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Etn.연예/영화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18일 (목)


[JP] 日 언론 "블랙핑크, 첫 온라인 라이브에 전세계 팬 열광" 일본 반응

kalamoo 조회 : 35,199
목록
블랙핑크의 첫 온라인 라이브가 1월 31일 열렸습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일관계에도 불구하고 한류의 인기가 폭발하는 느낌이네요. 예전에는 한류 팬들이 마이너 쪽이라 혐한을 못 본 척 하는 분위기였는데, 한류 팬들이 적극적으로 한류를 옹호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기사내용>
블랙핑크, 첫 온라인 라이브에 전 세계 팬 열광. LISA의 눈에 눈물.
유튜브 구독자 수 여성 아티스트 세계 1위

대한민국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온라인 라이브 「YG PALM STAGE – 2021 BLACKPINK : THE SHOW」 가 1 월 31 일, 전 세계를 향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전송되었다

유튜브 오피셜 채널의 총 재생 횟수가 150억 회 이상, 채널 등록자 수는 여성 아티스트 세계 1위를 자랑하는 블랙핑크에게 유료 온라인 라이브 방송이 이번이 처음이다.
당초 작년 12월 27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연기. 약 1개월 늦게 실시되었다.

뉴욕, 로마, 시카고, 파리, 도쿄, 런던, 시드니, 서울……. 전 세계 도시의 풍경과, 멤버를 표현하는 4개의 빛이 지구에 쏟아지는 영상이 흐르고,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힙합 넘버 'Kill This Love'로 공연이 시작되었다.

일렉트릭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의 라이브 밴드를 거느리고, 황폐한 신전 같은 스튜디오에 모습을 드러낸 멤버 4명. 총 쏘는 듯한 춤으로 팬들의 마음을 꿰뚫었다. 독창적인 비트의 'Crazy Over You'에서는 다채로운 꽃들을 배경으로 매혹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토크에서 멤버들은 "블랙핑크의 'THE SHOW'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마음껏 즐기세요." 라고 영어와 모국어로 인사하며, "모두가 만날 수 없어서 쓸쓸해" 라며 화면 너머 관객들에게 솔직한 마음도 전했다.
 
트랩과 한국 전통음악의 기본 리듬인 '장단'을 결합한 「How You Like That」 에서는 거대한 천사의 오브제 아래서 리사가 빠른 랩을 선보여 팬들을 열광시켰다. 

한편, 로제(로제)는 이번 라이브에서 솔로곡 'GONE'을 첫 공개했고, 서두에는 8㎜ 필름을 사용한 뮤직비디오의 일부도 첫 공개됐다.

마지막에는 멤버들이 웃으며 손을 흔들며 팬들과 제작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LISA가 모국어인 태국어로 멀리서 지지해 주고 있는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이야기하기 시작하자, 그 눈에는 눈물이.

네 사람은 어깨를 맞대고 팬들의 메시지가 프린트된 무대로 이동하여 'FOREVER YOUNG'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선보였다.

약 한 시간 반 동안 쿨하고 열정적인 첫 번째 온라인 라이브 공연은 따뜻하고 친밀한 분위기 속에서 막을 내렸다.

블랙핑크는 2016년 한국에서 데뷔. 2018년 6월에 발매된 첫 미니앨범 'SQUARE UP'이 전세계 44개국 itunes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62일 만에 5억뷰를 돌파해 현재 14억뷰를 돌파하는 놀라운 기록을 갱신 중이다.

작년 10월에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발매했다. JENNIE가 작사, 작곡, JISOO가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Love sick Girls'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공개 32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한 'How You Like That' 셀레나 고메즈와 콜라보 한 'Ice Cream (with Selena Gomez)'과 현재 각국 음악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여성 래퍼 카디 B가 피처링 참여한 'Bet You Wanna' 등 총 8곡을 수록했다.






<이하 야후재팬 댓글입니다>


kum *****   1159 / 213
일본이나 한국의 문제 이전에,
솔직히 일본의 아이돌보다 한국 쪽이 멋있다. 
그렇다고 일본인이 한국인보다 뒤진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팬들의 기호의 차이일 뿐. 
하지만 그 차이점이, 적어도 나에게는 한국이 멋있어 보이고, 세계에서의 선호도 그래. 
그러니까 나 개인의 희망은, 일본에서도 멋진 아이돌이 태어나서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다. 
한국 싫어하는 사람들은 말야, 이런 희망도 가지면 안 된다고 생각해?


