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밀리터리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3월 29일 (금)


[WD] 러시아 T-80 탱크가 한국에 왔어 ! 해외 반응

ChocoFactory 조회 : 44,744
목록
안녕하세요^^
한국이 보유한 러시아 전차 T80에 대해서 레딧에 커뮤니티가 열렸습니다.  러시아 전차가 한국에 들어와 있는 이유를 너무나 궁금해 했고  보급품의 수급이나 현대 동급 전차와 비교 했을때의 장,단점 화력, 방호력, 승무원, 편의성, 모든점을 궁금해 했습니다. 그리고 육군3기갑 여단의 도하 훈련영상과 그에 달린 해외 밀덕들의 댓글들을 번역해 봤습니다. 



Untitled-1.jpg




<댓글 반응>
shadowsamurai94   74 
이건 한국이 북한보다 구소련제 기갑 장비 전력이 더 발전해 있다고 말하고 싶은건가? 

ㄴ Great_White_Sharky   67
북한 밖의 모든것은 북한 보다 발전해 있어요 ㅋㅋ

ㄴ mhv_yt  3  up
몸속의 촌충이나 기생충은 예외 ..    -_- ;; 

grimlyvacation   53 up
한국이 북한보다 더 우수한 T시리즈를 가지고 있더라도 아마 북한이 더 독할거야.

ㄴ iamthelee  8 up
그들이 항상 자랑하는 얇아빠진 것들 말인가요? 


Jihadi_Penguin  92  up
누가 물어보기 전에 알려 주는데 
한국에 있는 T형 전차는 1990년대 구 소련 부채 불이행 때문에 대체 지불된 무기들 이었는데 다운그레이드 된 수출 버젼이 아니라 주력용 소련전차를 그대로 준건데 한국은 자체 여단에 35대의 T80U와 70대의 BMP-3를 보유하고 있음. 유지 관리 문제로 거의 독점적으로 교육용으로 사용됩니다. 

ㄴ RamTank  29 up
우크라이나는 (알수없는 초 비밀 무기와 함께) 요청했지만 한국은 지원을 거부 했어요. 

ㄴ Me-Cree  14 up
한국이 북한, 중국과 너무 가까이 있기 때문에 걱정해야 할 그들만의 문제가 있다는걸 알아야해, 대만이나 호주 같은 나라와는 달리 아마 무기를 지원하기가 어려울 거야. 

ㄴ stick_always_wins  3  up
누가 호주를 공격해 ? ㅋㅋㅋㅋㅋ

ㄴ Random-Gopnik  17 up 
에뮤들 !! (호주산 큰 새, 빠르게 달림, 못날음)

ㄴ HoezUpGsDown  9 up
나는 제2차 에뮤 전쟁의 발발에 대해 걱정해 왔다, 만약 터진다면 우린 호주를 방어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것 ! 

https://youtu.be/4w8q0qqtX8s  (에뮤의 전쟁 이야기)


ㄴ  Money-Worldliness919
@Me-Cree  중국의 영향이지. 

ㄴ Em0_Birb  -1 down
그들이 아직 중국에 애원하지 않은게 놀랍다, 



Munchboii  2  up
한국의 무슨 비밀무기를 우크라이나가 원했나여? 

ㄴ jeffdn  2 up
러시아 미사일 S-300 / 400 을 막을수 있는 향상된 레이더로 기억하는데 ....  



Gm_Command  
나는 한국의 산림청이 어떻게 아직도 소련헬기를(KA-32s 산불진화) 쓰는지 정말 놀라운데요 


HaplyTear890  18  up
한국이 T80 의 125mm에 어떤 KE탄을 활용했는지 정말 궁금해요 

ㄴ Em0_Birb  18  up
야 ~~ 정말 재미있는 질문인데, 러시아나 중국에서 정보를 얻은게 아닐까 하는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 

ㄴ NDC03  8  up
아마도 한국에서 역설계를 한게 아닌가 싶어요.. 

ㄴKGUARD-LSW  8  up 
@HaplyTear890   3BM32 를 활용했네요 (pdf 설명 논문 링크 8번째 페이지)




SlightlyLeftogCenter  8  up
한국이 북한보다 더 좋은 소련장비를 가졌다니 ㅋㅋㅋㅋ 쫌 기분이 안좋겠어 ~ 


tapefoamglue   6  up
현재의 한국 K1전차와 비교해서 성능에 대해 공유할 한국유저가 있나요? 나는 T80의 화재진압 시스템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정말 궁금한데 ! 

ㄴ  Radonsider  1 up
정확하진 않지만 T80UK가 K1/K1A1 만큼 좋을건데 아마 K2보다는 좋지 못할 겁니다.

ㄴ tapefoamglue 
기준이 될만한 자료는 있나요? 


