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정치/경제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19일 (금)


[JP] 한국 GNI(국민총소득), G7 이탈리아 앞설 것, 일본 반응

kalamoo 조회 : 48,361
목록
<기사내용>
신형 코로나가 가져온 지각변동 한국 GNI(국민총소득), G7 이탈리아 앞설 것

지난해 한국의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이탈리아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달러대 초반으로 줄었지만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의 충격을 크게 받은 유럽 각국의 지표가 더 크게 뒷걸음질 쳤기 때문이다.

12일 한국은행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1인당 명목 GNI는 2019년의 3만2115달러에서 소폭 줄어든 3만1000달러 안팎으로 추정된다.

다만 한국의 1인당 GNI 순위 자체는 오히려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은행이 직전 3년간의 평균 환율을 적용해 계산한 결과 2019년 이탈리아의 1인당 GNI는 3만4530달러로 같은 해 한국의 3만3790달러보다 약간 많았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지난해 이탈리아의 명목 성장률을 한국의 0.1%에 크게 못 미치는 -7.9%로 예상한 점을 감안하면 이탈리아의 1인당 GNI는 한국보다 적어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신년사에서 한국 경제는 지난해 OECD 국가 중 최고 성장률로 GDP 규모 세계 10위권 안에 진입할 전망. 1인당 국민소득 또한 사상 처음으로 G7 국가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아직 지표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이 같은 예측이 현실화될 경우 한국의 1인당 GNI가 G7으로 불리는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등 주요 선진국 중 하나를 처음으로 넘어서게 된다.

관광 등 서비스업 비중이 높은 이탈리아가 수출 위주인 한국보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타격을 더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한국은 주요 선진국의 '셧다운'으로 (수출이 부진해) 2분기 성장률이 급락했으나 11월 들어 수출이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의 경제규모 순위도 올라갈 전망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의 세계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의 GDP는 1조5868억달러로 세계에서 10번째가 된다.

2019년 12위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2단계 상승이다.






<이하 야후재팬 댓글입니다>


ber***** 894 / 21
한국의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이탈리아를 앞지른 것은 이탈리아의 GNI 감소 추세가 한국보다 심했기 때문이니 이탈리아의 실책이라 말해도 되겠지.
불황에 허덕이는 대졸 취업률이 67%의 한국은, 일본 취업자 수가 급증해 5만명을 넘어 일본인 신규 대졸자의 10%를 넘었어.
일본의 텔레비전국이 점령된 것처럼 일본 기업도 영향을 받을지도 몰라, 어떠한 규제가 가까운 장래에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curi***** 53 / 0
한국으로부터의 취업난민에 대한 조속한 규제가 필요해.
그러기 위해서는 국내 정세로서 2단계의 정치적 배제가 필수.


∟m54***** 22 / 0
뭔 생각이야?
이탈리아는 유로고 한국은 원화야. 그걸 생각해 본 적 있나? 
(이미 기사 본문에서 환율 적용 방식이 나왔음에도...찬성 수 보소.)


∟tak***** 9 / 0
중앙일보
한국에서는 전국지가 오해를 살만한 글로 쓸 수 있다면 미개척국가라는 것이다. ‘한 사람당'이라고 써야 한다. 이탈리아 인구는 한국보다 훨씬 많으니까. (이미 기사 본문에서 1인당이라고 나왔음에도....)


tet***** 381 / 7
네, 네. 축하해.
다른 나라의 침체 = 자국이 성장한 것은 아니에요.
랭킹을 좋아하는 국가라면, 나쁜 쪽도 랭킹해 보는 것은 어때?
꽤 톱(top)을 잡을 수 있지 않아?
국가 신용도라던가 랭킹 조사하면?
북쪽과 나란히 좋은 순위죠.
일본의 은행으로부터의 신용보증액수도 랭킹해줘.


∟tet***** 15 / 0
무디스 등 신용 평가 회사의 평가가 아니라 일반인에 대한 국가 신용 랭킹이라는 의미입니다.
신용등급 통계는 알고 있습니다.


