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밀리터리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20일 (토)


[JP] 日 언론 "터키 차세대 전차에 한국산 엔진 탑재" 일본반응

애플사이다 조회 : 21,523
목록
<일본언론 보도내용>
터키의 차세대 전차에 한국산 엔진, 현대-두산 인프라 코어 첫 단독 수출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자체 개발한 전차용 엔진을 터키에 수출하게 됐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터키 기업 BMC와 328억엔(약 3131억원) 규모로 1500마력급 전차용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주로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방산 관련 엔진을 처음 수출하게 됐다. 엔진은 BMC가 만드는 터키의 차세대 전차 알타이에 탑재된다.

알타이 전차는 한국의 주력 전차 K-2 흑표의 형제 전차이다. 터키가 K-2 개발사인 현대로템으로부터 설계 및 기술을 이전받아 개발했다. 계약에 따라 1102억원 규모의 1차 물량은 2025년 하반기부터 3년간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추가 옵션 구매 계약 조항에 따른 2029억원어치의 2차 물량은 2028~30년 공급한다.

터키 정부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전차용 엔진에 대해 고속-고출력 기동전술을 수행할 때 최적 효율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향후 수출 지역을 확대하고 방산 부문을 차세대 성장동력 중 하나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해 12월 폴란드 수출용 K2 전차에 탑재될 1800억원 규모의 전차용 엔진을 공급하는 계약을 현대로템과 체결했다.


000.jpg



<댓글>


comic 98/13
성능을 인정받아 수출 결정된게 아니라, 가격 경쟁에서 이긴 것이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물론 그게 아니더라도 한국 말고는 더 이상 공급처가 없었다고 하겠지만.... 그래도 싼 가격을 제시해 수출 쿼터를 따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아.


シロクマさんは思う 10/4
싸구려 물건을 사고 돈을 잃을 생각인가?
일단은 한국산은 성능 둘째치고 위협이 되잖아. 
일단 단차를 넘을 수 없는데다, 도랑은 건널 수 없는 전차지만 포장도로라면 달릴 수 있으니 괜찮다는 건가. 


hum 41/103
이 엔진은 이미 폴란드용 K2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2022년 3월부터 진행된 터키군의 알타이 탑재 시험에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엔진 단독 공급 계약을 맺은 상태입니다.
1만 킬로미터 내구성 주행 시험도 통과했고요.
60톤급 전차에서의 성능을 보증받은 상태입니다.


ㄴmsh***** 5/0
성능시험을 통과하지 않으면, 저쪽은 시험 자체를 바꿔버리는 나라니까요....
뭐, 엔진은 몰라도 자국 전차에도 장착할 수 없는 변속기만은 사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aki***** 36/7
무기 수출에 관해서는 일본은 한국에 완전히 지고 있어.
여전히 그래도 일본이 더 낫다는 글이 많지만, 우리도 이제 냉정하게 현실을 봐야 해.
평화라는 주문만 외워대는 종교에서 빨리 벗어나서, 무기 생산 체제와 판로 개척을 해야 해.
더 늦기 전에 말이야.


ㄴwqp***** 0/0
일본은 더 이상 전차를 생산하지 않아.
이젠 이웃이 수출로 돈을 벌고 있어.
기술도 모두 빠져 나갈 거야.....


tom***** 165/30
일본은 안 되요. 딱히 대단한 기술도 없고, 실용시험 기회도 없고, 반전이네 평화네 하는데요. 평화를 유지하려면 고품질의 무기가 필요합니다!


ㄴzsy***** 9/3
생산 능력이 없는데 어쩔 수 없지..