ㄴ Radonsider 1  up
스펙 : 
K1은  1970년대 미국 크라이슬러가 개발한 시제형 전차 XM1의 후속형 기종임. XM1 은 수압형 서스펜션이었고 FCS (발사 조정시스템), 도강용 키트가 있었슴.  L7-105mm주포. 
현대식 방어장갑은 없었으며  K1A1은 120mm 활강포(라이센스) 그리고 보다 현대적 사격통제장치가 장착되었으며 
K1A2는 전투관리 시스템과 소프트킬 APS(능동방어) 및 기타 업그레이된 변경사항이 있는 K1A1 업글 버젼 입니다. 

반면에 T80UK는 K1에 비해 장갑, 기동성, 가속력 화력이 뛰어나고 T-80UK가 사용하는 3BM42 포탄의 관통력은 450-500mm로 K1A1/2 보다 떨어집니다.  K1A1/2 모두 사격조절장치는 T80UK보다 뛰어 납니다. (K1A1 and K1A2 모두 파노라믹 CITV를 - 좌우전경용 열영상tv - 가지고 있슴)
K2는 포탑과 선체 모두 100-200m거리에서 자체 소유한 탄의 공격력을 막을수 있는 방호력이 있습니다.  700-800mm 방호력.


ㄴ tapefoamglue 1 up
스펙을 묻지는 않았는데 -_- ;; 
실제 전차병이 두대의 전차를 사격하는 그런 상대적인 차이에 대한 코멘트가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했었어요, 매우 만나기 힘든 두대의 전차끼리의 경험을 공유할수 있는 기회는 만날기회보다 훨씬 적으니까 


ㄴ Hopossum
K1은 1997년 CERMET KSAP로 바꾸면서 미국의 SAP사용을(장갑방어) 중단했어요, 그 후로 최소 2번 장갑이 업글되었고 K2의 구성으로 바꾸면서 4번의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 CERMET : 금속 + 세라믹의 믹스로 이루어 지는 내열재료.
※ KSAP·Korean Special Armor Plate :  한국형 복합 장갑


tonkman27  5 up
한국 T80U 정말 사랑스럽구나 !! 

Josef_Vierheilig  3 up
위장이 마치 MERDC 같네 
※ Mobility Equipment Research and Development Center - Camouflage
(미국에서 개발한 흰지렁이 모양의 일반적인 위장, 현재는 사용 x )

Ok-Stomach- 3 up
몇년 동안은 한국에서 가장 발전된 전차 였지만 이론적으로 T80 이 T72 보다 우수하다고 확신 할수 없어요, 실제로는 잘 모르겠네요. 

ㄴ cKingc05 1 up
T80U는 확실히 T72보다 우수 합니다. 









<댓글 반응>
Андрей Карасевич   41  like  ( Russian)
T80은 확실히 매우 좋은 탱크 입니다, 한국인들이 매우 조심스럽게 보살피고 있어서 좋습니다. 

gianpaolo villani  60  like
T80 은 아름다운 전차 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전차가 수십년 동안 가동되기를 바라며 불필요하게 새로운 기갑전력으로 교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Wooden Scrotum   381  like
T80 은 객관적으로 가장 섹시하게 만들어진 전차중 하나에요 

ㄴ e.s Kim 8  like
공산주의를 위해서 전차는 만들어 졌는데 지금은 민주주의를 지키고 있네 ㅎ 

ㄴ HERPY DERPEDY 
처음에 개발될때 거의 취소될뻔 했었는데 T64와 T80이 가스터빈 엔진 이라는 점 외에는 별 차이가 없었고 표준디젤 엔진에 비해 시간당 3배나 더 많이 연료를 소비하고 3배나 더 비쌌습니다, 


Adrian Maulana  15  like
북한 :  소비에트는 우리의 아군이지
한국 :  그래? 우리는 T80U가 있어 ~ 

Comrade Corbyn   448  like
한국이 북한보다 더 나은 소련전차를 가지고 있다는건 정말이지 웃긴 일이다 ㅋㅋㅋ, 정말 아이러니컬 하네요 

ㄴ  Free Game Reviewer  69  like
나는 러시아 사람인데, 이건 전혀 아이러니가 아니에요. 북한이 경제적으로 기술적 모두가 구멍난 상태인데 그들의 획기적인 탱크는  T54  또는  T62 라면 뭐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ㄴ day main  12  like
일반적으로 러시아는 수출하는 무기의 등급을 하향 조정합니다. 러시아가 한국에 준 T80U는 완전한 러시아 MBT였어요.
(MBT :  Main battle Tank  - 1선 전투용 주력전차)

jjh    33  like
0:52 영상에 저 여자가 ㅋㅋ 러시아제 MBT옆에서 산책하는게 너무 좋아요 ㅋㅋㅋ)

Eric Yoon  1   like
한반도는 국토의 70%가 험한 산지이고 수많은 강이 있어서  T-80U와 같은 가볍고 강한 전차가 지형에 적합하다고 생각 합니다.

