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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월 19일 (금)


[JP] 日 언론 "왜 지금? 현대자동차, 일본에 전기자동차(EV)로 재진입" 일본반응

푸른울림 조회 : 37,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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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말 철수한 이후 약 13년 만에 전기 자동차 아이오닉5와 연료 전지 자동차 넥쏘를 앞세워 일본 시장에 재진출하는 현대자동차를 취재 보도한 기사입니다. 기사는 규슈 방송국의 기자가 전시장에 직접 가보고 시승하며 인터뷰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음은 일본언론의 보도 내용과 댓글 반응입니다. 

<일본언론 보도 내용 >
왜 지금일까? 한국의 현대 자동차가 일본 시장에 전기자동차 (EV)로 재진입
 
세계적으로 탈탄소 기조가 강화되면서 전기자동차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 자동차 회사가 개발에 힘을 쏟는 가운데 , 한국 최대의 자동차 회사가 EV로 일본 시장에 재진입했습니다 .
 
기자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약 13년 만에 일본에 진출합니다 . 그 무기는 전기차동차 , EV입니다 .
 
후쿠오카 텐진에서 18일 기간 한정으로 전시가 시작된 현대의 신형  EV 'IONIQ5'와 수소로 움직이는 연료전지차 (FCV) '넥소 '. 이달 출시된 새 차입니다 . 특히 'IONIQ5'는 재난 시 차량에서 가정으로 전기를 보내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하지만 현대는  2009년 판매 부진으로 일본 시장에서 한 차례 철수했습니다 . 왜 지금 다시 도전하는 걸까요 ?
 
현대모빌리티재팬 야마자키 타카히로 씨
일본 시장에 EV, FCV는 그다지 보급되지 않았고 , 앞으로 환경부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질 것으로 예상하여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했습니다 .
 
기자
실제로 타보니까 매우 조용하고 쾌적합니다.
 
현대모빌리티재팬 야마자키 타카히로 씨
후쿠오카는 지역 특성상 한국과 매우 가깝고 관계도 깊습니다. 따라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신용도도 높을 것으로 보고 후쿠오카를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정부가 신차 판매를 2035년까지  '전기로 움직이는 차 '로 제한하겠다는 방침을 밝히고 있어 현대의 일본 진출이 국내외 업체들이 각축을 벌이는 새로운 경쟁의 막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
 


현대 일본 재진출.png




<댓글 반응 >



jun***** |          18/44
현재 일본의 EV보다 월등히 뛰어난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EV를 갖고 싶어 하는 층에는 팔릴 것으로 보여 . 시대에 뒤떨어진 사고와 편견을 가진 일본인은 처음부터 타겟으로 삼지 않았을 거야 . 이미 일본에서 중국의  EV가 어느 정도 실적을 내고 있기 때문에 , 현대도 우선 실적을 쌓고 싶은 것인지도 몰라 .
 

qwl***** |          135/48
발화, 급발진 , ABS  브레이크 문제 , 난연 기관에 의한 발화 문제에 교체해준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 제대로 된 원인 규명과 설명이 없는 회사 . 이렇게 위험한 차가 사회에 나온다니 두려움이 앞섭니다 .
 

ㄴ whi***** |      10/15
오토바이도 가끔 들어오는 것 같아요…
저렇게 녹이 슬어 버리는 오토바이, 저는 안 살 겁니다 .
 

mi_***** |          63/26
이 차량도 리콜을 연발했고, 차량 폭발 사건이나 폭주 사건이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고 알고 있어요 . 그래서 이 차에 가까이 가고 싶지 않아요 . 이미 문제를 해결했다면 했다고 공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
 

moz***** |         20/9
애초에 딜러망을 만들지 않아서 언제든 쉽게 철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도망갈 생각만 하는 회사의 차를 살까 ? 게다가 싸고 좋은 차라면 몰라도 벤츠 수준으로 가격이 나가는 차를 사는 일본인이 있을까 ? 사는 것까지는 좋았다손 치더라도 어느새 판매자가 일본에서 사라져 버리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어 .
 

yym***** |         43/63
80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하지만 700만 엔은 현재 일본인의 소득으로는 무리입니다 . 한국이 소득이 더 높죠 ? 한국에선 이 차가  300만 엔 정도 하나요 ? 가난한 일본인의 소득에 맞춰 주셔야지요 . 일본은  30년 동안 소득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 그래도 소득의  45%를 세금으로 내고 있어요 . 부자 나라 중국과 한국에 졌어요 . 잘 생각하시고 팔아주세요 . 중립적인 입장에서 쓴 겁니다 .
 

ㄴ ポン助 |       7/8
네, 네 . 희망과 망상 잘 들었어요 . ㅋㅋ
그렇게 한국이 부자인가 하면 사실 그것도 아니야.
희망을 말하는 건 자유지만, 일본을 깎아내리지는 마 .
 

ㄴ ajino |          27/17
욕 얻어먹고 쾌감을 느끼는 타입이신가? ㅋ
 

ㄴ namahoppy |            30/15
문장에서 그 나라 사람 냄새가 나. ㅋ
 

mas***** |         106/36
일본에 위험한 자동차는 들여오지 마세요. 어차피 팔리지도 않을 테고 , 그냥 자동차 대국 일본에서도 팔고 있다는 타이틀을 갖고 싶은 걸 겁니다 . 피자 배달도 아니고 인터넷 판매가 말이나 되는 소립니까 ?
 