風神雷神 36/6
유럽, 중동, 아시아는 한국산 전투기, 전차, 자주포 등이 고평가 되어 있고, 계약 주문도 쇄도하고 있어.
한국은 우크라이나의 직접 지원은 거절했지만, 미국 NATO를 통해 전차, 자주포, 탄약의 우크라이나 공여는 문제없이 제공할 수 있게 되었지요...?


tos***** 62/4
성능이 어떻든 신뢰성은 있느냐, 없느냐 등 이래저래 말해봐도... 해외 수출로 잘 연결시키고 있는 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
일본도 이런저런 제약을 빨리 걷어내고 하루 빨리 수출 쪽으로 방향을 틀지 않는다면 방산 사업에 밝은 미래가 없을 거야.


kmd***** 0/0
차세대 수출용 전차 엔진에 쓰는 거잖아.


r43***** 9/45
이런 기사를 읽다보면.... 옛날에는 일본도 나름의 전차를 만들고 있었는데- 하고 꽤 슬픈 기분이 들어.
일본도 언젠가 한국에서 전차를 사야하는 시대가 올 지도 모르겠어...


a11***** 25/11
한국은 중동에 파이프가 있는 것 같지만, 아시아를 대표한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어. 그러니 실수나 잘못이 생기면 진지하게 사과하고 대응해주길 바래.


ㄴbq4nso**** 10/0
실수가 있었을 때 모르는 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그 나라는 신뢰성이 영


dgj***** 37/30
기술력은 향상되어 가는 거야.
언제까지나 몇 년 전 수준에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게 아냐. 
크라이슬러 디펜스의 기술협력으로 완성된 K1 전차(1984년), 개발이 난항을 겪으면서 독일산 파워팩을 사용한 K2 초기 로트(2014년), 한국산 엔진이 탑재된 걸(2019년)로 폴란드 수출 성공.
폴란드는 2차대전 전부터 항공기를 비롯한 무기 산업, 중공업이 존재하는 나라야. 유럽에서 1000년 역사를 가진 나라이며, 또한 나토의 한 나라이기도 하지.
그런 나라가 대량으로 한국산 무기를 구입한 거야. 아프리카의 민족싸움이라던가 내전으로 끊임없이 뇌물이 오고가는 독재정권의 나라로 무기를 판 게 아니야.
언제까지나 자기만족을 하고 있는 일본.
자꾸만 뒤처지고 멀어지는 현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어.


ㄴmig***** 0/3
뭐가 어떻게 되어가든 간에 우리 민족이야말로 일등민족! 이라고 외치며 살고 싶어.


gun***** 12/8
전차 엔진을 수주했어요? 이거 괜찮나요? 
자국 전차의 엔진도 기어박스도 개발하지 못하고 독일이나 타국산 물건을 사용한다면서요? 일본과는 관계 없는 일이지만 저쪽이 돈낭비가 되지 않겠어요?


名無しストリーター 4/1
하긴 엔진 자체는 괜찮겠지. 근데 변속기를 포함한 파워팩으로는 소정의 요구 성능도 클리어하지 못할 거고, 그럼 거기 수준에 맞게 억지로 통과시킨 건가?


pkb***** 52/39
한국은 저품질
←이렇게 바보 취급만 하고 있으니 일본이 가전이나 반도체에서도 추월당하는 거야. 비즈니스 세계에서 근거도 없이 상대방을 아래로 보며 자신들이 이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실적도 없이 망언만 해대는 건 진심으로 어리석은 짓이야.


aho***** 33/13
K2는 혹시 미쓰비시 엔진과 비슷한가?
변속기는 독일산이고, 아직 자국산은 통과 합격하지 못했지.
어차피 전쟁터에서 쓰기에는 상당히 불안하지 않나.


ㄴkn3***** 2/2
독일 허가 없이는 엔진을 만들 수 없어. 한국산 엔진은 성능 기준을 낮춰서 완성하기로 했다고 하지.
알타이는 K-2 전차였지만 완성되지 않은 엔진을 포기하고 독일에서 엔진을 구입했어.
이번 우크라이나 지원으로 레오파르도 증산이 필요했고.... 그 여파로 엔진 공급이 중단됐을까나?



mok***** 88/21
결국 군사 산업마저 스마트폰처럼 한국은 개발도상국 같은 열악한 사업처에서나 살아남을 수밖에 없을지도 모르지.
뭐, 그 외에도 한국산은 트러블이 너무 많아서 앞으로 어떤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는 거고.