福本光琉   7  like  (일본인)
한국군 위장도색의 T80U 는 신선하고 좋아요, 역시 멋있네요 


Husarius576  
T80U가 심각한 수정이 있었나요? 무슨종류의 탄을 쓰는지...  당시 최고의 러시아 포탄은 3BM32(Vant)와 3BM42(Mango)였는데 지금은 구형입니다, 

ㄴ Nyams_26 
인터넷에서 보니까 T80U는 러시아에서 사용한것과 같은것으로 어떤 다운그레이드도 없었다고 합니다.


Naro
한쪽으로는 미국의 영향을 받고 한쪽으로는 러시아의 영향을 받고 


zizo 246 
한국에서 러시아 T80 이 운용되리라 고는 전혀 상상도 못했어요 !!


The772dragon  2  like
1990년대 초 소련의 합법적인 후계자가 된 러시아는 이전 권력의 잔재뿐만 아니라 부채도 받았다. 빠르게 하락하는 경제와 반복적으로 평가절하되는 루블화는 후계자들을 어려운 입장에 놓이게 했다. 채권단이 돈을 요구했지만 돈이 없었고, 어디서 구해야 할지도 막막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채권자 중 한 명은 한국이었고, 소련이 15억 달러를 빚졌다. 돈이 없다는 것이 밝혀지자, 한국인들은 군사장비를 현물로 가져갈것을 제의했고 러시아는 이에 동의했다. 다양한 종류의 무기 중에서, 한국군은 소련의 T-80U 전차와 최신형 BMP-3를 받았다.


SilverBullet  3  like
한국인들이 T80을 무기고에 있는  다른 전차와 비교했을때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네요

david christian
잠깐만.... 터빈 엔진 인거야 ?? 



Hoiyat Tsoi
한국인의 경험에 비추어 볼때 장갑, 화력, 기동성 및 기타 기술적 측면에서 K2와는 어떻게 비교가 되나요? 

ㄴ Thomas
제가 읽은 바로는 T80의 한국 승무원들은  K2보다 불편해 합니다. 부품은 러시아에서 직접 주문해야하고 인제공학적으로 승무원에 맞춰져 있지 않아요. 

ㄴMikhail Skatchkov
T80U는 K2 보다 훨씬 오래 되었고 한국군이 T80을 손에 넣었을때 그때는 가장 진보된 전차였을 겁니다. 

ㄴ  88kiki  (일본인)
이렇게 가져온 T80U는 걸프전과 체첸전의 전쟁기록을 토대로 소련제 전차에 대해 한국군 관계자들이 갖고 있던 아주 좋은 선입견을 불식시킬 정도로 충격을 준것으로 알려 져 있어요. 


Андрей Иванов   3  like   (러시안)
한국이 잘 관리해준 우리 탱크가 멋져요,  그 탱크들이 전력제외 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

Mr. Laughington
러시아는 T80이 수중도하 스노클까지 줬나요? 아니면 한국이 도하 없는 서구식 작전 능력을 선호 했나요? 

ㄴBattle Toad 
러시아가 보낸건 다 획득했는데 한국은 무기거래의 옵션을 선택할수 없었어요, 채무상환 거래여서 선택옵션이 없었던 거에요, 그러나 그 기술을 바탕으로 K2에는 스노클 옵션이 있습니다. 


ilCieloRosso 
만약 이 모든 T80 전차들이 우크라이나에 지원 된다면 환상적으로 모든 판도를 바꿀수도 있을텐데... 가능할런지는 모르겠네 

ㄴ Василий Иванов  
훈련된 승무원 그리고 보급 물류지원이 만약 없다면 전차는 소용없게 됩니다. 



 Abhinav Nambiar
현재 한국에서 운용중인 T80 은 몇대나 되나요? 

ㄴ Viaa
T80UK 2대
T80U 30 대


M.Abdullah Ejaz ( 파키스탄인 )
여기 파키스탄에 T80UD를 운용하고 있는데 이 전차들이 파키스탄의 특별 버젼인지 궁금해요

ㄴ Mikhail Skatchkov 
UD기종은 우크라이나에서 생산된 디젤엔진 버젼 입니다. 좀더 경제적이지만 실전 엔진 연료사용성은 떨어집니다, 러시아에서 만든 새로운 터빈엔진은 지금 한국에서 쓰고있는 표준터빈 엔진보다 경제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Name: Kerul 
난 정말이지 한국의 군사력을 사랑해요..  왜냐면 프라모델이 아니잖아요 

Untitled-2.jpg












번역기자 : 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31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