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사회/문화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3월 28일 (목)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CN] 中 언론 "한국만화, 만화왕국 일본을 침략" 중국반응

쪼아조아 조회 : 25,428
목록
어린시절 누구나 좋아하고 챙겨보던 만화,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도 보게되는 만화인데요. 예전엔 일본의 전유물이라 여겨졌던 이 만화부문이 한국의 인터넷과 접목되어 웹툰으로 발전,전세계에 퍼져나가며 또하나의 한국문화와 장점으로 적용되고 있다고합니다.다음은 중국기사내용과 반응입니다.


(중국언론 보도요약)
"한국인과 일본인 사이에 얼마나 많은 증오가"라는 문제에 관해서는 당신이 낯설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략)

그런데 뜻밖에도 일본이 "만화 왕국"의 왕좌를 한국에 양도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뜻밖에도 일본의 자국 땅에서 벌어지고 있다.만약 당신들이 일본 네티즌들의 사회적 역동성을 주목하면 "원피스", "고스트 슬레이어"등의 인기작에서 최근 한국의 "나 혼자 레벨업"이라는 작품이 주목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이 작품은 오늘날 일본에서 매일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이 작품을 읽고 있으며 일본에서만 구독 수입이 월 1억엔 이상인 경이로운 존재이다.이에 일부 일본 누리꾼들도 SNS를 통해 "일본의 마지막 요새가 한국인들에 의해 무너질 줄은 몰랐다", "휴대폰으로 한국 만화를 보다니 이제는 진짜,일본은 끝"…이라 반응했다.
(중략)

"나혼자 레벨업" 이 한국 만화는 여전히 일본 최고의 웹 만화 중 하나입니다.월 1억 위안의 수입을 올릴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기회도 얻었습니다. 유명한 일본 애니메이션 A-1사를 비롯해 중시게 준스케, 사와노히로유키 등 톱 프로듀서를 제작에도 참여한다.
(중략)

물론 한국만화 한두편이 일본만화산업에 미친 영향이 별 의미가 없을수도 있겠지만 이건 확실히 한 두 작품의 문제가 아니고 업계 전체에서 경쟁이 치열해진다는 것이다.
(중략)

언론 보도에 따르면 수년간 일본 앱스토어 순위를 장악한 앱은 실은 픽코마와 라인웹툰이라는 두 개의 코믹 앱으로, 모두 한국 기업의 제품이라고 한다.
(이후내용은 현재 한국웹툰의 일본내 수익과 현재상황/일본 만화의 흥망성쇠 PC의 보급화로 만화단행본(만화책)의 인기가 떨어지고,컬러화를 하지 않는다는점/한국은 웹툰화를 잘 시켰다는점/한국의 다른 엔터의 세계화도 소개하고 자국도 분발해야 한다며 마무리)


000.jpg

002.jpg



(댓글)


地下有电
일부 만화를 제외하면 난 한국만화는 거의 보지 않아


ㄴ羊羊修道士
나도 몇개만 봐 ㅎ


非学中人你
제한적인게 너무 많아(자국 현실을 말하는듯, 만화에도 검열이 있겠죠?)


伱箬卟蓠硪苾卟弃
국내만화계는 유럽만화계를 배워야돼


有态度网友06f3Ug
나혼자레벨업 진짜 재밌지


大别山下HH
멋진신세계도 볼만해


朝暮与年岁并往x
국내만화에 무슨 가르침을 주려는거야?


悔創阿裏傑克馬
한국 만화가 그렇게 대단해?


有态度网友0755WB
한국 만화는 거친 장면이 많고, 내용이 지루해서 많이 보면 피곤해


henryt
국내에서는 우물안에서 하늘만 쳐다보면서 남을 밟고 싶은 사람이 왜이렇게 많은거야?! 무지한건 비참한거야!


冷夏世界
일본의 장인정신은 스스로를 가둬놓고 죽여버렸지만, 일본만화 영향력은 아직도 세계가 인정하고 있어. 한국만화와 애니메이션은 아직 큰 IP라고는 할 수 없어.. 인플루언스와는 멀리 떨어져 있어 전혀 같은 수준이 아니다


ㄴ火星网友
나는 남이든 북이든 몽둥이를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최근에는 Sweet Home, Model Taxi, Zombie Campus 등 떠오르는 IP가 꽤 있어. 온통 만화가 원작이야.. 한두편밖에 안 봤지만 한국에서 만화로 뭔가를 만들어낸 건 사실이다. 지난 2년 동안 일본의 많은 것들이 국내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다. UC 피닉스, 건담도 있고, 일본의 많은 화가들이 사업을 위해 중국에 왔다. 한류에 맞서기 위해서는 중국과 일본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생각한다.물론 한류의 본질은 천박함이다(물론 홍콩영화를 베꼈지만 한국영화와 같은 좋은 제품도 있지), 하지만 나쁜 돈은 항상 좋은 돈을 몰아낸다. 변하지 않는 것은 정말 어렵다. 바이러스상황에 퍼지는 한류에 맞서 싸워자.


我们的旧CD_361
난 네컷만화가 더 좋던데..


