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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월 24일 (수)


[JP] 日 자동차 에어백 리콜의 주역 "다카타" 결국 파산, 일본반응

푹찍 조회 : 27,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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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 에어백 리콜의 다카타. 이르면 다음주에 민사 재생 법 신청.

결함 에어백의 대규모 리콜 문제로 경영이 악화되고있는 다카타가 이르면 다음 주에도 민사 재생 법의 적용을 도쿄 지방 법원에 신청하는 방향으로 준비에 들어갔다. 부채 총액은 1조엔으로 보이며, 다카타는 사업을 지속하며 법원의 감독하에 재건을 도모하게 된다. 이 재건 계획에는 중국 닝보전자 자회사인 키세이프티시스템(KSS)이 설립한 신생업체가 다카타 사업을 1800억엔에 인수할 것이라고 한다.

사태를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일본 네티즌들이 '미국'을 상대로 적반하장식 배짱을 부리는 와중에 한국과 관련이 없는 주제임에도 역시 빠지지 않고 만물한국기원설 기승전한국으로 미국마저 한국에게 배우고 있지 않냐는 조심스러운 의견도 돋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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にゅ 공감 8705 비공감 981
지금까지 버티고 있었던 것이 신기 할 정도.


nihonchachao 공감 3 비공감 0
일본은 글로벌 전개는 그만두고 고품격의 갈라파고스가 됩시다.
특아(한국 중국 북한)와는 쇄국하고 친일국과 사이 좋게 지냅시다.


ダミアン48歳 공감 0 비공감 0
그러나 제조업에서 대형 도산이 발생하는 것은 꽤 큰 타격이지 않을까?
게다가 중소기업도 아니고, 거리 공방의 폐쇄 수준도 아니야.


ma****** 공감 4 비공감 0
혼다의 어코드가 미국에서 에어백에 의한 사망 사고를 낸 것은 2004년. 
2008년에 리콜. 
혼다가 진심이라면 더 일찍 대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만?


buf*****  공감 9 비공감 4
산요, 샤프, 다카타...
모노츠쿠리(일본 장인정신) 일본이라든지 
과대 평가는 이제 그만두자고. 
일본의 노동 생산성은 세계 22위. 그리스보다 낮아.


tre***** 공감 21 비공감 11
북한과 한국에 유출된 자금쪽이 훨씬 심대한 손해야.


tre***** 공감 21 비공감 11
다카타도, 도시바도 미국과 얽혀있네요.
미국 진출은 돈벌이가 되는 경우도 있는 반면, 
실패하면 도산 가능성이 높은 것 같네요.



eas*** 공감 5 비공감 7
다카타 에어백은 다카타 만 질산 암모늄을 사용하고 있으며
불안정한 질산 암모늄을 사용한 다카타제의 에어백은 6배의 폭발 위력을 가짐.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에서 "자동차 뉴스의 심층14 '다카타 에어백 문제" 검색.


cla***** 공감 8 비공감 1
-> 다카타 만 질산암모늄을 사용하고 있음.
다카타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질산암모늄이 아니라 
상(phase)안정된 PSAN입니다. 
불안정하다고 일컬어지는 질산 암모늄은 온도 변화에 의해 상전이를 하고
PSAN는 상전이를 하지 않습니다.
다카타를 지칭해서 말하고 있지만 사실 에어백이외의 분야에도 
PSAN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안정성은 입증되고 있습니다.



kkk***** 공감 7737 비공감 971
지금까지 잘도 버텼군 보통이라면 진즉에 파산했을텐데


(*`・ω・) 공감 10 비공감 5
다카타가 망하면 스웨덴 기업이 에어백의 최선두가 되어 
생산을 맞출 수 없게 된다.
그렇게 되면 자동차 생산을 할 수 없게 되어 일본 경제에 
큰 타격을 줄 것 같아.
때문에 일본이 똘똘 뭉쳐 다카타를 지켜야 해.



al2***** 공감 7787 비공감 1108 
열심히 일한 직원이 불쌍.



dea***** 공감 3099 비공감416
이번 일은 미국의 짜여진 각본대로 흘러갔다는 낌새가 들어 어쩔 수 없다.
수억 대의 에어백 중에서 사망자 16명 
얼마나 사고가 났는지 모르겠지만 
에어백이 비정상적이라는걸 잘도 발견한것 같아.
도요타 브레이크 문제 제기도 예전에 있었지만 아무런 문제는 없었지.
보고가 늦었다는 식으로 트집이 잡혀 배상금. 
미국이 얼마나 미쳐 있는지 알 수 있다. 
일본인도 핵을 3번 먹은 손해 배상1000 조엔 이라도 
미국에 청구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nca***** 공감 80 비공감 60
두번 아니었냐?


