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정치/경제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3월 29일 (금)


[JP] 日 칼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삼성이 애플 뛰어넘어" 일본반응

애플사이다 조회 : 16,544
목록
日 칼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삼성이 애플 뛰어넘어, 韓日 명암" 에 대한 댓글반응입니다.
칼럼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해 주세요.





000.jpg


<댓글반응>


cha***** 56/8
기술력이나 근면함만으론 시장에서 이길 수 없어. 더군다나 성실한 일본 기업이 그 성실함이 문제가 된 경우도 많아.
문제는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야. 국가의 전망이나 국민이 어떻게 할 것인가?
먹고 살 수 있다면 이웃나라 기업이라도 좋다고 생각하는 건가? 아니면 기술력이나 브랜드를 마음대로 먹어치우는 외국 기업의 소비를 멈추고 유사시에 믿을 수 있는 국산 기업에서 더 일하고 국산 업체를 소비를 하는지?
정답은 없겠지. 이렇게 될 줄 몰랐으니까 상황이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정도는 공부해두는 편이 좋아.
국산 메이커를 소중히 하지 않으면 외교에서의 발언력도 잃게 되고, 원재료나 IC 기반을 볼모로 침략당하게 될 테니까.


pen***** 24/8
거짓말을 하지 마라


ㄴ竹島と尖閣諸島は日本の領土 1/0
당신의 댓글에 감동했습니다.
맞아요, 거짓말이죠.


man***** 460/61
일본은 지정학적으로 일본 국내에서 끝나기 쉬워. 외국어 교육열도 다른 아시아 국가에 비해 낮고, 무엇보다 정부나 행정의 해외 발신 능력도 낮다는 점을 인정해야해.
다만 한국 문화나 전자기기가 세계에서 일정한 점유율을 갖고 있는 건... 일본의 것을 무단으로 모방한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도 사실이야. 
일본은 한국에 대한 지적재산권, 상표권 침해에 대한 법적 대응에 더욱 힘써야 해.


ㄴzxm***** 19/3
해외에서 하는 것 처럼, 국책으로 특정 기업이나 분야를 성장시키고 보호하는 일도 별로 없지. 자동차가 바로 그래. 
세계와 싸울 수 있는 분야도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 이권 없이 나라를 성장시키기 위해 투자하자-고 생각했으면 좋겠어.


ㄴ明日はきっと晴れ 36/20
결론부터 삼성은 이익 무시하는 기업이다.
그 방대한 유이자부채를 보고 있자면 일본인들에게는 너무나 따라하는 못하는 스케일로 하고 있어. 벌었다고 하면 정말 벌어들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말도 안 되는 대적자인 기업이야. 없는 일을 하고 있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 정도의 일을 하고 있어.


ㄴGPS容認派 11/30
한국이 일본의 무엇을 모방했나요?
라면, 애니메이션, 과자, 사회제도, 전문용어(의학 법률), 과일(딸기, 샤인머스캣) 등
이 뉴스는 스마트폰에 관한 기사이니 그래서 전자기기의 모방을 묻는 거에요.
샤인머스캣은 유럽 포도랑 미국 포도로 만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사실 라면은 중국음식이에요www
일본의 제도는 확실히 영국의 모방이 아니었나요?
의무 교육도 영국의 모방이었다고 생각하는데요.


ㄴxlt**** 7/33
동감, 이젠 정말 끝이야.
지금 현상을 솔직하게 이해할 수 없는 한 일본에는 미래가 없을 거야.
다만, 저쪽(한국)과는 원래 일본 일부에 같은 피가 흐르고 있기 때문에,
방법에 따라서 어떻게든 따라잡을 기회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ㄴuna***** 21/5
삼성도 SK도 현대도 모두 외국자본이 51%이상이기 때문에.. 
내국인의 이익을 위한 회사가 아니라 외국투자가를 위한 회사야.
그래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건 알아서 할 일이지만w


ㄴran***** 10/19
이제부턴 일본이 따라하는 쪽이네요.


ㄴGPS容認派 23/59
대체 한국은 일본의 무엇을 모방했나요?


