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스포츠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3월 29일 (금)


[JP] 英 언론 "도쿄올림픽 취소 소식에 참가 포기 선수도 속출" 일본 반응

kalamoo 조회 : 29,294
목록
<야후재팬 기사내용>
영국신문 「올림픽중지 결단」 보도가 세계에 파문. 참가를 포기하는 선수도 속출

영국 런던 타임스는 21일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을 취소해야 한다고 은밀히 결론지었다」며 보도해 이것이 세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독일 방송국 도이체 벨레는 「일본 정부는 이 보도를 진실이 아니라고 부정.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가에 따른 도쿄의 긴급사태 선포와 대회 중단 여론이 급격히 높아진 이유로 올림픽은 큰 위기를 맞고 있다」고 보도했다.

남아공방송 eNCA는 「연기된 올림픽 개회를 반년 앞두고 바이러스에 대한 승리는 아직도 요원하다. 대회 중단 우려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공식적으로는 조직위가 단호하게 개최한다고 말하지만 세계 대부분은 코로나로 마비된 상태이고 도쿄는 긴급사태 선포 아래 있어 궁금증만 증폭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AP통신은 은퇴를 결심하는 선수가 속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헤비급 복싱의 아일랜드 대표 딘 가디너(32)는 지난해 2월로 예정됐던 올림픽 예선 유럽대회가 지난해 3월에서 올해 2월로, 다시 4월로 연기됐을 때 「이젠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4월도 연기될 것이다. 작년부터 한 살 먹었다. 선수로는 지난해가 전성기였다. 아버지로서의 책임도 있다. 대학생으로서도 전력투구할 책임이 있다. 전부 하는 것은 무리」라고 말했다.






<이하 야후재팬 댓글입니다>


tywsr ***   894 / 75
살아생전에 올림픽을 하고 싶은 놈과 임기 중에 올림픽을 하고 싶은 정치인이 일 년 연기에 매달렸기 때문이지.
2년 연기된 쪽이 아직 개최될 가능성이 있었어.
그때 상황에서 1년 뒤 올림픽을 치를 수 있다고 생각한 게 너무 안이했던 거야.
결국 중지될 것이고, 일본답네.


∟ tea *****   13 / 4
연기를 2년이 아닌 1년으로 한 건 완전히 우책이었지만 정치인은 아무도 책임지지 않아도 되니까 편하지.
역시 아름다운 나라 일본 ㅋ.


∟ evangelinical   knight   3 / 1
2년 후면 겨울 올림픽과 겹친다.


∟ eij *****   14 / 1
그런 정치인에게 표를 주는 국민, 선거에 가지 않는 국민. 정치인의 바보도는 국민의 바보도를 반영할 뿐이야.


∟ mm2   20 / 11
앞으로 반년 후에 할 수 있다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않아!
근데 개최비는 도민세에 몇 년인가 더 얹어서 다 갚아야 해?

∟ kom *****   18 / 5
일본 몰락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구나.
일본은 이제 글렀다
정치가 너무 바보같아.


∟★ 4 / 0
실은, 몇 년 전부터 올림픽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든가, 그럴 거면 그 몇 년 전에 좀 더 소리를 높여라.
이제 와서 무슨 소리 하는 거야?
나중에야 어떻게든 말할 수 있지만,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하는 건 부끄럽지 않아?



∟ ucx ***** 6 / 24
미국에서는 백신이 접종되어 있어서 거의 부작용도 없고
이달 말에는 거의 모든 희망자에게 접종될 것이다.
일본은 백신을 최고가로 사지 않도록 점검해야지.
순차적으로 국산으로 전환해야.
중국산은 개도국에서 쓰겠지.


阿修羅 398 / 27
코로나를 이겨냈다고는 도저히 말할 수 없는 상황에(오히려 변이종이 나타나거나 백신접종이 늦어지는 등 압박받고 있고), 그리고 온전한 형태로(오히려 무관객 등 점점 불완전해져간다), 또 일본의 대접을 무기로(이 때문에 오히려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되지 않는)한 올림픽 개최는 도저히 불가능이야. 
정부는 올림픽 개최를 통해 경제 살리기 등을 연결시켜, 정권 부양에 이용하려는 사리사욕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제 올림픽 개최의 명분은 없어졌다고 보는데.


ete *****   400 / 41
정부는 중단 같은 말을 입 밖으로 내지 않겠지. 이 보도를 인정하자마자 정권은 날아가니까. 총리 자리에 집요하게 매달리는 스가는 안전성 등을 무시하고 개최할 거야. 자기 입장을 사수하기 위해서


∟ his *****   7 / 2
국민이"그만둬"라고 발신하면, 자연스럽게 오는 나라도 격감할 거야.
세계 평화를 위한 행동을 취해야 해.