hig***** 공감 188 비공감 14
비키니에서 피폭당한 다이고후쿠류마루 를 넣으면 3번.
(다이고후루큐마루 : 일본의 참치잡이 어선으로 1954년 3월 1일 
비키니 환초에서 행해진 미국의 수소 폭탄 실험으로 방사능에 노출되었다.)
平凡役員 공감 244 비공감 16
생각해 보면 미국은 소송의 나라이고
태클을 걸수 있다는걸 알게 되면
철저히 덤벼온다(-_-メ)
그런 점은 중국이나 한국과 다르지 않아.


zom***** 공감 41 비공감 26
16명은 많구나
독 만두 사건의 몇배냐? ㅋ



yas***** 공감 2791 비공감 294
아메리카 소송드림에 당해버렸나. 구해진 생명이 많았을텐데...
天使になった回し下痢 (๑´ω`๑)♡ 공감 106 비공감 46
지키는것이 당연한데 죽이다니 있어서는 안되는거야.


tor***** 공감 45 비공감 8
원가절감을 위해서 논란이 있는 화약을 사용한 책임이 있지 않냐?
대책도 결과적으로 부족했었고 
인명을 구하기 위해서 위험한 선택을 해 버린거지.


hiring 공감 27 비공감 17
일본회사라고 무보건 옹호하다니 보기 흉하네
한국 회사라면 똑같이 말할거냐?


min***** 공감 7 비공감 6
↑파편에 얼굴을 다친 놈 있잖아. 좀처럼 죽지는 않겠지만.
죽지만 않으면 좋은거지. 문제는 없음.



kom***** 공감 3103 비공감 379
에어백으로 잃어버린 생명보다 
구원받은 생명 쪽이 많다고 생각한다.


bai***** 공감 167 비공감 30
그런 발상이 파산을 초래 한 것일까.


sab***** 공감 146 비공감 12
생명을 잃게 하지 않는 에어백이었으면 좋았다는 이야기.



shu***** 공감 1892 비공감 184
이 회사도 책임이지만, 미국의 일본 때리기가 가장 컸지.


shu***** 공감 0 비공감 1
왜 다카타를 옹호하는 거지?
만약 자신의 아이가 작은 사고에서 에어백 이상작동으로
금속파편이 목을 관통하여 죽어도 다카타를 옹호할거냐?
실제로 그런일이 일어난거잖아?



got***** 공감 2002 비공감 258
즉은 사람은 16명. 살아난 사람은 수억명이지 않냐.
이런 와중에 자동운전이나 자동브레이크도 문제 제기되는거고
원래부터 보조장치이고 100퍼센트 작동이란 있을수 없어.
불쌍한 결말이야.



ジャワカレーのCMの反町のニセ嫁 공감 1238 비공감 162
다카타는 자기 파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이셀은 구해주지 않았다.
그 덕분에 중국자본에게 먹히는 꼴이 되었지.


fwb***** 공감 166 비공감 22
가장 최악의 선택을 하고 말았구나. 
회사는 존속시키려고 하고 있고 일본에서 일본인이 만든다면 좋겠지만 
중국제가 되어버리는 시점에서는 무서워서 쓸수가 없다구!!!


kam***** 공감 76 비공감 45
중국제 부품이 쓰이지 않는 자동차라는게 있는거야?
그런 소릴 하고 있으면서 탈 수 있는 차는 없다고.


----------- 공감 47 비공감 15
지금부터는 일본 브랜드의 자동차라도 중국제가 되어 버림.
그렇게 된다면 모두들 같이 죽어 버리자!


mes*****공감 비공감
->그렇게 된다면 모두들 같이 죽어 버리자!
아직이야.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그렇게되면 소규모이지만 단가가 높은 국산 부품을 사용해도 허용되는거야.
최고급 국산 슈퍼카 메이커를 시작하려는 조짐이 아닌가!

그렇게 속이는 중국인의 돈으로...



aki***** 공감 728 비공감 83
향후 중국 자본의 계열사가되는 것은 피해야 돼.


xxp***** 공감 20 비공감 29
불만이 있다면 돈을 내고 다카타를 구해내세욤(^^)
돈도 내지 않으면서 입으로만 내뱉습니꽈?


ban***** 공감 0 비공감 0
그러네요. 에어백의 발안자는 일본인이니깐요.



mi**** 공감 611 비공감 57
도시바도 그렇지만, 미국이 의도적으로 먹어치우고 있구나.
미국의 꼭두각시 국가이니깐 이길 수 있을리가 없지만서도
일본 기업도 정부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해서
조금 노골적으로 해치우고 있네.


