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정치/경제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3월 29일 (금)


[JP] 日 언론 "한국차는 이미 세계에서 초메이저" 일본반응

푸른울림 조회 : 37,289
목록

2000년대 중반 이후 한국의 현대와 기아차가 급격히 고급화되며 세계 시장의 메이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중국차는 제조와 판매에서 미국과 일본을 능가하는 세계 제일의 자동차 대국이지만 대부분 국내 수요로 수출량은 적다. 일본 자동차 전문지 웹 카톱의 기사입니다.  


<일본언론 보도 내용>

한국차는 이미 세계에서 초메이저그럼 중국차는 세계 기준 어떤 위치?

 

한국차는 대중들에게그럼 중국차는?

2022 2월 한국의 '현대'가 일본 재상륙을 발표하면서 전기자동차(EV)와 연료전지차(FCV)로 모델을 좁히고 나아가 발주부터 최종 계약까지 완전 온라인화하는 판매 방법에 일본 자동차 산업은 물론 많은 사용자가 놀랐을 것이다.

 

일본에서는 2009년까지 '휸다이'라는 이름으로 전국에서 판매했지만경영 상황이 좋지 않아 철수했다그래서 현대가 되어 재상륙한 이번에도 일부에서는 괜찮을까?” 하는 시각도 있었을 것이다.

 

필자는 주로 미국에서 90년대부터 현대와 KIA의 신형 모델을 정기적으로 시승해왔는데, 2000년대 중반 이후 승차감과 주행성능이 단숨에 고급화된 기억이 있다마침 그 무렵 현대는 세계시장 진출을 가속해 주력 시장인 미국자동차의 평가가 엄격한 유럽그리고 신흥 시장이었던 인도와 중국 등 세계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을 쓰고 있었다일본인은 별로 의식하지 않지만현대와 기아는 이미 세계적인 메이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실정이다.

 

반면 중국차는 어떨까?

 

2022 7월 비야디(BYD)가 기자회견을 열어 2023년부터 세 가지 EV 모델을 순차적으로 일본 시장에 들여오겠다고 밝힌 바 있다. BYD는 신형 EV를 필두로 호주와 싱가포르 등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차의 사례는 아직 드물다고 할 수 있다애초에 중국의 자동차산업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기 시작한 것은 2000년대 중반으로 아직 얼마 되지 않았다또 중국 정부의 의향은 중국 내 자동차 시장 확충이 최우선이며 해외 업체에는 중국 지역과의 합작사업을 의무화시켜 중국 내 생산과 판매를 일원화할 수 있는 사업 형태를 추진해 왔다.

 

그리하여 중국은 자동차 제조든 자동차 판매든 미국과 일본을 능가하는 세계 1위의 자동차 대국이 되었다하지만 중국 현지의 대기업 제조사 또는 중국 현지 대기업 제조사와 해외 제조사의 합작 기업은 중국 내의 생산·판매를 주로 해수출량은 적다. OICA(국제자동차공업연합회)가 집계한 글로벌 자동차 생산·판매량 데이터를 보면 중국의 2021년 생산량은 2,608만 대판매량은 2,627만 대다중국 국외에서 상용차나 SUV 등의 일부 중국차를 볼 수 있지만그 수는 한정적이다.

 

앞으로는 BUD와 같은 EV 모델로 중국차가 서구에서 판매량을 늘릴 가능성도 부정할 수 없다.


한국차는 이미 세계에서 최상위.png

 

<댓글 반응>

nig*****            100/37

필자는 현대의 완전 온라인 판매에 놀란 것 같지만뒤집어 생각하면 이전의 사업 철회로 자신감이 회복되지 않아 위험과 비용이 적게 드는 선택지를 취한 것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다중국과 한국 기업을 얕보는 건 아니지만, BYD의 발표가 실현되면 현대보다 인지도서비스품질 면에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을 것이다중국 기업은 유럽을 기준으로 만들어서 유럽에서의 실적을 늘려나가고 있지만현대의 제네시스는 북미에서 세 자릿수 판매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ㄴ kum*****      19/9

미국 내 제네시스 판매량

지난달 5,090올해 누적 35,961.