∟ yoi *****   11 / 4
단명 정권이라면 드디어 다음은 기념해야 할 제100대 내각총리대신이…


∟ gii *****   15 / 3
차라리 취소하는 편이 인기가 오를 텐데.
억지로 하는 것은 큰일이잖아.


∟ san *****   11 / 3
다수 국민에게서 현 정권이 까이고 있어.


∟ popo *****   4 / 2
올림픽으로 정권은 날아가지 않아.


∟jiz ***** 1 / 1
차이나 바이러스로 도쿄 올림픽 취소
중국에 조금이라도 불평해줘! 니카이도!
내친김에 베이징 올림픽도 취소하자!


∟****** ro 23 / 6
아베랑, 물려받은 스가 일당도 말이지. 자민당이 선거에서 이기게 하기 위해서 올림픽을 하고 싶은 거야.


Saka ****   1   /   0
언론에 세뇌되어 있는 코로나 뇌가 GO-TO 다음은 올림픽 중지라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3 // 1
전 세계에 망신당한 일본!
스가, 니카이도, 모리는 평생 남는 오명 No1!


sky *****   2 / 1
누가 봐도 중지잖아
초등학생도 판단할 수 있어.
그렇다는 것은 의원들의 뇌는 초등학생 이하라는 것으로 결론 났습니다.
일본 침몰이 현실성을 띠기 시작했다.


fro ***** 276 / 19
국민의 80%가 반대하는데도 스가, 모리, 2F(니카이도) 등 노쇠한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이권을 위해서만 개최를 강행하려 한다.
일본의 권력자는 제대로 된 판단력이 없으니까 해외의 압력에 의해 중지될 수밖에 없지.


∟ toh ***** 0 / 1
선거에서 뽑힌 사람이라 더 곤란해
‘유권자에 의해 뽑힌 대표의 의견’이라고 하면 난처하지.


∟ t37 ***** 5 / 15
국민의 80%가 반대하고 있다? 그럴까요?
그리고 스가, 모리는 (올림픽) 중지하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거 아냐? 일본에서 먼저 그만둔다고 말하면 그 대가를 일본인은 평생 치르게 된다.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구!


∟ハーフ 26 / 5
유럽 사는 사람입니다.
사실 대륙의 많은 나라에서 현재 도시폐쇄 중으로 올림픽을 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닙니다.
매일 감염자 수가 보도되고 있는데 일본과는 차원이 달라요.
제2차 세계대전을 겪은 노인들은 [그때와 같은 감각이다. 삶과 죽음이 이웃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의 나라들로부터 선수들을 부를 수 있다고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일본의 윗분들, 머리가 정상이신가요?


eds *****   278 / 15
바흐가 [솔직히 아쉽게도 2021은 취소. 2022 베이징도 취소하고 2024 이후의 일은 추후 검토 하겠습니다.]
라고 말할 수밖에 없어.


kit *****   192 / 9
올림픽을 못하는 것 자체는 어쩔 수 없는 면이 있어.
그러나 1년 연기라는, 결정 당시에도 어리석은 책략이라고 비판받은 결정을 하여, 아니나 다를까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결정한 사람들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적게 잡아도 수천억 손해.


∟ to _ *****   10 / 0
임기 중에 하고 싶어서 1년밖에 연기하지 않았고
결국은 그 전에 스스로 사임하는 인과응보.


∟ vxq *****   9   /   0
책임은 느끼지만 책임지면 된다는 건 아니다.
By : Abe
그러니까 책임은 안 집니다.
By : Suga · Mori & Yuriko


off *****   166   /   14
해외 미디어가 훨씬 정확하고 올바른 판단과 식견을 가지고 있어.
이권으로 재미를 보고 싶은 고령화 정치인들과 IOC, JOC,
그리고 덴츠는 올림픽 중지로 전원 짤리면 돼.
선수 분들에게는 정말 미안하지만, 그것도 인생이라고 생각해 주실 수밖에 없고, 우선은 병에 걸리지 않도록 자신의 건강을 유지해 주셨으면 합니다.
외신들은 '중지 판단'을 확고하게 자신 있게 보도할 것이고, 밖에서부터 서서히 압박해 조속히 일본 정부와 IOC에 백기를 들 수 있도록, 미디어에 압력을 더 가해 주었으면 한다.
지금 상황에서 올림픽을 개최하여 이익을 얻는 것은 선수도 일본국민도 아닌
고령화 정치가 집단과 그 추종자 기업, 덴츠뿐. 
선수나 국민은 감염 확대의 위험에 노출될 뿐이고 1mm의 장점도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지.