∟ mgj   *****   99 / 20
일본에서 팔리지 않아도 좋으니까, 해외용으로 남자는 키 큰 미남, 여자는 20세 이상의 어린애 같지 않은 아이돌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부끄러워


∟ obx *****   93 / 22
동의합니다. 
요즘 아이돌은 외모도 춤도 안타까운 사람들뿐. 


∟ ebh *****   64 / 7
한국의 아이돌과 일본의 아이돌과는 정말로 레벨이 너무 달라. 
더 말이 필요 없어. 


∟ rko *****   14 / 34
점조직 활동대가 대단하네요. 막말 대잔치, 일본 비방 무제한이네요. 


∟ mad *****   87 / 13
동의합니다. 
한국은 좋아하지 않지만, K-POP는 굉장히 완성되어 있어서 멋있어. 
이것은 사실. 일본의 아이돌은, 남자도 여자도 어린애 문화랄까 유치하네요. 


∟ ( ´ Д ` )   50 / 9
카라는 정말 귀여웠어!!
하라 열심히 했지? 
동방신기도 멋있었고. 


∟ yam *****   48 / 74
국책으로 팔고 있는 나라와 민간에서 하는 나라의 차이야
블랙핑크는 양산형으로 서양에서는 비슷한 곡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Perfume은 일본 오리지날로 나라의 지원도 전혀 없지만 세계에서 통용되고 있다. 


∟ kdw *****   40 / 15
》Perfume은 일본 오리지날로 나라의 지지는 전혀 없지만 세계에서 통용되고 있다
세계 어디? 자세히 가르쳐줘.


∟ tou *****   52 / 17
>>블랙핑크는 양산형으로 서구에서는 비슷한 곡들이 많이 있다. 
구체적인 예시를 꼭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 mmmzzz   21 / 9
지금 일본의 유희 아이돌은 자진신고제라서... 
본래 스타는 타고난 소질에다, 피나는 훈련과 연습을 쌓아 뽑힌 사람들만이 세상에 나가는 것을 허락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해. 
아이돌은 아니지만 저쪽 배우들은 학교에서 연기를 제대로 배운 사람이 많다. 
프로 의식은 전혀 당해낼 수 없다고 생각해요. 
혐한들은 절대 인정하고 싶지 않겠지만(웃음)


∟ rko *****   5 / 28
mmmzz 님
한국도 자진신고지? 아이돌 비지니스는 오디션 프로듀싱이기 때문에 자진신고라고 생각합니다만. 


rko***** 13 / 71
슬쩍 일본 음악을 비방하고 있군요. 일본음악을 전체적으로 보면 어때요? 음악이 모두 아이돌일까요? TV에 잘 나오지 아이돌이 다 뭘까요? 이 세상에 많은 인기있는 여러가지 아이돌이나 여러가지 아티스트나 여러가지 음악이 넘치고 있어요.
이 그룹보다 이미 랭크 인 한 BABY METAL이라는 그룹이 있습니다만, 이런 것에는 일본인으로서는 인정하지 않나요?


∟ kdw *****   28 / 10
rko
한국의 제품보다, 케이팝보다 뭐든 일본이 훨씬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좀 더 현상을 받아들여 어떤 분야에서든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해줬으면 좋겠지만,
뭐 당신들 같은 감정론뿐인 인간에게는 전해지지 않을 테고 말도 안 통하네요


∟ tec *****   5 / 23
>>한국 싫어하는 사람들은 말야, 이런 희망도 가지면 안 된다고 생각해?
한국을 싫어하는 사람은 역사나 영토 문제, 한국 정부의 태도 등에서 한국을 싫어하기 때문에 원 댓글에서 아이돌이 이러쿵저러쿵해도 의미가 없다. 
한국의 약70%가 일본인을 싫어하지만 그것은 모두 과거의 역사가 얽힌 것. 
한국의 일본제품의 불매나 일본여행의 보이콧등도 그래. 그 상품들이 싫은 것이 아니라 일본전체가 싫어서 하는 것. 
그것과 마찬가지로 일본인도 한국 전체를 싫어하기 때문에 한국에 관련된 것은 모두 싫어한다는 거야. 
K POP 같은 거 전부 똑같은 허연 가면 쓴 횻토코(*요괴. 추남의 대명사) 같이 생겼고 말야, 전혀 볼 생각도 없고 일본에서는 절대 활동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돈 때문에 일본에 와있는 녀석들은 정말로 부끄러운 놈들이라고 웃으며 보고 있어. 
그저 그것뿐. 