데이터는 항상 최신으로!

 

ㄴ nig*****

제네시스 관련 정보가 오래됐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 점은 정정하겠습니다.

 

-=≡tan≡=-        89/155

기사에 쓰여 있듯 현대가 유럽과 미국에서 지위를 확립하고 있는 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중국은 타국 기업과 합작해 모든 기업의 기술을 흡수해 나가는 스타일이다중국 국내에 충분히 보급한 뒤 전 세계에서 얻은 기술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속도를 올릴 것이다한편 2022년 일본 기업의 사정은 어떠한가…?

 

ㄴ ncb*****       45/14

유럽과 미국에서 팔리는 건 테슬라와 비교해 싸기 때문이겠죠.

근데 요즘은 발화나 폭발 얘기가 있어 일본에서는 무서워서 못 타겠습니다.

 

ㄴ aqo*****       50/3

일본에선 별로 못 봐.

 

nob*****           56/107

한국차는 일본차를 벤치 마크해 유럽인에게 디자인을 맡겨 일본차 시장을 빼앗는 걸 지상과제로 삼고 있다그럭저럭 좋은 성능에 디자인과 장비가 좋아 유럽에서는 많이 팔렸고미국에서도 팔리기 시작해 동남아시아로도 진출했다하지만 가장 큰 시장 중국에서는 일본차와 유럽차에 막혀 전혀 팔리지 않고 있다중국에서 팔려야 메이저라고 할 수 있다.

 

ㄴ tak*****        15/2

일본 전자 업체의 가전제품은 팔리지 않아서가 아니라 이익이 나지 않아서 사실상 철수했다더욱 이익이 나는 분야에 주력하고 싶지만 찾을 수 없다우물쭈물하는 사이에 서서히 악화해 무엇에 힘을 쏟으면 좋을지도 모르게 되었다.

 

ㄴ hhg*****       30/33

거만한 멘트가 애처롭다.

위기감이 없는 일본인이 너무 많다.

이대로라면 가전제품과 같은 길을 걸을 것이다.

 

ae6*****           12/30

한국차는 일본차를 모방해 미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고동남아시아와 인도에서 저가 전략으로 메이저가 되었습니다중국차는 인증 문제 등으로 미국·유럽에서 팔기 까다롭고동남아시아에서도 중국 브랜드를 기피하는 경향이 강합니다게다가 자국 내에 충분한 시장이 있기 때문에 수출을 우선으로 하지도 않을 겁니다.

 

sus*****           145/56

노상에서 보닛을 열고 서 있는 차량은 대부분 현대와 상하이GM우링고장을 신경 쓰지 않는 나라에서는 팔리겠지보상 제도가 없어 고장 나면 모두 실비로 부담해야 하는 나라에서는 아직 일본차의 수요가 있다싸기만 한 현대나 상하이GM우링이 팔리지 않는 나라도 있다저비용으로는 공급업체도 품질을 유지하기 어렵다.

 

ㄴ zak*****       22/18

세상 물정 모르시네.

현대는 미국에서 닛산보다 비쌉니다.

 

今時                16/4

중국의 자동차 수출은 지난해 세계 3(한국 4)였고올 상반기 108만 대로 일본의113만 대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동남아시아와 남미유럽과 호주에서도 중국 브랜드의 차량이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tem*****           128/19

현대의 재상륙에 놀랐다한국어 발음에 가깝다며 사명을 바꾸었는데그렇다면 애초에 왜 알파벳으로는 Hyundai라고 쓰는 걸까굳이 공식 호칭을 현대로 바꾼 이유가 뭘까알 수 없는 제조 업체다.

 

ㄴ シャルピ-      34/8

갤럭시에서 삼성 표기를 지운 것처럼 이름을 속여 파는 게 기본일 겁니다.

 

hhx*****           270/44

세계시장에서 팔린다고 해도 나는 한국산을 사지 않을 거야스마트폰은 아이폰이나 일본 기업가전도 일본 기업. PC도 될 수 있는 한 대만이나 미국 기업이 만든 것기판에 붙어있는 한국산 메모리는 어쩔 수 없지만일본도 열심히 해서 반도체를 부활시키면 좋겠어.