∟ to _ *****   4   /   0
모스크바→LA의 계속된 보이콧 싸움에 비하면 훨씬 불가항력


fps *****   126   /   11
지금이라도 작년에 연기를 1년으로 한 경위를 공표해 주었으면.
2년이나 2024으로 하고 나중에 융통성 있게 조정해 결정하면, 그것도 괜찮지 않았을까?
도쿄나 일본이 1년 연기를 원했다면 추가 연기는 있을 수 없지만, IOC에 의해 1년 연기 요청이 있었다면 IOC에 책임을 물어야겠죠.
올림픽을 하려는 도시도 나오지 않게 될 거고, 올림픽에 협찬하는 기업도 포기하겠지.


msu *****   22   /   3
아베가 자신의 임기 중에 꼭 하고 싶어 해서 근거도 없이 1년 연기한 겁니다. 그 본인은 도망쳤고요. 일본 발신으로 1년 연기라 물러설 수 없는 상황이겠죠...


yann ****   16   /   0
헌법으로 올림픽과 카지노는 금지하라.


****** ro   14 / 1
아베와 바흐가 상의해서 일 년을 연기했다고 들었어요.


Perdy   46 / 1
IOC도 올림픽 중단을 부인하는 모양이지만, 현재로선 운동선수도 오고 싶지 않을 겁니다. 호주 오픈에서도 전용 전세기 편으로 온 선수가 감염된 적이 있어. 정치인도 IOC도 자신의 이권밖에 생각하지 않는군요.


niq *****   43 / 3
만약에 전부가 아니더라도, 예를 들면 구미, 오세아니아만으로도 코로나가 선수를 파견할 수 있는 수준이 되더라도 말야. 선수가 컨디션을 포함해 올림픽에 늦지 않을 레벨이 되지는 않을 거니까, 결국 올 수 있는 선수가 한정되어 올림픽의 형태를 못 갖출 거야. 그래도 연다고 하면 나머지는 오기와 스폰서를 위한 것이지, 스포츠 퍼스트와는 거리가 멀잖아요.


hrp *****   19   /   0
코이케 (도쿄) 지사. 국민의 생명을 지킨다고 매일 매일 공언하고 있지만, 그 소리가 커질수록 코로나 중상자와 사망자가 증대하고 있는 게 사실이지. 얄궂게도 정반대의 결과가 되고 있어.
영국 타임스가, 일본 정부가 올림픽 개최를 중지한다고 결론지었다고 밝힌 보도에 대해서, 일본 정부는 사실이 아니라고 부정. 기다려봐, 그렇다면 내부에서는 개최 중지의 시나리오가 진행되고 있다는 거?
일본의 운동선수를 포함한 관계자는, 이권에 대한 욕심에 국민의 희생도 주저하지 않고 조용히 관망하고 있는 무서운 분들이네.
더 해. 더. 외국으로부터의 외압이 없으면 일본은 변할 수 없다. 일본 이외의 선수 여러분, 올림픽 개최 중지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よんさんきゅう 24 / 3
정치인들은 선수들이 최고의 상태를 만들 때까지 준비 기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전혀 모른다.
권투선수는 앞으로 대표선수 선발전을 위해 훈련과 살을 빼고, 대표팀이 되면 다시 여름을 앞두고 훈련과 감량을 해. 단기간에 두 번 감량하는 어려움은 하나도 모르고 있어. 체면을 위해서 올림픽이 열리기만 하면 되는 거야.
게다가 패럴림픽 같은 것은 머릿속에서 지워지고 있을 것이다. 출전 선수 중에는 각종 기저질환을 가진 분이 있을 텐데 정말 전 세계에서 선수를 모을 수 있을까.
의심이 끓고 있으니 영국 신문 보도가 일시에 세계를 뒤흔든 거지.


JAlove 17 / 0
가정이지만 이번 여름 올림픽 개최지가 도쿄가 아닌 구미의 도시였다면 과연 일본 정부나 JOC는 선수단을 보낼 수 있을까? 선수들도 갈 생각이 들까?
감염자수등은 지금은 구미가 많지만, 머지않아 일본에서도 더 증가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전 세계 정부나 경기단체가 무리하게 일본에 선수단을 보내려고 하지는 않을 거야.


mjq 29 / 0
전 세계 스포츠 선수들도 고민에 시달리겠지.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 코로나 감염 상황에서 올림픽 개최는 무리라고 생각해. 빨리 결정해 주지 않으면 모든 국가와 선수들에게 실례이지 않을까.


hui***** 38 / 2
설령 올림픽을 해도 선수들이 진정한 메달로 인정할 수 없는 것은 아닐까. 세계의 정예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오지 않으니까.
막대한 경비를 코로나에 써주길 바란다. 정부나 IOC는 자기들 생각뿐.