∟ kdw *****   29 / 11
rko
J-POP 전체로 생각하면, 오히려 K-POP은 아이돌만 인기이기 때문에 J-POP 쪽이 다양성이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BABY METAL도 일본인 최초로 18위, 락 부문에서는 1위로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더 위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해 줬으면 해요.
하지만 당신네들은 블랙핑크나 BTS가 빌보드에서 입상했을 때 날조다, 로비다, 빌보드는 이제 옛날처럼 정확하지 않아, 근거도 없이 마구 외쳐댔잖아요
BABY METAL의 LA 완판 공작은 틀림없이 없었나요? BABY METAL의 인기는 진짜인가요?그 제멋대로인 용어란 무엇입니까?
그런 뜻입니다만?


∟ hry *****   5 / 37
수십 년 전에 아무로랑 MAX SPEED, 슈퍼몽키즈에서 했던 일을 이제 와서 일본이 할 필요 없어
원래 지금의 일본에서 연예인이 절벽의 꽃, 동경하는 것도 헤이세이 중기까지
게다가 해외를 향하라니, 원래 일본이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거대한 시장인데 케이팝처럼 열심히 돈을 벌 필요도 없고 말야.


∟ jum *****   15 / 0
지금까지 일본의 아이돌은 텔레비전에서 억지로 밀어주면 팔린다는 느낌이었지만, 그래서 개인의 능력이라기보다는 사무실의 힘이 센 거 였지.
하지만 젊은애가 테레비를 떠나기 시작하고 나서, 좋아하는 나라의 음악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게 되고 나서, 진짜를 알게 된 느낌이 들어.


∟ sa ****   23 / 3
개인적으로는 저도 한국이 좋아요. 데뷔까지의 연습량이 장난이 아니고, 마무리가 굉장합니다. 최근에는 K-POP만 듣고 있습니다. 
일본이 나쁘다던가 하는 게 아니라 개인의 기호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원래부터 한류얼굴도 좋아하고. 


∟ for *****   57 / 7
그쪽은 원래 아이돌=아티스트잖아?? 일본처럼 ‘아이돌은 노래 못하든 춤 못추든 보통보다 좀 귀엽고 붙임성이 좋으면 오케이’ 같은 장르가 없지 않아?? 그쪽은 아무로 나미에 같은 사람도 ‘아이돌이자 아티스트’ 같은 느낌이지 않을까? 잘 모르겠지만


∟ dev *****   42 / 6
아이돌의 정의가 일본과 한국은 다른 것 같습니다. 한국의 아이돌은 일본에서는 아티스트의 위치이지 않을까. 


∟ ogx *****   109 / 20
알아요. 국내의 아이돌은 세계 지향적이지 않지요. 아마 아이돌로서의 각오도 k-pop에 크게 미치지 못해요.


∟ woodpecker   110 / 9
일본 아이돌과는 숙련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케이팝은 모두 10대 시절 일찍부터 연습생으로 수십 명 있는 동세대 중에서 뽑힌 정예들입니다. 가창력도 춤솜씨도 일본 아이돌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결국은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돈이 된다면 일본 아이돌 씬도 성공한 거겠지만, 좀 더 오타쿠용이 아닌 노래기술이나 춤기술을 보여줄만 한 아이돌도 일본에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 pop *****   91 / 10
알아요, 교복을 입고 많은 사람들 중에서 누구나 부를 수 있을 것 같은 노래만 부르는 사람들이 멋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아요. 제가 어렸을 때는 초등학생 그룹에서 SPEED나 아이들이 동경하는 그런 그룹이 있었는데, 지금은 일본에 그런 그룹 거의 없는 것 같아. 쟈니스도 동세대를 좋아할 수 있는 시대였어. 지금은 젊은 사람들이 보기에 너무 나이가 많다고 생각해요.