我就打你
예전 게임의 형태와 같아. 컴퓨터가 게임기를 대체할 수 없을거라 말했었지만, 그생각은 틀렸었지


康琼琼琼琼
일본은 이토준지만 보고있고, 남한 몽둥이들건 재미없어, 그냥 텍스트 붙여 넣기만 하는거 같아
(이토준지:일본의 공포만화작가)


你看不见蓝天背后星星的光
그러든 말든


白头少年愁更愁
한국인들은 그게 한국거라 주장할거야


独立于世
난 한국꺼는 어떤거든 잘 안봐


爷有特点
한국만화가 더 화려해, 선도 더 풍부하고


科科要努力赚钱
일본만화는 전성기에서 내려오고 있어


不可解的秘密
한국의 음악, 영화와 텔레비전, 만화 등이 상업적인 인기면에서 일본을 능가한다고 말하는 것이 객관적이라고 생각하지만, 함축적으로 일본을 능가한다고 말하는 것은 주관적이라고 생각해


ㄴ奥特曼tk
난 한국의 문화라는거 자체를 믿지 않아


无用于山西
일본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전성기는 70년대에서 90년대까지였지


ㄴ天天看plu
지금 시대엔 볼거리가 넘치니까


ㄴ火星网友
지금과 20년전 일본만화를 비교하면, 정말 영향력이 많이 줄어들었어. 대표작도 많이 없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도 거의 없어졌어


叶子瑰
말도 안된다


宁宁鱼
일본만화는 휴대폰으로 보기에 적합하지 않아. 스토리보드가 복잡하고 눈에 안들어 오니까 저는 만화책 을 보던 노년이라 흑백 캐릭터가 많이 나오는 일본만화에 익숙하지만. 우리 아이는 컬러 스트립만 읽어.


ㄴ众独王道
그래도 일본만화의 퀄리티가 국내만화보다는 낫지 않나요?제가 말하는건 만화 화면상의 화질요.컬러만화는 색을 빼면 그림이 너무 횡해보이는데 일본만화만 흑백이지만 그렇지 않은거 같아요


火星网友
일본이 만화는 그렇다 하더라도 문학적으로는 훨씬 낫자나?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는 한국작가 누가 있는데?


私诗兰081
유럽이나 미국을 가봐 어느나라 만화가 더 인기가 많은지. 단지 웹상에서만 조금 더 나을뿐이야


火星网友
한국이 만화마저도 일본을 두드려 패고 있다고?!


锅山神
난 일본인이 아니라 모르겠어


火星网友
난 한국만화의 화풍과 색감이 좋아. 하지만 일본의흑백으로 단순한점은 안좋아.일본은 애니메이션만 좋아해


努力的南
내용이 처음에 질문하고, 다시 왜그러냐고 묻는거지?


老牛兰草
난 한국과 일본의 영화를 보는걸 좋아해. 사람의 추악함과 더러움 선과 악을 볼 수 있어서, 그런 목적을 가진 사람들을 명확하게 볼 수 있어서


马了1个甲
그것은 당신이 볼 수 있는 것과 볼 수 없는 것의 선택일 뿐이며 더 고품질의 것을 선택해서 봐 .


无言独上五楼
난 아직 전통적만화를 더 좋아해(웹툰보단 만화책이란 의미인듯)


火星网友
몇 명의 한국 만화가의 이름을 댈 수 있어? 한국 작가의 책이 있는 도서관이 있어? 한국인에게 작곡을 부탁한 영화는 몇 편이나 되나? 패션계에 한국 최고의 디자이너는 몇 명이나 되지? 노벨상에는 한국인이 있니?


卡权力的游戏
만화의 형식으로만 말하는 방법은 유치해. 그 분류방법이 명확하지 않아


g静静
일본은 항상 반인륜적이었어


纸醋金迷安
내 생각에 일본만화가 그리 곤란한 상황은 아닌거 같은데


小公确
음...저는 여전히 종이를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만화를 지금 인터넷에서 읽으면 지워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오히려 종이가 훨씬 안전합니다. 나는 항상 나와 함께 할 것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꽤 많은 만화 세트를 샀다. 스트립 만화와 종이 만화가 함께 잘 되기를 바랍니다. 항상 만화를 사랑합니다.


火星网友
일본을 싫어한다해도 일본만화가 한국에 밀린단 말을 믿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火星网友
다른부분은 일본이 다 밀린다 해도, 만화는 한국이 아직 한참 뒤쳐지지


拿万牙
나는 나이가 많아지곤 지금은 만화를 거의 안봐


Johnssewei
힌국만화 나한테는 별로였어


调整秋的确度
난 아직도 흑백 만화가 더 좋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 그 방식말이야


yinyiqiang
한국만화가? 그건 매일 아침 일어나라고 소리치는것 같은 말이야(그냥 매일하는 말같은 의미 없는 소리라는 뜻인듯)


somepiece
언제 일본인이 자신들의 만화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게됐지? 이 기사는 말이 안되는거 같아.


明心LZ
이기사가 말이 안된다는걸 기자도 쓰면서 느꼈을텐데?ㅋㅋㅋ


火星网友
글쎄 전혀 공감되지 않는데



번역기자:쪼아조아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41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