ㄴkn3***** 1/1
독일이 우크라이나 지원으로 레오파르 생산량을 늘려야 했어. 그러니 알타이로 돌릴 엔진이 없었던 걸까?
그래서 마지못해 한국에서 조달하는 거라면, 그나마 이해가...


rmc***** 1/0
어, 근데 한국은 독일에서 전차용으로 파워팩 구입하지 않았었나?


ta_***** 27/20
저품질이어도 한국산은 결국 싸니까 팔리는 거예요
자주포 같은 것도 명중률이 낮다든가 그러지만.


god**** 35/7
이번 주 깜짝 몰래카메라 출동!


ㄴbq4nso**** 1/0
처음부터 폭발시킬 생각으로 만들면 어쩐지 폭발하지 않는다-는 사양이 되는군요(^o^)//


nan***** 84/16
K2 전차에도 못 하지 않았던가???
이대로 괜찮은 거야?


ㄴhum 8/4
두산인프라코어의  DV27K 엔진은 K2 전차에 정식 채택되었으며,  폴란드용 전차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ㄴkn3***** 2/0
요구 성능을 낮춰서 합격한 엔진으로 말이지 www


osa***** 36/6
한국산 파워팩은 규정에 따라 출력을 지원하지 못하잖아?
그런 거 수출해도 되는 거야???? 


ㄴbq4nso**** 1/1
오리지널(독일산)의 파워팩의 특정 출력일 때 충분치 않았던 거였고, 한국산은 규제를 낮춘 파워팩 사양이라 충분하지 않았을까? 


ㄴhum 5/8
이미 엔진 부품은 폴란드용 K2에 설치되어 있었고, 변속기 부분은 터키군의 주도 하로 알타이에 설치한 후 1만 킬로미터 내구성 테스트가 잘 끝났으니까. 그러니 괜찮지 않겠어?


ㄴvk4***** 6/0
>폴란드용 K2
수출용 파워팩이 다 한국산인 건 아니야. 엠블럼과 명판은 한국산이겠지만 나머지는 모두 독일산이야. 한국의 '과거 실적'을 감안하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지.


pos***** 7/3
터키, 한국과 스와프를 맺으면 일단 공짜.


zai***** 10/1
일본은 언제나 주저하기만 하니, 그 사이에 손님 도망가는 거야.


khs***** 24/18
일본의 무기는 자동차로 말하자면 중국차 수준에 불과해, 
그것조차 수상한 수준에 불과하니까 니들은 뭣도 모르면서 괜히 큰소리치지 않는 게 좋을 거다. 그러니까 수출을 하지 않는 거야. 실전 경험 조차 없는 무기인데 신뢰성이 있을리 있겠냐.


tw8***** 30/10
얼마 전까지 만들 수 없어서 독일에서 수입한 거 아니었어? 독일도 잠수함에 이어 전차까지 한국에 수출할 건지 궁금하네. 성능 저하된 버전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최신 버전이라면 중단하는게 좋다고 봐. 저 나라는 국산이라고 말하면서 다른 나라에 싸게 팔아버리잖아. 아무튼 판매 하나는 잘하네요. 일본이 배워야 할 건 그런 사기성 있는 수법일지도 모르겠어요.


shi***** 74/19
한국산 엔진은 대단하네.
미쓰비시 자동차가 설계한 GDI 엔진인데도 제조되는 단계에서 불이 붙는 기능까지 있었지.


gre***** 0/0
그럼 한국이 파워팩을 만들 수 있었다는 거야?


vog***** 1/0
어디 한 번 보여주시죠, 한국산 성능이라든지 이런 걸요.



UCCHARI2926 359/51
일본이 앞으로 무기를 국산할 거라면 해외로 수출하는 것도 전제에 두어야 해.
국내 소비만으로는 개발 비용의 본전도 못 찾아.
수출 실적이 없으니 안 된다는 말도 있지만.... 한국의 저품질의 제품이라도 결국은 구매자가 있잖아. 일본도 본격적으로 수출에 나서면 사고 싶은 나라가 많을 거야.