ㄴuys***** 0/8
올바른 역사가 뭔데? 지금 역사 상식도 다 만들어진 것들 뿐인데?
올바른 역사라면 일본은 침략행위를 한 지금의 러시아와 아무런 차이가 없는 불량국가인데? 
한반도도 그렇고 남서 제도도 그렇고. 그 땅에서 구 일본이 민간인들에게 얼마나 많은 행위를 했는지 모르는 걸까? 
한국 사람들이 일본에 대해, 특히 노인분들이 일본에 대해 비판적 태도인 건 다 거기서 오는 거야. 
돈을 빌릴 때도 이렇게들 말하지? 빌려준 사람은 잊지 않지만, 받은 사람은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다고. 
나는 일본인이지만, 과거의 원망스러운 행위를 한 쪽 사람이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그것을 외면하지 않는 거야. 그렇다고 필요 이상으로 겸손할 것도 아니고 어떻든 제대로 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ㄴuys***** 10/26
패배자가 우는 소리에 지나지 않아. 그 사실을 혐한 일본인들은 순순히 받아들이지 않지. 원래는 일본꺼니까라고? 그래서 뭐? 기술력을 높이고 영업 방향을 능숙하게 해서 세계에 판매해 이익을 낸 거잖아. 
혐한인 일본인들은 한국인들에 대해 험담할 시간이 있다면, 니들 발 앞에 떨어져 있는 성장 못하는 일본에 대해서나 더 고민해라. 일본이 잘나가던 과거에나 매달려서 다른 나라의 성공 사례에는 스토커처럼 집착하고 있어.


ㄴ危機は予想以上に深刻。 0/0
>대체 한국은 일본의 무엇을 모방했나요?
모방했다기보다는 훔쳤다고 말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일본 기업의 기술자들를 돈으로 끌어들여서 일본 기술을 훔쳐갔어.
기술자를 빼내기만 한 거면 합법일지도 모르겠지만, 기술자들은 이적할 때 함께 기밀문서도 훔쳐갔으니 말이야.
뭐, 다시 말하면 마음대로 빼갈 수 있게 한 일본 기업의 허술함도 문제지만...


ㄴa01***** 37/8
모방 자체는 꼭 나쁘다고는 할 수 없는데, 한국의 나쁜 점은 그것들을 모조리 자신들이 오리지널이고, 자신들의 기원이라고 우긴다는 거야.


ㄴyan***** 48/12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모방일 거야.
귀살의 검이었나?
그건 카피가 너무 티나서 한국내에서도 비판 받았고.
태권브이, 그런 것도 그래.
농업은 종자도 산업계도 산더미처럼 많아.
찾으면 더 많이 나오겠지?


ㄴyap**** 3/1
자꾸 지정학적으로 어쩌구 말하는데.. 
국경을 북한과 접하고 있는 한국이라지만 일본과 그리 지정학적으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


ㄴgol***** 11/3
조작의 역사를 배운 한국인은 일단 외국에 나가서 자국에 대한 올바른 역사부터 배워야해, 무척 부끄러워질 거야! (???ㅋㅋㅋㅋ)


wjp******* 3/7
나는 갤럭시만은 절대 사지 않을 거야. 왜냐면 그건 폭발사고 꽤 자주 일어나잖아. 한국 제품이라니 말도 안 돼. 일본 제품이 세상에서 제일 안전해.


影 30/9
통일교회에 정치가 오염되어버려서 그래. 일본에서 온갖 물건을 마구 훔치고 있기 때문이야.


rna***** 75/5
당시에 한국이 군사독재정권이었다곤 해도...
그건 한국 측의 책임이니까, 일본이 계속 배려할 일은 생각합니다.
그걸가지고 자꾸 일본 탓이라며 교육한다면 앞으로도 적대적인 관계가 되어 버릴 겁니다. 한국은 일본의 이웃나라이고, 서로 협력해서 발전해 나가고 싶은 관계입니다. 하지만  안 되는 것은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는 관계야말로 진정한 우방이라고 생각합니다.