∟ min *****   72 / 13
나도 특별히 k-pop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블랙핑크는 정말 좋아. 너무 멋있어! 일본 여자 아이돌도 이쪽으로 향해주면 최고일 텐데..라고 생각해. 아이돌이라기보다는 아티스트? 퍼포머? 인지도 모르지만.


shm ***** 353 / 159
여기에서 비판을 펼치고 있는 무리들 중 상당수는 자기가 애국자인 줄 알고 있겠지.
음악에 국경은 없고, 훌륭한 것은 훌륭하다.
블랙핑크는 틀림없이 일류 아티스트라 생각하고, 세계도 정말로 인정하고 있다.
사실을 사실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들의 마음에 들지 않는 나라의 일은 모두 바보 취급하는 무리들은, 진정한 애국자가 아니야.
모르고 바보 취급하지 말고 가볍게 마음을 열어보면 어떨까?
그러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일부를 제외하고) 세계에 뒤쳐져 있는 실정을 잘 알 수 있지 않을까.
진정으로 일본을 사랑한다면 좀더 겸허하게 세계를 봐.


∟ milk 29 / 27
10년전쯤 k-pop을 우습게 봤던 마츠코도 지금은 블랙핑크 칭찬하고 있지. 그런 깨달음 중요해.


∟ rko ***** 15 / 35
한국으로부터 비방당하고 있는데 안일한 생각이네요.


∟ yam ***** 31 / 59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는 지표가 뭐야?
코첼라에는 한국인 관객밖에 없었어..
일본 사랑이나 음악의 세계 같은 거 어쨌든 좋지만, 양산형 상업음악의 블랙핑크 같은 걸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던가 좀 봐줘.
그야말로 세계의 음악을 모른다.


∟ eva ***** 21 / 34
멤버들의 국적인 한국인과 태국인이 대부분이지.
앗, 그리고 경박한 일본인도 있었나?


∟ nis ***** 23 / 19
LA의 Foram을 sold out한 babymetal은 뉴스도 안하는데 말야!


∟ tanxxxxx 11 / 4
있잖아! 그 말을 하고 싶어 나도~


∟ milk 35 / 16
TWICE 사나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당시 떠든 것은 한국의 인터넷 우익 같은 사람들이 대부분으로, 제대로 된 한국인들이 오히려 사나를 두둔했거든요. 불매운동이 시끄러울 때도 한국의 배우가 '사나에게는 손대지 마'라고 격노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고, 연말 노래 프로그램에서 BTS 옆에서 사회를 보는 수준.
야후뉴스나 SNS에 나오는 문자로 한국을 그대로 판단하는 것도 그것이 정보 취득 수단의 하나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진짜 한국을 아는 것은 실제로 여행을 가거나 실시간으로 여러 컨텐츠를 접하고 있는 한류 팬이야.


∟ ura ***** 13 / 3
코첼라에는 한국인 손님밖에 없었어...
코첼라의 영상을 보면 그런것 없이 여러 인종이 있었던 것은 일목요연한데, 어째서 그런 유언비어라고 할까 희망적 망상을 토하는 걸까? 거짓말을 하면서까지 K-POP을 깎아내리고 싶은 것은 병이야. 이제 스스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조차 인식할 수 없어 망상에 빠져 있는지도 모르지만.
인터뷰에서 코첼라를 돌아볼 때 그 멤버의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공연장에는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모인다. 그건 바로 우리 블랙핑크와 같아.”
“사람들이 새로운 문화와 음악에 대해 관용적이고 기뻐해줘.”


xlf ***** 426 / 41
스피드, 아무로짱과 자라온 나는 역시 한국 아이돌이 귀엽다는 생각이 들어.
지금 일본에 그런 아이돌은 없지?
슬슬 나와 주었으면 좋겠다.


東亜共栄 18/0
오키나와 액터스계는 좋았지? (*아무로 등 일본 아이돌 계를 주름잡았던 8-90년대 트렌드.)
사람 수가 많은 건... 남자도 여자도 보기 힘들어.