∟lim***** 1 / 24
어이, 어이. 국가신용등급에서도, 언론자유도에서도 일본이 한국보다 아래 있어. 비판도 공부하고 나서 하지 않으면...


yam***** 391 / 20
거기서 좋아하면 안 되지.
목표는 세계제일이죠?
그렇다면 노동조합이 원하는 대로 최저임금을 더 큰 폭으로 올려야 한다
안 되잖아요!


ntt***** 277 / 4
이탈리아를 웃돈다고 해도 ODA 등의 국제 공헌도는 훨씬 아래이지 않습니까? 우리만 좋다면 그걸로 됐다고 하는 천한 생각을 고쳐야 합니다. 국가의 품격 문제.


∟*** ***** 0 / 0
정말이에요.
아무리 경제규모를 상회해도 G7에 못 들어가는데.
코벡스 (백신)을 부탁하거나, 이란에 돈 안 주는 사기를 치거나(원유 수입 대금. 미국의 이란 경제제재로 지불 중지됐던 것), 한국이 (여러가지의) 발상지라는 거짓말을 한다.


日本は良い国 300 / 2  (이분은 닉네임부터 ‘일본은좋은나라’군요.)
이런 것을 흐뭇하게 쓰는 중앙일보의 수준이 어떤지 알 수 있는 기사였습니다.


∟apo*****  12 / 0
그 기사를 읽고 기뻐하는 국민이 있는 나라이지요.
전부가 그러하니 이런 기사가 환영받을 만하겠지요?
여전히 텅 빈 나라네요.


aya*****  305 / 7
의식이 부족하면 보통 예절이라도 갖추는 법이야.
보통 같으면.


∟apo***** 8 / 0
보통이 아니니까요.
여러가지 감각이나 인식에 있어서 다른 차원 레벨로 다른 나라니까요.


∟nuu***** 22 / 0
그 말 대로. 중국조차 잘살게 됨에 따라 예전에 비하면 예의는 개선되고 있는데. 


ライジング・サン 232 / 3
설마 이 지표만으로 이탈리아를 제쳤으니 G7에 이탈리아 대신 넣을 거라고 생각하는 거야? 아니, 설마? 장난이지?
국가로서의 품격이나 역사, 국제적인 공헌도 등 지표에 없는 것도 있단다.
그리고 거짓말을 거짓인 줄 알면서도 상대방을 깎아내리는 국가는 절대 못 들어갑니다.


ran***** 191 / 5
반대로 말하자면, 코로나 쇼크를 받은 이탈리아와 겨우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가 되었다는 것이겠지요. 그것을 어떻다고 기사화 되어도…
백신 등으로 코로나가 평정화가 되면 원래대로 돌아갈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ken***** 158 / 2
재벌 기업에 다니느냐 못 다니느냐에 따라 소득은 하늘과 땅 차이잖아. 실제로는 곤궁한 국민이 이탈리아보다 훨씬 많을 것 같은데. 이탈리아는 대가족이 보통이니까 사실 한국보다 더 잘살지도 몰라. 물가도 한국에 비해 싸고요.

 
eng***** 234 / 4
그만큼 벌게 되면 품격을 닦지 않으면 안돼.


∟mum***** 0 / 5
품격만을 강조하는 것은 좋지만, 실제로는 (일본이) 한국이나 중국에게 당하고만 있지. 상대방 마음대로 이용하고 계시고.
그렇다는 건, 실제로는 한국이나 중국이 일본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해. 품격, 품격 할 때마다 싸움에 진 개가 짖는 소리처럼 들리네. 일본의 언론, 일부 정치, 반사회적 세력, 모두 한국에 지배되고 있지.


∟huyunobara 17 / 0
한국에 '품격'이란 뜻의 말은 있을까요.