名前が2つあるので人生ちょろいです 공감 21 비공감 2
야쿠자가 경기가 나빠지자 요짐보대를 만들어서 돌아다님.
과 닮아있네. 미국씨도 상태가 안좋아지면
일본으로부터 수금을 반복함.


lka***** 공감 12 비공감 3
하는 짓이 한국에 필적하는 것 같아.
일본은 돈을 너무 뜯기고 있어.



dmi***** 공감 479 비공감 62
해외에서의 생산은 무섭네요. 이번에는 멕시코 제조가 발단이고.


名前が2つあるので人生ちょろいです 공감 9 비공감 1
한국 부품을 절반 가까이 사용하여 만들고 있는 달리는 관이 지금
일본에서 팔리고 있으니 웃을 수 없어.



ho1***** 공감 451 비공감 78
리콜 무섭네.



ike***** 공감 634 비공감 144
역시 역대 경영진에 문제가.


sum***** 공감 32 비공감 9
샐러리맨 사장의 한계지 않냐.
도시바도 그런거지 자신이 사장으로 있는 사이에 문제를 미뤄두고 
누군가가 해결해 주겠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회사의 미래보다 자신의 퇴임 후가 신경쓰이는것은
어쩔 수 없는거야.


aki***** 공감 34 비공감 0
다카타의 경영진은 창업자 일족이야.



スローライフをおくりたい・・・ 공감 665 비공감 161
사태를 파악하고 있었음에도 은폐를 하고
해명으로부터 도망다니고 있었던 무능한 경영진의 잘못이야.



xyz***** 공감 287 비공감 48
문제가 발각되었을 때의 대응이 최악이었어.
어떻게든 연명했지만 결국 끝장이 났군.



kon***** 공감 345 비공감 70
다음은 도시바



あかんたれ 공감 221 비공감 31
초기 대응을 잘못하면 최악의 사태를 부른다는 본보기가 되었군.
이 놈들의 경우는 "잘못했다." 가 아니라 도망다녔다는 것.



ikuziinkai***** 공감 308 비공감 60
예전부터 무너진 회사야. 지탱해 주고 있는것은 자동차 업체.
에어백, 안전벨트 관련은 대부분 다카타 독점.
경쟁이 중요한데도 경쟁이 없으니 고름이 쌓이는 거지.



f9f***** 공감 252 비공감 47
지금까지 버티고 있었던것이 신기.



tatatata***** 공감 130 비공감 10
미국의 회사였다면 묵살되고 괜찮아 괜찮아 하고 있었겠지.
이것으로 에어백 시장 순위 2위의 회사가 퇴장인가.
그 빈자리에 미국기업이 들어오는 수법이야.



ski*** 공감 156 비공감 21
맥시코 공장에서 에어백안에 자리잡고 있던 의문의 금속파편이 들어간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다는것이 불안불안하네.



cho***** 공감 131 비공감 15
이후에 나온 말도 안되는 리콜금액이 발생한 폭스바겐은 어떻게 되었어?


tok***** 공감 5 비공감 2
직접 사망사고의 원인이 된 것은 아니었으니
피해보상 레벨이 다른거 아니야?



美人ねこ秘書 공감 123 비공감 16
이번 사고를 일으킨 에어백은 북미쪽 멕시코 공장에서 만들어졌다.
공장 자체가 몇 번이나 사고를 일으켰으나 원인 규명없이 재개.
직원들에게 할당량을 부과하고 미달의 경우 패널티로 감봉.
북미에서 온 미국인 관리자는 멕시코 노동자들을 노예처럼 심하게 다그치고 몰아넣음.
이런 회사였으니 사고가 날 요소가 있을 수 밖에 없어.



ぶー 공감 92 비공감 13
기술도 흩어지는거야?



bat***** 공감 121 비공감 23
미국에게 먹혔네요.



kam***** 공감 157 비공감 36
사망자 16명, 부상자 150명 이란게 정말로 에어백이 원인?



ssk***** 공감 29 비공감 3
국가에서 중한에게 기술 유출하지 않도록 방책을 만들지 않으면 도시바처럼되어 버려.



Quieroespana 공감 12 비공감 0
이걸로 또 일본의 대표 기업 하나가 쓰러졌다.
이후 일본경제의 앞날이 걱정스럽네...
타국에 기술이 유출되고, 도시바 반도체도 결과적으로
한미일의 컨소시엄이라고는 하지만 해외 세력에게 인수되고 있다...
일본경제 정말로 힘들어졌네.


번역기자:푹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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