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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월 29일 (금)

[해군] 카이 수송기 파생형 초계기

ccvcc 조회 : 4,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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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 수송기 파생형 초계기 컨셉 입니다

날개 파일런 4개 + 내부무장창(어뢰 or 대함미사일)

출처 https://www.bizhankook.com/bk/article/21915

범내려온… 23-02-07 20:23
기본형 기체도 확장해서 연료탱크로 쓰면 될텐데.
브라질 엠브라에르의 KC-390m도 에어버스 A320에 쓰는 상용엔진 쓰는데 출력 남아 돌아서, 공허중량시 이륙거리 1km도 안되고, 23톤 만땅 채워도 이륙거리 약 1.5km 쌉가능.
KC-390m급 크기와 기체중량만 맞춘다면 연료탱크 확장에 따른 항력문제는 엔진추력빨로 충분히 커버 간능할것임.
KC-390m도 랜딩기어 넣는 곳을 확장해 추가연료통 크게 증설한 설계를 채택했고, 덕분에 항속거리도 상당히 벌었던 전례가 있음.
archwave 23-02-08 10:27
군용 수송기에서 이륙거리 1 km 는 짧은 것이 아닙니다.
ISter 23-02-07 20:55
UAE 투자유치에 성공하면 다행이지만 기체베이스가 너무 작은것 같아. 30프로 정도만 더 커졌으면
엘카이나 23-02-07 21:00
아직 개발 시작도 안한 기체니까 적정한 톤수는 나중에 확장될거라고 생각함. c-130 이 일반형과 동체연장형 두종류인것처럼 이것도 캐빈 확장을 어느정도 염두에 뒀으면 하는 바램도 좀 있음.
점퍼 23-02-07 21:20
비행기 크기 = 엔진 추력이죠.
엔진을 뭐로 고르느냐에 따라 크기가 결정되는 거죠.
기가듀스 23-02-07 21:38
아직 기획단계 아님? 원형이 존재해야 파생형이란게 나올 수 있지.
zaku 23-02-07 22:48
고익 기체는 초계기로 쓰기 어울리는 형태가 아님

일본이 C-2 만들고 P-1 끼워맞추다가 코메디 찍는거 굳이 따라갈 필요가...

KAI는 이왕 하려면 되도 안는 초계기가지 손 대지말고 UAE, 인니 같은데나 어캐 잘 해보길
archwave 23-02-08 10:24
일본애들이 못 했다고 한국이 못 할 이유가 되진 않습니다.

고익기로 초계기 못 한다는 법은 없죠.
물론 저익기보다 못 할 수는 있겠지만, 그 차이가 그리 치명적이라 할 수준은 아닐거 같고요.
그 약간의 차이 때문에 외국산 들여온다거나 저익기를 새로 만들 필요는 없다 봅니다.
벌레 23-02-07 23:01
승강타보조익 v테일 형태로 하고 엔진을 상면으로 올린 미래형 전투수송기로 가야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탐지시간을 최대한 늦춰야
이런 컨벤셔널한 형태는 미래전쟁에 초전부터 발각되기 좋을텐데요
점퍼 23-02-08 09:15
수송기 용도를 볼때  스텔스기로 설계해서 비용을 올릴 필요가 있을까요?
저 커다란 기체를 숨기려면 RCS 가 얼마나 나와야 할까요?
벽골재 23-02-08 07:39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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