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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월 29일 (금)

[기타] [펌]일본 F-15J 개량 수출 허가 사양

대팔이 조회 : 4,168
목록
(98)  F-15J aircraft to a Japanese Super Interceptor (JSI) configuration

(103) APG-82(v)1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AESA) Radar (includes 5 spares)

(116) Advanced Display Core Processor II (ADCP II) Mission System Computer (includes 18 spares)

(101) ALQ-239 Digital Electronic Warfare System (DEWS) (includes 3 spares)

Joint Mission Planning System (JMPS) with software, training and support; Selective Availability Anti-spoofing Module (SAASM)

ARC-210 radio, aircraft and munition integration and test support; ground training devices (including flight and maintenance simulators)


출처:  Defense Security Cooperation Agency, JAPAN – F-15J MODERNIZATION, WASHINGTON, October 29, 2019.

https://www.dsca.mil/press-media/major-arms-sales/japan-f-15j-modernization


F-15J 98대 업그레이드 구매사양...
F-15K 업글사업 빨리 착수해서 얘네들 살때 같이 구매하면 쌀텐데...

도나201 22-05-26 19:39
뭔가 오해하는듯...  일본때문에 더 큰금액을 불렀습니다.
일본과 같은 가격을 때를 불러 버렸습니다.
나그네x 22-05-26 23:32
f-15k업글에서 큰 업글은 쉽지않다고 보여지는게 저번에 들은 내용으로는 업글비용이 거의 f-15k기체 구매에 근접했다라고 금액이 4조원이 넘는 규모의 비용이라고 나오는것 같은데 이정도 비용에 업글이라면 차라리 기본만 업글하고 미사일셔틀,폭격기 대용으로 운영하는게 좋을꺼라 보여지는군요.
4조원이 넘을정도면 차라리 괜찮게 나온다는 전제하에 kf-21수량확보와 개량에 투자하는게.
e-737사례때도 그렇고 보잉이 힘들어지니 심하게 배짱갑질을 하는것으로 보여짐.
도나201 22-05-27 04:33
F15K 업글은 현재  사일런트이글버전의 수준의 업글 정도가 최선입니다.
그러나 이건 사장되었고,

현재 .  F15EX 버전을 알아보려고 하다가.  현재는 뒤로 물러서  사일런트이글수준의 업글만 신청해서  3조2천대로 줄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F15 버전별로 보면... F15SA 이 개량버전에 상당히 근접한 버전으로 보여집니다.

위에 일본버전은 사실상 기골자체도 뜯어서 갈아야 하는 상황이고,

우리도  F15EX 버전으로 업글하려면 일부 기골까지 교체작업을 해야 한다고 하던데.
그건 보잉이.... 주장하는 업글상황이고,
실제로는 이를 작업을 통합시켜서 덤터기 씌울려고 하는 수작인지..

워낙 이런 양아치짓을 많이 해서. ..  특히  한국에게 많이 사기쳐서.
특히 공군에게 찍혀서 .. 공군측에서 고지곧대로 믿지 않음.

그래서 레이더교체와 그에 따른 디스플레이교체만 하는 것으로 해서 미션컴 인티까지 작업하는 것으로 결론 난듯이 보여지던데.
창원남 22-05-27 08:12
지금 네고쳐서 대당 700억 안되게 한다고 하던데요(우리나라)
zaku 22-05-27 09:50
LIG쪽이 F15K 전자전체계를 지들이 만든 KF21용 EW suite로 장착하는걸 언플하던데

진심인지?

미국이? 보잉이?
밀덕달봉 22-05-28 07:15
일단 이 분야는 일본이 원래 원한건 15ex정도 근소한 성능 이었고, 이렇게 되면 애초 기체 내부 다 들어내고 (기골도 이때 새롭게 다 교체해야 하고 교체 안해도 이 경우 가격 차이가 없는걸로 압니다.) 내부 전선부터 유기압 장비 위치며, 종류까지 다 갈아야 합니다.
무게 중심 맞출려면 외부 형태도 부품 교체로 바꿔야 하고 여튼 거짐 새로 만드는거랑 똑같습니다.
특히 FBW 이쪽 적용이 골때리는데, 이게 되어야만 EX에서 제공되는 성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이게 안되면 반쪽짜리 라고 하는데, 나머진 보안이라 언급조차 안되는걸로 압니다.
여튼 이 업글이 되면 사실상 새롭게 기체를 만드거랑 진배없고 이게 되면 일단 외형적으로 날개에 파일런을 하나더 달 수 있게 됩니다.
이걸 빼면 .........가격이 3조원대로 낮춰 지는걸로 아는데, 그렇게되면 사실상 이 업글을 할 이유가 없어 진다고 봅니다.
유튜버나 군사전문가들 레이더를 에이샤로 바꿔야 한다고 애기하고 뭐리뭐라 하는데, 저걸 건들 수 없으면 애초 이 업글은 반쪽짜리도 안될 뿐더러 레이더 교체하는 것보단 차라리 링크16을 통해 e737이나 다른 기체들의 레이더를 통해서도 보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국산 kf-21이 나옴 사실상 공대공 미션은 f-15k가 해방 될텐데, 이 큰돈을 투자할 필요성이 있을지는 고민 해봐야 겠죠.
그리고, 더욱더 큰 문제는 뭐 미국 티비프로에서도 나왓듯이 보잉이 재무파트가 경영을 맡으면서 책임엔지니어들을 다 잘라내어서 보잉사 문제는 신규 생산은 그냥 신입사원 훈련 시켜 반복적 업무로 이루어 지는데, 업글은 또다른 문제라 이 분야의 인력도 없을 뿐더러 현재 공장도 줄이고 인력도 줄여서 2026년 이후에나 업글 스케줄을 받을 수 있을지.......
이것도 확실치 않습니다.
지금 우리가 한다고 해도 당장 급한 일본 이후라면 이미 kf-21블럭2가 나온 다음에나 전력화가 가능한 상태라 이게 맞는지는 여러분 판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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