無責任なキツネ目男 15 / 2
세계 각국과 같이, 일본정부의 코로나 감염증 대응이 뒷북치기식 임기응변 같은 벼락치기이기 때문에, 동아시아에서는 인도네시아·필리핀 다음으로 사망자를 많이 내고 있는 나라다. 공항과 항구에 집중된 해외로부터의 검역대책도 원숭이와 마찬가지여서, 코로나 변이종이 시중에 만연하고 있어. 또 코로나에 감염되더라도 병원에 입원할 수 없어서 가정에서 가족에게 감염되고, 노인이 많이 중증화되어 사망하고 있다. 이런 환경인 일본에, 각국의 정상급 선수들이 오고 싶지 않은 것은 이해할 수 있어. 일본인의 80% 이상이 취소연기를 희망하고 있는데 만약 무리하게 개최한다 해도 환영하기 어렵지.。


zolayesta 8 / 0
국내 관계자는 예정대로 개최한다고 버틴다. 하지만, 해외 보도 등으로 서서히 압박해오고, 마지막에는 중지로 일어붙이는 형태로, 국내 관계자의 체면을 유지한다고 하는 흐름. 뭐 연기할 때랑 거의 같은 전개인가?
단지, 종잡을 수 없는 올림픽 정책을 펴는 것으로, 제1파가 시작된 것을 잊지 말기 바라. 제3파는 제1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그만큼 입는 피해도 커진다고.。


naz***** 9 / 1
지금도 방치되는 신규 감염자들로 넘쳐나는데, 해외에서 대선수단 중 한 명이라도 신규 감염이 나오면 어떡해? 밀접접촉자는 (경기에) 나올 수 없게 되죠? 증상이 나타나면 입원할 수 있어요?
선수분들에게 중지는 악몽 같은 결정이겠지만, 동료가 감염되면 역시 출전 불가능합니다. 어쨌든 감염증 펜데믹이 현재 진행형인 상황에서는 불합리하지만 세계적인 이벤트는 어려워요. 개인적으로는 개최했으면 좋겠지만요.


ドナルエイブガース 17 / 1
매스컴은 전 세계에서 올림픽 출전 엔트리로 예정된 모든 선수의 목소리를 전해 주세요.
솔직히 말해서 어떨까요, 운동선수 자신의 의견을 좀 듣고 싶습니다.


qwerty***** 45 / 5
뭐, 그야 그렇지.
아직 개최만 생각하고 있다. 라고 강변하고, 국민과의 의식 어긋남을 괴리시키고 있는 것은 모리랑 2층(*니카이도의 별명)이랑 하시모토랑 스가 정도 아니야?


yuj***** 11 / 2
담당 장관이 직접 ‘프로젝트 X’라고 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과, 올림픽을 동시에 할 수 있을 리가 없잖아요? 겨우 알아차린 정부는 갑자기 백신 수입 시기도 접종 시기도 불분명하다고 말하기 시작했어요. 도대체 세계 어디에 팬데믹 대응 백신 접종과 올림픽을 동시에 하는 나라가 있나요?? 


World Securities Co. 14 / 0
가볍게 꼭 하겠다고 말씀하시는 정치꾼의 대사가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상처를 줄까.


mar 37 / 8
이대로라면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중국이 코로나를 이겼다는 징표라고 말할 것 같네요. 도쿄에서는 무리일 테고 안했으면 좋겠는데, 중국한테 이 대사는 안하게 하고 싶어.


n***** 11 / 5
일찍이 영일동맹의 해소에 암약한 것은 미국.
바이든 대통령 취임하자마자 이럴 줄이야.


fis***** 2 / 11
코로나를 5종류로 해서 그냥 개최하면 돼요
참여하기 싫은 곳은 참여 안 해도 되고
모스크바 올림픽에서조차 개최했다니까


zag***** 9 / 0
드디어 중지하는 시나리오가 나왔네. JOC도 한 통속이 되어 시나리오에 따라 중지의 기운을 서서히 풍기는 거지. 갑자기 발표할 수 없으니까. 서서히 세계로 침투시켜가는 작전이야.


ddd***** 25 / 1
일본 운동 선수뿐이잖아
기를 쓰고 있는 건
감염의 위험까지
위험을 무릅쓰고 올 선수는 없다구.
지진에 후쿠시마 원전 사고 있었잖아
그때 그 지역 외국인 모두가 자기 나라로 돌아갔을 것입니다.
학습하자구.


pok***** 13 / 3
만일 일본이 지금 전쟁한다면, 역시 원폭 투하될 때까지 죽창으로 싸우려 들겠지.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63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