∟apo***** 6 / 0
억지를 들어주지마. 


duc***** 35 / 1
이런 기사를 의기양양하게 쓰는 언론의 모습이 이 나라의 품격이나 지혜의 빈곤함을 말해준다. 뭔가를 자랑하고 싶은 마음은 분명히 전달되지만 1인당 GDP 액수와 국가 전체 GDP 규모의 순위를 의도적으로 혼재시켜 인식이 낮은 독자를 속이려는 흔적이 보인다. 
이탈리아를 제치자는 것은 1인당 GDP 이야기이지만, 국제 랭킹 10위에 들어가는 것은 GDP 총액 이야기. 1인당 GDP라면 G7 회원국보다 룩셈부르크 스위스 노르웨이 등 월등히 높은 나라가 우글거린다. 일본도 한국도 이스라엘에조차 미치지 못하는 20위대, 30위권에 불과하다.이 기사는 굳이 오해를 사려는 악질적인 것이라고 판단된다.


apo***** 1 / 0
품격이나 의(志)라고 하는 개념이 원래 존재하지 않는 국민성이므로 지금까지의 행동이나 언동을 봐도 저렇게 되는 것이겠지요.


exl***** 27 / 0
GNI가 선진국이라는 이탈리아를 웃돌면, 앞으로 한국은 언제까지나 개발도상국의 혜택을 받아서는 안 되니 스스로 물러나 주세요. 우선 국제기구의 분담금 증액, 농산물 수출과 관련된 세율 제고 등.이 밖에도 서서히 선진국으로서 국제적으로 책임을 다해 나갑시다, 그만큼 풍부해진 증거, 책임이 있습니다.


abi*****  35 / 0
여러 번 이코노미스트가 지적했듯이, 니들의 GDP는 삼성이나 현대자동차 등이 해외 공장에서 생산한 분까지 GDP에 넣고 있는 엉터리잖아. 즉 실질 GDP는 공표치보다 15% 전후 공제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실제의 GDP는 2만 7000 미국 달러 정도야. 이제 페이크 기사는 적당히 해둬!
(*이것은 또 참신한...) 


dkt***** 30 / 1
이탈리아는 관광이 근본인 나라인 만큼 코로나화가 가라앉으면 전 세계에서 관광객이 찾아오고 인바운드로 수익을 회복할 수 있다.
게다가 한국은 코로나가 가라앉아도, 원래 관광명소가 없기 때문에 인바운드는 무리.
오히려 반도체 조립의 일을 중국에 빼앗기면 앞이 캄캄할 텐데.
이런 기초 국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러니저러니 해도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테니 괜찮아.
유감이네, 한국.


sa6***** 17 / 0
국민 총소득이 늘어도 국내총생산이 줄어든다는 결말인데? 또 한국의 GNI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모두 반도체 수요 증대의 혜택이라는 점은 언급하지 않았어. 반도체 제조는 전자동화로 한국 국내의 고용 상황은 오히려 악화되겠죠.


kam***** 44 / 0
유럽은 코로나에서 큰 타격을 받았으니까. 그거 상회해서 기뻐? 남이 곤란해서 기뻐하는 신경을 모르겠어. 유럽의 불황은 반드시 아시아에도 미친다.


red***** 20 / 0
저는 이탈리아의 요리, 와인, 예술, 자동차, 역사, 사람들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이탈리아가 코로나에서 신음하는 것을, 한국이 화재현장의 도둑 같은 논평을 하는 것을 보고 슬퍼집니다.
국민총소득 「만」이 비록 이탈리아를 웃돈다고 해도, 그 이외의 모든 분야에서 한국은 이탈리아의 발밑에도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日韓断交 8 / 0
한국 GNI가 G7의 이탈리아보다 많으니 뭐?
이탈리아보다 나은 나라는 또 있을 거고 G7 기준도 아니잖아.
일본에서 일본의 GNI가 다른 나라를 앞질렀다는 것은 기사를 볼 기회는 없지만, 그렇게 순위를 따지는 의미를 알 수 없다.
선진국이나 G7 등에게는 어울리는 행동거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한국에게서는 전혀 느껴지지 않아요.