myk***** 115/11
대립하는 것 자체는 나쁜 게 아니야. 서로 굳이 대립관계로 만들어 자신들의 정치세력을 유리하게 만들려는 의도니... 서로 주장할 것은 주장하고, 한국의 트집에 대해서는 근거를 갖고 반박하는 것이 상호 이해로 이어진다고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것을 계속 게을리 해온 일본이 오히려 나빠.


gsh**** 4.7
왜인지 일본에서는 삼성 갤럭시 같은거 잘 팔리지 않지


ㄴpir***** 2/0
일본에서는× 일본에서만○


bby 39/9
스마트폰은 개인 감시 도구라서 갖고 다니기도 싫어.
요즘은 진짜 이거 너무 무서워.
한국의 연예나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이 주력 산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나라의 세금을 써서 여러가지 홍보를 해서 그 결과를 낸 거지 wwww


iiw***** 25/10
한국이 하는 일은 대부분 일본의 카피잖아요. 괴롭히는덴 세계 제일이 틀림 없고요. 일본도 이런 부당한 점을 세계에 어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レモン搾り 20/2
스마트폰 단말기가 일본은 지극히 특수한 시장 구조이었던 것이 원인이었어. 
단말기는 도코모 등 통신회사가 모두 지배했고, 상품 개발, 사양 등을 결정해 통신회사가 고객에게 팔아 메이커에 자유롭게 하지 않았어. 그건 현재도 마찬가지고.
우선 단말기 제조업체부터 자립시켜, 스스로 개발하고 판매하게 하라고.


ㄴvex***** 0/0
그건 오래된 이야기야. 지금 일본의 스마트폰 통신사에는 그럴 힘이 없어. 


sta***** 74/9
여러 가지 들어온 이야기랑 많이 다르지만, 뭐 아무래도 괜찮겠지.


おかずプリン 103/9
읽기 시작했는데 금방 귀찮아져서 읽는거 그만뒀어.


スッパマン 282/7
군사독재 때 이야기만 보면.... 
한국 측 주장만 크게 거론해놔서, 마치 그게 맞는 것처럼 보이게 하네요.
한일청구권협정에 따라 일본의 경제협력은 무상공여가 3억 달러, 유상은 2억 달러. 무상분만 해도 당시 한국의 국가 예산과 맞먹는 거액의 지원입니다.
거기다 체불 임금 등 개인 재산이나 보상을 일본이 직접 하는 것을 한국 측이 거부한 결과가 지금 상황이고요.


ㄴsut***** 15/0
한국은 인프라도 엉망이었던 것을 일본이 거액을 투자해서 인프라가 갖춰졌어. 그러니까 과거의 협정 같은 건 없었던 것으로 하고 현재의 화폐 기준으로 배상을 요구한다면, 일본도 투자한 것을 현재의 화폐 가치로 반환받을 필요가 있어.


ㄴlucas***** 42/2
이 말이 통용된다면 과거 일본이 한 일도 당시의 정권이 마음대로 한 거니까, 지금의 일본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일까.


ㄴsas***** 44/1
그리고 한국은 일본과는 싸우지 않았고, 전승국도 아니야.


nor***** 4/3
이제 기술력도 일본보다 훨씬 앞선 것 같네요.
저도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새 삼성 갤럭시로 쓰고 있게 됐네요.


****ファン 36/5
배상금을 이중, 삼중으로 요구해 오는 한 한국과 우호 관계는 무리다.


tru***** 137/14
이 기사가 사실이라면 굳이 이런 것을 쓰지 않겠지요www (???)
기사와는 상관없지만 일본에서는 갤럭시 사용하는 사람을 볼 수 없네요.


id_***** 11/10
한국 기업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한 건 아시아 외환위기로 원화가 폭락하면서 기회가 왔다. 언뜻 보기에는 환율 폭락이 무척 나쁜 일처럼 보이지만, 일단 생산설비가 있는 나라에서는 환율 폭락만큼 고마운 일은 없어.
한국과 아세안은 90년대 2010년경까지 싼 가격에 수출공세를 펼치며 급성장한 거야.