∟ kei ***** 0 / 2
Faky라는 아이돌 멋있어.
일본의 아이돌. avex의.


agu ***** 214 / 35
Blackpink는 외모도 좋고, 악곡도 훌륭해. 무엇보다 멤버들의 퍼포먼스에서 열의을 느껴. 그런데도 냉미녀고 세련되고.
그런 점이야말로 지금까지 해외(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등의 영어권 아티스트)와 아시아의 차이라고 계속 느꼈지만, 적어도 BTS와 Blackpink에는 그것이 갖춰져 있는 것 같다.
구미에서 섹시컨켑의 틀에 맞추지 않고, 멋진 아시아인 틀이라는 것을 만들어낸 것은 대단해. 그것도 서브컬쳐가 아닌 메인스트림으로.


jule ***** 36 / 6
K-POP의, 유명 아티스트에게 곡을 만들게 하고 랩을 덧붙이는 수법은, BTS도 그렇지만 정착되어 있는 것 같아. 이번에는 Lea Haywood이지만 지금 K-POP은 전세계에 작곡을 의뢰하고 있네. 개인적으로는 한국인 아티스트라도 재능있는 사람을 발탁해 가야 한다고 생각해.


ovg ***** 22 / 9
KBS의 일본어 아나, 블랙핑크는 일본에서는 카라와 소녀시대, 트와이스만큼 인기를 얻지 못하는 이유가 뭐냐고 말했었지?
걸그룹의 팬층은 주로 젊은 여성이니까, 미용이나 다이어트의 아이콘으로 보여지는 쪽이 잘 팔리지 않을까. 블랙핑크는 그 점, 카라나 소녀시대, 트와이스같은 곳과는 컨셉이 달라서, 다소 어필이 어려운 것일지도. 개인적으로는, Girl's Day같은 좋은 곡이 여기저기서 많이 팔렸으면 좋겠어.
그리고 GIRLFRIENDS는 “여자친구(가타가나)”가 낫지 않았을까?


mis *****   76 / 32
일부러 모른다고 하는 사람, 필사적이라 슬퍼.
모르는 게 나쁜 건 아니지만 디스할 때 그 말은 너무 촌스러워.
블랙핑크는 별로 좋아하지도 않지만, 악마 같은 느낌이라던가 미국의 젊은 세대가 좋아할 것 같아.
다만 그곳에서 인기를 얻으려면 상당한 수준이 필요하기 때문에, 순수하게 대단하다고 생각해!
모른다고 쓴 사람이 100번 다시 태어나도 안 될 정도로 노력하고 있겠지.
보통사람으로는 볼 수 없는 세계를 보고,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힘내길 바라고, 인기가 가라앉을 즈음에는 때 많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몇 년 사이에 인기가 떨어질 거야,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혹시 안 그러면 본인들이 분해서 몸이 망가진다고, 몇 년 안에 인기가 떨어지길 바라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lyt *****   298 / 88
한국은 싫지만, 블랙핑크는 좋아합니다. 
타이라던가 호주라던가 그렇게까지 한국을 느끼게 하지 않아서일까.. 또, SPEED 세대이기 때문에, 4인조라는 점에서도 연상되고, 굉장히 신경이 쓰입니다.(웃음) SPEED보다도 훨씬 레벨 높지만. 


rin :::   9 / 3
일본에서도 인기있는 거 알지? 
옛날의 SPEED, 하마사키 아유미, 그리고 누구보다 아무로... 멋있었지!!! 아이돌과는 다르다. 또래의 아이가 동경해 패션도 메이크업도 흉내낸 카리스마였다! 지금 일본에 카리스마 여성 없지 않아??


luc *****   57 / 19
모른다고 댓글 다는 사람이 있어서 놀라워! 지금 초등학생, 중학생 여자들도 동경의 대상이라  YouTube에서 보거나 하고 알고 있는데! 모른다고 쓰고 있는 사람은 그런가, 고령층의 사람이구나! 우리 집 애들은 아무로 다음에 딱 필이 왔어! 라고 기뻐하며 곡 듣고 있어~

 
lfe *****   277 / 86
네, 저 굉장히 팬이에요
특히 LISA..귀여운 데다가 저런 랩을 할 수 있는 사람 일본에는 없어요..또 라이브 가고 싶어요. 


ron *****   4 / 23
뉴스에서 나왔는데 창법이 니쥬랑 비슷해서, 한국 그룹은 다 똑같이 들린다.
 

sor *****   95 / 77
이 라이브 참전했습니다! 온라인 라이브 참가는 처음이고 안내가 영어와 한국어로만 되어 있었기 때문에 조금 걱정되었지만, 문제없었습니다. 같은 공간에 있을 수 없는 것이나 다른 관객의 반응이 채팅으로 보이고 있을 뿐이라는 점이 조금 쓸쓸하기는 했지만, 내용은 뮤직비디오와 스테이지의 멋진 곳만 모아둔 듯한 멋지고 멋있는 쇼였습니다. 


crw *****   126 / 47
뭐라 해도 한국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공기감이 취저야. 일본도 벌써 꽤 오래 한류 유행이잖아. 