あんぽんたん 12 / 0
비상시의 일시적 현상일 수도 있고, 선진국의 경제지표도 자세히 전해줬으면 해. 일부를 잘라낸 보도는 정보 조작 위험이 있잖아.


k44***** 26 / 0
이런 기사를 쓰니 국민이 착각하고 실물경제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못마땅해 하지. 취업 빙하기인 건 왜죠? 정말 한국은 국민을 위한 정책은 없다고 생각해.


bil***** 33 / 0
조금이라도 자국이 우위에 올랐다고 하면 자신들의 공적이라고 우월감에 젖는다.


kukuter 95 / 2
순위가 높던지 낮던지 정말 신경쓰는 나라야.
불쌍하군.


zzz 16 / 0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이탈리아를 앞지른다고 해도, 국제조약을 준수하지 못하는 나라가 이탈리아보다 발언권이 높아질 리 없다!


tan***** 16 / 0
일인당 총소득이 이탈리아를 앞질렀구나.
현재 일인당 총소득 순위로는 한국은 세계 30위니까 29등 했네?
그런가, 축하해.


oya***** 73 / 2
남는 달러, 이란 원유 값을 지불할 수 없는 것이 이상하다.


∟unh***** 10 / 0
미국과의 환율 스냅(빚)도 연장하고 있고 말야.
정말로 쓸 수 있는 달러 있을까?
신기하네.


ae6***** 11 / 0
정말 안쓰러울 정도로 비열한 기사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격차 사회가 문제인데 (*기생충 이후로 이걸 자주 까는 듯) 일인당 GNI? 그런 논의하는 나라가 따로 없는 건 아닐까요? 이걸로 재벌가 인간을 질투하는 중소업자가 줄어드는 걸까요? (*이 분은 그냥 기생충에 빙의하신 듯)


ili***** 31 / 1
제대로 많은 돈을 빌리고 있는 나라에 돈을 갚거나, 
무책임한 일이나 행위로 폐를 끼치고 있는 타국에 대한 변상금을 지불하고 나서 이러한 기사를 써라!


abaddon 17 / 0
확실한 건 일본이 YES라고 하지 않으면 G7의 정회원 멤버가 될 수 없습니다!


jho*****  10 / 0
대박 대박! 굉장한 일이야. 파탄까지 힘내!
 

さもありなん 14 / 1
성장률 오르는 게 마냥 좋아할 일만은 아닌데도 말이다.


pu3*****  20 / 1
만일 이탈리아를 상회한다고 해도 G7에는 들어갈 그릇이 아닌 것 같습니다만.


核保有三原則「持つ撃つ作る」推進委員会 25 / 1
왜 이탈리아?
평소에는 일본과 비교하는데?
상대해 주지 않으니까 어쩔 수 없이?


aqu***** 40 / 0
이란 “거, 잘됐다. 자, 그럼 미지급금 받아볼까?”


棚マニア 14 / 0
발밑이 단단하지 않으니까, 코로나가 가라앉으면 원래대로. 


yok***** 30 / 1
이탈리아는 로마시대부터 선진국에 있었던 나라라서, 경제의 기복을 몇 번이나 경험했다고 생각하니까 걱정은 거절합니다. (웃음)


浜の鬼平 14 / 0
남의 나라의 불행은 꿀맛?
이제 슬슬 어른이 되어 다른 사람이 더 불행해진 것을 좋아할 만한 코멘트는 삼가는 것이 좋아.
GNI 개선이 자국의 성실한 노력의 결과라면, 불행한 다른 나라를 비교하지 않아도 주변에서 잘 평가해 주겠죠.
언제까지고 타국과의 비교에만 핏줄을 세우는 것은 나라의 품격이 의심됩니다.


pp***** 22 / 0
다른나라가 코로나에 시달려 제대로 된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것을 기뻐하고 있어.
다른 나라에서 어쩔 수 없이 일시적으로 퍼포먼스를 떨어뜨렸다고 해서
모국의 평가가 올라갈리도 없다..
2019년 GDP
이탈리아 2,001,466 (백만 US$)
모국 1,646,739 (백만 US$)
수년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올 뿐


kar***** 50 / 2
지금 떠들면 화재 현장의 도둑 소리를 들을 거예요.
이 나라 사람들의 감각을 정말 이해할 수가 없어.
스스로 미움 받을 말을 하는군요.
(진심으로 기뻐하니까 더 나빠.)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105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