 

ㄴ hhx*****       19/12

라인(LINE)도 필요 없어.

iFace와 zoom.

 

ㄴ cwb*****       23/5

일본 반도체가 망가진 건 미일 반도체 협정이 원인입니다.

반도체를 만들면 안 된다는 미국의 강요에 한국으로 설비를 옮겼습니다.

옮긴 건 메모리입니다.

비메모리와 CPU 이외에는 아직 일본이 강하므로 더욱 노력해 주셨으면 합니다.

 

ㄴ ink*****        39/11

신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만들고 있으므로 한국 제품은 사지 않습니다.

 

ㄴ pir*****        11/12

저는 애국보다 품질을 선택하겠습니다!

알량한 자존심으로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건 싫습니다!

 

花山大吉           21/2

일본 밖에서 외국 제품이 팔리건 안 팔리건 그런 건 일본과 상관없지 않아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면 저절로 팔려그렇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 거고그뿐이야.

 

k*******            36/92

현대는 세계적으로 잘 팔리고 있지만 일본 시장에서는 아직 점유율이 낮습니다왜 그럴까요사실 현대는 일본 시장에 그다지 힘을 쏟고 있지 않습니다세계적으로 작은 시장인 일본을 상대하는 것보다 다른 강대국을 상대로 파는 것이 낫기 때문입니다일본에서 필사적으로 팔 생각이 없는 겁니다그래서 일본인들이 현대를 싫어해도 끄떡없습니다.

 

ㄴ mzd             8/1

국내 업체도 일본 따위 뒷전입니다.

토요타와 한국만 일본 시장을 신경 씁니다.

닛산은 일본 시장을 신경 쓸 여유가 없습니다

혼다는 북미에서 잘 팔리고 있고스즈키는 오토바이가 있습니다.

 

 

twindragons Vietnam      200/27

배드민턴 모모타 선수의 말레이시아 사고(중국산 승합차), 타이거 우즈의 현대 제네시스 사고다른 기업의 차량이었다면 심각하게 다치지 않아도 되는 사고인데 위험 차량을 타서 겪은 불운이래도 초메이저야훌륭하십니다.

 

lils'...                30/12

IT 혁명 이후 무엇하나 세계에 통용될 만한 글로벌 기업이 나오지 않는 일본적당히 자동차산업 하나에 의지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산업 분야에서 세계에 통용될 만한 기업이 나왔으면 한다.

 

wmd*****          15/12

저는 세부에 살고 있습니다만일본차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60%가 일본차로 20%가 서구 브랜드나머지 20%가 중국과 한국 브랜드입니다중국과 한국 차주는 외관상 돈이 별로 없어 보였습니다.

 

jhy*****            29/14

필사적으로 한국차를 옹호하는 재미있는 기사이긴 하지만미국 현지 TV 광고에서 '현대'가 아닌 '혼대'로 발음해서 혼다라고?” 하며 놀란 적이 있다마크도 같은 H로 일본 혼다는 똑바로 선 고딕체를 사용하고 있고한국 현대는 비스듬한 글씨체를 쓰고 있다미국인들은 대개 일본의 혼다로 착각하지 않을까 싶다.

 

pcl*****            28/7

도쿄에서 택시 운전합니다현대… 하라주쿠에서 화려한 광고를 했지만지금까지 시나가와(일본에서 가장 선망하는 지역의 번호판도쿄 도심지번호를 달고 있는 차를 1대밖에 보지 못했습니다동포들도 사지 않는 걸까요?

 

ㄴ wgz*****       8/4

아무리 동포라도 본국과 달리 일본에서 일본차를 탄다고 누가 뭐라고 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차를 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tai*****            80/14

지난여름 미국에서 약 한 달 정도 머물렀는데 현대기아차는 언론이 말할 만큼 보이지 않았습니다수십 대에 한 대 정도였습니다.

 

dm3*****          7/1

태평양 전쟁 후에는 일본이 미국을 추월하려고 노력했지만,

앞으로는 중국인도 등의 타국에 추월당할 것입니다.

