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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월 29일 (금)

[사진] APS란?

노닉 조회 : 1,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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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처럼 로켓이나 미사일때려죽이면 하드킬 연막같은거로 가리면 소프트킬





로딩중에… 23-02-07 18:53
문제는 현대 교리가 보전 합동이라 저렇게 되면 전차 근처에 있는 아군 보병이 파편을 뒤집어 쓰게됌. 보전 합동에서  보병의 역활을 무인로봇 대신하지 않는한 저런 하드킬 방어는 어려울듯
범내려온… 23-02-07 19:41
그래서 서방권에서 널리 쓰이는게 이스라엘제 트로피 능동방어체계
위 1번 이미지중 세번째에서 공같은것 3개가 나가는데, 이게 트로피 능동방어의 핵심을 잘 표현한 이미지.

문제가 되는 하드킬은 대부분 대응탄이 날아가 폭발하며, 이 폭발에 보병이 부상을 당하는건데(러시아, 한국형, 터키형, 그외 대부분의 나라의 하드킬 방식), 트로피는 우리가 흔히 아는 상부공격 지능자탄 처럼, 폭발은 전차에 달려 있는 발사대에서 일어나며, 그래서 발사대 뒤에 후폭풍 방어용 철판이 있고, 상부지능탄 처럼 폭발에 의해 촉처럼 변한 구리만 날아가감.
이 구리자탄들의 범위가 매우 쫍게 설정되어 있어서 보병 피해가 거의 없음.
이렇게 쫍게, 적게 쏴도 레이더와 화기제어시스템이 매우좋아서 방어력이 높음.
그러니 비싸도 죄다 트로피능동방어 채택하는 것임.

날아오는 RPG나 대전차 미사일의 폭발에 의한 보병피해의 경우, 이런류의 폭발은 폭발과 함께 날아오는 방향으로 메탈제트가 분출되고, 날아오는 방향의 직각방향으로 원둘레 형태로 폭발력이 대부분 소모됨. 폭발은 이 탄의 목적이 전차의 장갑을 뚫기 위한 HEAT 성형작약이라 폭발 방향이 정해저 있어 수류탄이나 박격포탄 같은 보병의 파편피해는 적은편임.
zaku 23-02-07 22:50
우리는 K-APS-Ⅱ 개발로 트로피 방식 + 기존 폭풍방식 썩어쓰려 한다던데

잘 나오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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