∟ rko *****   11 / 34 
유행인가?


∟ nem *****   17 / 4
왜 그렇게 물고 늘어지는 거야 ㅋ
꼴불견이야ww


mad *****   17 / 11
다들 스타일이 좋네~ 다리가 길어!
악곡같은것을 모르기 때문에 겉모습만 코멘트라서 미안하지만, 일본의 아이돌이 뒤떨어진다, 지는것도 어쩔 수 없을지도. 


F4 *****   43 / 18
K-pop의 성공으로 촉발되어 일본의 음악업계도 세계에서 승부하러 나가보면 좋을 텐데..


k***** 11 / 5
한국에서 살고 싶다. 정말. 


kdw   *****   30   /   18
실컷 K-POP을 좋아하는 일본인까지 재일교포라고 부르거나, 바보라고 욕해놓고, 일본인 아이돌과 비교해서 멸시하지마! 라든지 웃기지마!
그런 이기적인 면이 너희들 넷우익이 미움 받는 요인인거야. 자기 멋대로 애국자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저 폐가 되는 인간일 뿐이야.
싫으면 무시해. 싫증나서 반응하지 않게 되는 게 연예인은 제일 데미지 큰 거고 말이야.
단지 팬이 보기에는 일일이 한국을 얽어서 멸시하는 코멘트(댓글)를 받는 것을 보면 짜증날 뿐이야.


∟ rko *****   9 / 23
일본을 멸시하는 건 미움 받지 않나요? 일본을 멸시하고 한국을 치켜세우는 사람들도 미움 받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무시하라고 하시는데, 무시하고 싶다면 부디 팬 싸이트 쪽에서 코멘트 달아주세요. 동료가 많이 있다고 생각해요. 


∟ kdw *****   12 / 11
당신들 같은 혐한의 인간들이 한국사람 따위 응원하지 말아라 든지, 일본 아티스트의 인기는 진짜고 K-POP은 전부 공작이라든지 일부러 비판 댓글 써넣기 때문이잖아요?
반대로 쟈니즈나 그 외 일본 아이돌의 기사에 K-POP의 누구 쪽이 더 굉장하니까! 같은 거 일부러 코멘트하는 사람 있습니까?
일부는 있을 수 있지만 K-POP 기사에 비해 거의 찾아볼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이 블랙핑크의 기사도 당신들은 관심도 없고 오히려 싫은데, 마음대로 이 기사가 열려서 코멘트 쓴 건가요?
물론 팬 사이트에 가고 있습니다만, 이 기사야말로 팬이 보고 정보를 입수해서 즐기는 기사잖아요??
혐한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댓글 달라고 있는 기사인가요?
당신들이야말로 5ch라던가 혐한 기사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쪽으로 가면 되잖아요.
일부러 응원하는 사람을 멸시하고 불쾌하게 하면서까지 비판을 쓰는 건가요?


∟ rko *****   8   /   23
아니 아니, 일본 비방하고 있잖아요. 기분 좋게 그런 댓글에 "저도 동감입니다" 이런 말 하잖아요.
비판 코멘트라고 하면 별 것 아닐 정도로, 신경이 쓰이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거죠?
그렇다면 일부러 덤벼들 정도로 코멘트하지도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일부러 코멘트하는 걸요.
그렇다면 비판 코멘트도 야후에 써도 되는 것 아닌가요?
일본인은 한국인으로부터 불쾌할 정도로 비방을 받고 있고, 그것에 대해 댓글 달아서 뭐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기분 좋은 곳에 가고 싶다면 팬사이트에 글을 올리고 열람하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 lea *****   8 / 4
인터넷 우익은 열등감을 느끼고 있어. 그래서 무시할 수 없어서 코멘트 해버려. 같은 일본인으로서 정말 부끄럽다.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79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