 

TADANO Oyaji               15/4

이미 현대가 재상륙해 시내를 달리고 있다지만 아직 한 대밖에 보지 못했다.

몇 대 팔렸다...하는 기사가 더 화제가 될 것 같은데!

 

yzs*****            4/32

아직도 비가 샌다거나 무서워서 못 탄다고 말하는 게 웃깁니다자동차 경주 중에서도 험하다고 알려진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토요타와 1,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일본의 기술이 꼭 세계 제일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ㄴ tan*****       11/0

그 WRC 차량 엔진이 아마 푸조·시트로앵제였죠?

 

jow*****           126/14

일본에서 현대차의 위상이 높아지지 않았지만,

자동차 평론가의 위상은 급격히 떨어졌다.

 

ㄴ asy*****        7/0

자동차 평론가는 불필요한 존재입니다.

자동차 업계에 혼란을 줄 뿐입니다.

 

jun*****            25/94

현대는 이미 토요타 이외의 일본 업체에 압승했습니다.

무서운 건 중국 업체입니다.

일본은 이미 휴대폰과 같은 실수를 범했습니다.

 

チョビ              7/2

일본에선 마이너입니다.

페라리보다도 판매량이 적을 걸요?

 

kaz*****           10/2

집 근처에서 탈 수조차 없는 차를 살 일은 없어.

 

wak*****           12/3

필자는 어느 나라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습니까?

시승으로 내구성이나 소비재의 품질을 알 수는 없습니다.

 

jay*****            48/10

원이 싸 다른 기업보다 저렴해서 팔리고 있는 것뿐이야.

 

-メン大好き小池さん。  22/25

필요도 없고사지도 않을 거야.

토요타 GR 야리스나 혼다 타입 R을 갖고 싶어.

 

Eeeee               6/3

시승이 아니라 자가용으로 사도 되느냐 하는 이야기.

 

sup*****           80/16

세계시장에서 안 팔려서 일본시장을 노리고 재상륙한 건데.

 

fxy*****            47/20

세계에서 메이저?

일본에서 한번도 본 적 없어.

살 사람이 있을까?

전혀 살 엄두가 안 나는데.

 

ㄴ R8             16/9

가엾게도 전 세계에서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ベリック       56/15

현대는 메이저가 아니라 2A 클래스.

 

Justice forLaiDaiHan        50/9

둘 중 어느 나라 차도 아직 일본에서 본 적 없어.

 

ㄴ fre*****        11/3

아직이 아니라대부분 평생 한 번 볼 일도 없을 거예요.

교토에서 택시를 타는 사람 정도만 보겠죠.

 

mas*****           19/0

좋으면 니가 타.

 

tak*****            54/15

동남아시아에서는 한국차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멈춰 선 모습도 자주 봅니다품질이 좋은 것과는 별개의 문제죠캄보디아에서 한국산 버스를 탔다가 연기가 치솟아 승무원과 승객들이 양동이로 물을 날라 끄기도 했습니다중국산 자동차는 아직 본 적 없습니다.

 

bas*****           47/5

저도 한국에 살면서 2010년경부터 한국차를 다시 보게 됐습니다하지만 한국에서 한국차를 사는 것과 달리 일본에서 수입차로 선택할 필요성은 느끼지 않습니다싼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fvo*****            21/4

이런 제목을 붙일 정도로 일본에서 흥하고 있습니까확실히 서양에서는 어느 정도 팔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위화감만 느껴집니다저는 택시라도 한국차를 타고 싶지 않습니다.

 

ホントデスカ?              37/10

현대는 미쓰비시 자동차, KIA는 마쓰다가 손수 가르쳐줬으니 나름 괜찮은 차를 만들겠죠감사 인사는 없지만... 중국차는 서구와 일본의 많은 지적재산을 악용할 수 있어서 낙승 아닙니까위구르인은 공짜고 몽골인과 티베트인도 마음대로 쓸 수 있어서 많은 이득을 챙길 수도 있습니다할 말이 없습니다. 




번역기자: 푸른울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53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