p2***** 279/38
민주당 정권일 땐 많은 일본 전기 메이커들이 엔고 정책 강행으로 무너졌지. 도리어 한국 전기 메이커의 수출을 돕고 있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본 기업도 돕지 않고 일본 경제를 파괴한 정권이었어. 일본은 도산과 정리해고가 잇따랐지.
정리해고된 일본의 사원들을 고용해 일본 기술을 얻고 발전해 나간 것이 한국 삼성이나 LG였다.
액정이나 유기EL, 반도체등의 기술을 손에 넣었고, 일본제품 수준의 물건으로 싼값에 수출하기 시작했어. 한국 기업이 갑자기 고성장한 이유다.


tar***** 23/78
전자제품을 좋아해서 리뷰 유튜버를 많이 보는데. 아직 일본제품 중에서 살아남는 건 고급 카메라, 렌즈, 게임기 정도일까. 그래도 잘하고 있다고 보는데.


Mr.バツさん 0/0
성실함보단 역시 뻔뻔함이 승리한다고.
일본은 MP4도 재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서 상품화하지 않았지만, 한국은 신경 쓰지 않고 상품화하니까.


asdxcvgh 13/6
한국은 돈을 쏟아붓고 바로 결과가 오는 걸 좋아하지.
다른건 생각않고 결과만 내려고 하니, 비웃기에 딱이야.


a18***** 20/46
항상 이런 기사 볼 때마다 생각하지만 
한국이 기술을 훔쳐갔다거나 비겁한 수를 썼다거나하는데 결국 비즈니스 세계는 약육강식이야. 그런 방법으로 정말 이길 수 있는 거라면 일본도 같은 짓을 하고 이기면 된다고. 매번 한국을 욕하는 댓글만 보이는데 패자가 불평하고 핑계만 대는 것 같아서 아쉬울 뿐이야. 앞으로 일본은 어떻게 해야 부상할 수 있을까, 하는 건설적인 댓글도 좀 보고 싶다고.


sak***** 5/4
뛰어난 두뇌와 지혜를 가진 일본 민족은 고도의 스킬을 자랑하고 있다.
뛰어난 표의문자인 한자를 기본으로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구분해 미묘한 뉘앙스를 표현하는 것도 가능해.
그렇기 때문에 서구도 아닌데 유일하게 28개의 노벨 과학계 상을 받은 것이다.


sqq***** 15/10
현실을 보지 못한 기사네...
확실히 갤럭시는, 세계적으로는 그럭저럭 팔리고 있지. 
하지만 지금은 어떨까?
게다가 내용물은 일본제 부품이나 원재료인 경우가 다수야. 
이 기사는 돈이라도 받았거나 지식이 얄팍한 사람이 장난치고 싶은 마음에 쓴 거겠지.
진짜 일본 언론은 징그럽다고. 자꾸 한국 아이돌이나 밀어붙이질 않나.


Go 8/7
쓰레기 언론
한국의 엔터테인먼트는 세계를 휩쓸고 있다! 일본과는 비교가 안 돼!
현실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매출은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9배가 넘는 매출. 특히 캐릭터 산업에 관해서는 톱 50의 절반이 일본(1위 포켓몬, 2위 키티, 3위 디즈니)
쓰레기 언론
한국 자동차는 미국에서도 폭발적으로 팔린다, 도요타도 넘어섰다!
현실
미국에서도 톱20 안에는 일본이 5개 정도 랭크돼 있고 실제로 길을 걸으면 일본차를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한국 회사는 공개된 톱 20 안에 들지도 못했다.


hea***** 3/3
그렇구나, 한국 대승리구나.
그럼 이제 일본제품 같은거 살 필요도 없고 일본이랑은 상관할 필요도 없겠지?
설마 한국이 승리했다고 하면서 원피스나 포켓몬이나 아사히 맥주, 유니클로, 렉서스 같은 거 사지는 않지?


vhw***** 44/13
한국은 단순한 조립공장입니다.
싼 환율과 일본 기술자의 헤드헌팅 같은 걸로 돈을 벌었지만, 지금 중국에게 똑같이 당하고 있어요. 인과응보입니다. 벌써 끝났어요.


wlc***** 66/11
중국에서 전혀 팔리지 않는 스마트폰이나 자동차 같은 한국 제품이 세계 1위를 차지할 일은 절대 없어.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47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