***** |              61/21
지역으로 볼 때 후쿠오카, 간사이 순일 겁니다 .
제발 고속도로에서만은 화재를 일으키지 않기를 바랍니다.
통행이 금지되면 매우 곤란하거든요.
 

大天才 |           22/27
국토교통성의 심사치를 공표하지 않고 철저하게 자사 측정치를 내세우는 게 수상해요.
유럽 기준 주행 거리로 아이오닉5가  481km, 토요타  BZ4X가  516km입니다 .
 

mpw***** |        30/15
왜 일본 진출이 무리라는 걸 모르는지 의문이야.
아무리 성능이 좋고, 아무리 싸다 해도 현대를 사는 일본인은 없어 .
 

AOYAMA |         8/19
일본의 전기자동차는 뒤처져 있어.
일본에서도 한국의 전기자동차를 검증해봐야 하지 않겠어?
 

sub***** |          52/9
유럽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했죠?
그럼 그쪽에 힘을 쏟으면 되는데, 굳이 …
 

awa***** |         2/4
어차피 어딘가와 짜고 이권을 챙기기 위한 판매예요.
일반 서민이 개인적으로 구입하는 일은 없을 걸로 아세요!
 

aqa***** |          31/14
‘현대 ’라는 이름은 포기하는 편이 나아 .
잘 못 하면 ‘헨다 ’(이상하다 )로 들리거든 .
 

ㄴ mdp***** |     0/4
외국에선 혼다로 착각한다고 하죠.
 

las***** |           79/15
누가 정비해?
 

ㄴ oka***** |      18/11
누가 사?
 

ajino |              24/15
내 눈에는 1980년대 차로밖에 안 보여 .
 

匿名 |              8/10
현대를 좋아한다면 사도 좋은데 나는 절대 사지 않을 거야. 일본인이면 일본차를 사서 조금이라도 일본 경제에 도움이 돼야지 . 게다가 가솔린이 아닌 수소자동차 , EV라서 언제 불이 나거나 폭발할지도 모르는 일이고 . 만약 산다 해도 수소차는 토요타 미라이 , EV는 아리야를 살 거야 .
 

secパルス  |       0/17
아이오닉 발매 당시 한국에서의 평가는 프리우스를 모방한 자동차였어. 왜냐하면 토요타의 특허를 마구 가져다 만든 자동차거든 . 근데 그게 엄청나게 팔려버렸어 . 일본차 같은 안전성이 보장된다는 이유에서지 . 게다가 특허를 마구 가져다 만들었기 때문에 개발비도 아낄 수 있어서 가격을 낮게 설정할 수 있었어 . 싸고 안전한데 , 팔리는 게 당연하지 .
 

ㄴ twp***** |      4/1
하이브리드차만 그렇지, 이건 모방했다고 볼 수 없어요 .
 

fxh***** |           9/5
후쿠오카에는 과거 대우와 쌍용 등의 한국차를 수입하는 오토렉스라는 회사가 있었고, 그 회사가 일본 내 한국차 회사를 대신했었어 . 당시의 관계자들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 …
 

mdp***** |         9/8
국익을 해치는 기업의 국내 진출을 무조건 ‘좋아라 ’ 하며 보도를 내는 바보 언론 .
 

マイケル |         29/63
이미 일본에서 1,000대 정도 계약됐습니다 . 아무리 혐한이 떠들어도 , 스마트 폰과 같이 좋은 제품을 만들면 일본에서도 잘 팔립니다 .
 

ㄴ fuk***** |      6/8
렌터카와 카셰어링에 주력하는 전략이라서, 초기에는 좀 팔릴 거야 . 업체가 대량으로 구매하잖아 . 한 해에 수만 대가 팔리면 본격적으로 딜러를 두는 계기가 돼서 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 거기까지 갈 수 있을까 ?
 

ㄴ ajino |          8/7
이런 디자인의 차가 옆에서 달리고 있으면 웃길 것 같아. 1980년식 .
 

ㄴ lmg***** |      19/15
뭐? 5대가 아니고 ?
 

ㄴ RC211V |      21/15
재일교포만 샀을 거야.
 

ㄴ namahoppy |            20/10
주변에 산 사람 없어요.
한국차는 절대 안 사요. ㅋㅋ
 

cmc***** |         2/7
태생이 의심스러워.
일본인에게 가장 소중한 브랜드.
근본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좋을 대로 해.
 

aba***** |          50/18
언제 철수할지 모르는 회사의 제품이라 무서워서 못 삽니다.
고장 나면 폐기할 각오로 산다면 모르겠지만.
 

hok***** |          19/10
> 한국 브랜드에 대한 신용도도 높을 것으로 보고
신용도가 높아요? 세계 각지에서 불타거나 폭발하는 차를 양산하는 회사 차 어디에 신용이 있습니까 ? 웃어야 하는 포인트 맞죠 ?
 

ira***** |           55/21
그 나라 차와 관광객의 재진입을 거절합니다.
 

*og***** |          51/22
전지가 불타지 않을까 걱정이야.
 

namahoppy |      21/12
가보니까 휑한 게 아무도 없었어요. ㅋㅋ
불쌍해.
 

pqj***** |          23/10
안 사!
 

mot***** |         40/13
안 살 거야.
 

gpx***** |          54/17
현대라고?
필요 없어.



번역기자:푸른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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