요한 비용도 많이 지출할 수 있는거죠ㅋㅋㅋ
                         
애국자다 15-06-20 16:13
   
10분위배율, 국민소득대비 최저시급%
고용률, 비정규직비율, 복지수준, 근로시간,
노동소득분배율,xx,출산통계 등등

OECD에서만 봐도 한국보다 서민이 살기좋은나라 이십개남짓있으니 살펴보시구랴
                         
미신박멸 15-06-20 16:14
   
역시 이해력이 많이 부족하시네ㅋㅋㅋ
고용율이란 절대적 수치 보다
고용율 산출 방식이 더 중요한거 아닌가요?ㅋㅋㅋ
                         
애국자다 15-06-20 16:15
   
음. 잡게에 ㅋㅋ성애자랑 문체가 비슷한데

참 재밌네요

세금만 마니거두면 자연히 그런 투명해지는군요.

그렇다치면 세금 마니거둬서 복지국가되면

안깔게요. 그전까진 계속 까여야하구요.
                         
미신박멸 15-06-20 16:19
   
그거야 당연한거 아닙니까?ㅋㅋㅋ
투명성을 유지하려면 당연히 비용이 듭니다
투명성이 머 아무런 비용도 없이 자동으로 유지 된단 말입니까?ㅋㅋㅋ
투명성이 아무 비용도 없이 자동으로 유지 된다면
님 말대로 왜 투명성이 좋은 나라 안좋은 나라 차이가 생기나요?ㅋㅋ
국가의 모든 정책엔 세금이 필요 합니다ㅋㅋ
                         
애국자다 15-06-20 16:20
   
피식..

고용률은 통계방식은 국제기준이 있어요.

설문방식도 메뉴얼화되있고

모르시나보네

님은 그냥 반박을위한 반박이네요.

통계 다 못믿겠다고하세요.

멀 들고와도 한국이 안좋은건 죄다 무시하실듯?

님처럼 멍청해서 oecd가 여러국가들 동일기준으로 그래프만들어서 발표하나요?

충분히 비교할수있는 권고사항대로 각국정부가 조사후 그걸 취합해서 보여준거.

그거 못믿겠다면

다 믿지마세요

xx,출산통계도 한국이 안좋으니 통계방식 문제이고 다 통계방식때문이겠군요. ㅎ
                         
미신박멸 15-06-20 16:22
   
역시 단순암기에만 의존하고 이해를 못하시네요ㅋㅋㅋ
국제기준은 guide 의 성격이지 law 가 아닙니다ㅋㅋ
                         
애국자다 15-06-20 16:23
   
암튼 어떻게하든

한국은 복지후진국이 사실임.

님도 이거 부정못해서 세금타령하는데

어쨌든 복지후진국이란것에는 동의하는군요.

우린같은의견이군요 ㅋ
                         
미신박멸 15-06-20 16:25
   
맘대로 생각하십시요ㅋㅋ
어차피 처음 부터 제대로된 토론이 불가능했습니다
                         
애국자다 15-06-20 16:25
   
권고기준이라고했지 법이랬나요

하지만 거기 리스트국가 모두 권고기준대로 통계를 냈기에 비교가능해요^^

제 의견반박하려면

그 오이씨디 고용률이 비교불가능한 기준이라고 증명해야죠.

증거들거오세요.

지루해질려그러네요~
                         
애국자다 15-06-20 16:28
   
토론을 우리가 했었나요?

전 ㅋㅋ 밖에 기억에 안남네요.

어차피 대화해봐야 소득도 없고

증거대라니 도망가시니 저도 대응안하겠습니다.

한국이 복지후진국에 서민이 매우 살기어려운건 변함없어요.

즐거운 대화였어요~

그럼 이만
파스토렛 15-06-22 11:15
   
서로 자기 주둥이가 크다고 싸우는 아귀들 같네요 ... 생산적인 대화는 그래서? 아닌가요? 둘다 또? 만있음
페닐 15-06-22 17:07
   
이건 아닌 것 같은데....

우리나라 최저임금 정해지면.....
대기업 초임은 최저임금에 맞춰지고
양심적인 가게에선  알바도 최저임금주는데...
왜구들은 양심 없는 가게에서 최저임금 주지...
 
 
Total 18,455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1) 가생이 08-20 3517
18212 [기타] 싱가포르는 왜 한류에 열광하나 doysglmetp 08-14 9442
18211 [통일] 2차 고수전쟁 수나라의 300만 대군은 얼척의 과장인가 (17) 굿잡스 05-11 9432
18210 [기타] 조선의 동양 최초+최고의 유량악보: 정간보 (10) shrekandy 02-12 9418
18209 [일본] 조선인의 아이를 임신하면 돈을 지급받던 일본인들 (7) shrekandy 11-25 9406
18208 [통일] 주필산 전투는 고구려의 대패였다?? (63) 굿잡스 09-17 9368
18207 [일본] [시론]주눅든 일본의 대중국 공포증 (9) su3218 11-12 9362
18206 [기타] 고구려의 크리스탈 수정 궁전 (11) shrekandy 09-23 9356
18205 중국의 반한 감정 (12) 반한감정 07-28 9350
18204 [기타] 국가별 년간 육류 어류 소비량 (29) 하얀그림자 12-19 9350
18203 [기타] 흔한 중국 사극속 장면 (6) 두부국 04-14 9344
18202 [기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 1위가 중국 사이트 (2) hongdugea 07-26 9337
18201 [일본] 왜국의 환타지 역사 드라마 '다이카개신" (16) 예맥사냥꾼 07-19 9335
18200 [기타] [펌]삼족을 멸하다에서 삼족의 범위는? (1) 어모장군 10-08 9330
18199 [중국] 오리온 담철곤 회장 빼돌린 돈으로 "포르셰 카이엔" 1… (27) 봉달이 05-15 9327
18198 [기타] 명나라 F4 황제들 (16) 두부국 12-30 9326
18197 [다문화] 40대남자와 20대여자가 결혼하는것이 정상인 이유... (15) 대박행운 06-22 9326
18196 [기타] 만약 중국과 일본이 지도에서 지워진다면? (7) 창기병 09-13 9325
18195 [몽골] 고려는 거란 80만 대군을 어떻게 물리쳤나 (7) 예맥 04-02 9317
18194 [기타] 신미양요(1871년)이 일어나기 10년전(1861~1865년) 미군이… (14) Centurion 02-28 9292
18193 [중국] . (6) 커피는발암 07-17 9271
18192 [기타] 신라김씨는 어디에서 왔는가?? (30) 독수리 05-04 9270
18191 [기타] 한민족이 남미 아즈텍문명을 건설 - 손성태교수 (12) 가샣이 05-26 9262
18190 [기타] 조선이 청나라 속국인건 맞습니다 (49) 대은하제국 02-08 9255
18189 [일본] 80~90년대 일본 J-pop과 지금의 일본 한류 (17) Ostmeer 08-29 9252
18188 [통일] 왜 여직(진)발해본동일가(女直渤海本同一家)라고 했… (19) 굿잡스 12-19 9248
18187 [일본] 주일미군 (4) 던킨스타 01-18 9230
18186 [통일] 신라어와 발해어가 유사했음을 보여주는 기록 (35) 정신차려 12-31 9222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