ㄴvic***** 16/9
한국산을 저품질이라든가, 저성능이라든가, 저가라든가- 다들 우습게 여기지만 실제로 팔리는 것은 어느 쪽이냐? 매출에도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 아냐?
다들 현실을 잘 봐.



ㄴote***** 28/9
먼저 미쓰비시에 제안이 왔었는데 기술이전 문제로 일본은 당황한 거야.
그러니까 터키가 결정한 게 한국이라는 거구나.
근데 기본이 된 독일 MAN 이런 거 승인은 괜찮은 걸까요?



ㄴaxi***** 16/7
수출하면 군사기밀도 유출될 것을 각오해야 하는데요?


uuz***** 17/15
터키 씨, 싼 물건을 사면 돈을 버린다니까? 
그런 거 사는 건 그만두는 게 좋지 않을까나.  


guru 11/6
일본이말로 자회자찬 중이지만 해외시장에서 중장비조선 쪽 외에는 모두 한국에게 패퇴하고 있어. 옛날 한국 제품의 퀄리티로 아직까지 생각하고 있는 모양인데, 미국 가전점에 가봐도 한국과 중국 티비는 진열되어 있지만 일본 제품은 소니만 겨우 끝자락에 하나 있을 뿐이야.


jkc***** 14/9
터키씨도 충분히 테스트 하고 나서 결정한 구입인데요. 일본인은 어떻게 이렇게 쉽게 다른 나라를 바보 취급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 그러니 세계 유일하게 원폭을 맞은 나라가 될 수 있었던 걸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kc***** 15/15
'한국은 저품질만 하는 나라'라고 쓰면 일본이 더 나은 듯 보이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일본인 여러분. 이렇게 일본인 답게 앞으로도 계속 자화자찬 하도록 하죠.


dee 51/8
이 알타이 전차의 프로젝트는 원래 처음엔 일본으로 왔었어.
미쓰비시 파워팩을 실은 알타이 전차를 터키가 수출할 계획이기 때문에 무기 수출과 기술 유출의 관점에서 금지된 거야.
그래서 대신 한국산이 채택될 것이라는 것은 거의 기정사실이었어.


hir***** 32/132
일본은 전쟁 도구를 수출하지 않는다-고 하면 되잖아. 한정된 자원을 다른 분야에 집중시켜 거기서 돈을 벌면 돼.
뭐든지 넓게 사업하면 된다는 것도 아닌데 뭐.


ㄴyan***** 14/3
대량 생산하면 그만큼 비용이 저렴해지겠죠?
그러면 (생산) 숫자가 더 늘어날 수 있어요.
즉 전력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겁니다.
같은 금액으로 10개만 살 수 있었던 전차를 12개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해봐. 그럼 어떨 거 같아?


ㄴkoto***** 19/4
(무기 제작비가) 비싸지면 일정한 국방비로 할당 할 수 있는 양도 줄어든다는 거야. 그러니까 더 많은 돈/세금이 든다는 거지.


ㄴnek 7/0
국내 방산품이 얼마 없으면 비상시엔 부족해지니까. 수입만 의존해선 곤란해져.


ㄴjs3***** 29/4
수출하지 않는다는 것은 비교적 비용이 만이 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도 돈을 벌 수 없다는 뜻이야.


Bis***** 9/4
한국은 바닥부터 시작해왔기 때문에 초기엔 트러블이 계속 있을 수밖에 없었어. 그래도 목표를 재설정하고 캐치업을 반복해온 결과, 
10년 전엔 가지고 있지 않았던 기술을 다른 나라에 내어놓을 수 있는 수준까지 성장한 거야.
이게 얼마나 대단한지 이해 못한 놈들은 10년 전 뇌 상태 그대로 '파워팩~' 어쩌고 무새 놀이만 하고 있네.


ㄴwqp***** 0/0
일본인들도 상대의 기술력을 칭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까지나 일본의 장인 기술과 같은 걸론 생산성이 떨어져요.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43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