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사회/문화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20일 (토)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WD] 美 유명 유튜버 "한국의 매운 떡요리, 떡볶이" 해외 반응

kalamoo 조회 : 20,000
목록
구독자 871만의 유명 미국유튜버 Babish Culinary Universe 의 영상에 떡볶이를 만드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떡볶이를 가장 간단한 버전부터 제대로 만드는 법까지 설명해주네요. 떡부터 만드는 사람은 처음봤습니다. 
영상 내용은 우리가 아는 요리방법이라 간단히 번역합니다. 한국인들의 댓글은 많이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떡볶이 (매운 한국 떡요리)
유튜버 베이비쉬 


<영상 내용>
- 광고 -
자, 가장 쉽게 떡볶이를 만드는 방법은 일단 떡볶이(tteokbokki) 떡을 사는 겁니다. 요리에 넣기 전에 10분 정도 찬물에 불려주세요. 

물에 넣고 10분 뒤에 돌아오면, 짠. 아까랑 똑같습니다. 솔직히 이거 왜 해야 되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본 모든 레시피에는 이렇게 하라고 되어있었어요.

일단 이렇게 꺼내서 물기를 제거하면 이제 소스 차례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떡볶이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세 가지 재료가 필요합니다. 
고춧가루(gochugaru) 또는 한국 고추 파우더, 고추장(gochujang) 또는 발효된 고추 페이스트, 약간의 다시(dashi)와 멸치 베이스의 육수입니다. 깊은 감칠맛과 가벼운 해물 맛을 더해주죠. 

물 3컵에 다시가루 1T. 떡 1파운드에 3컵의 육수가 필요합니다. 고추장 계량컵 가득, 고춧가루 1/2t 에서 2t 을 첨가해주세요. 이것들을 중강불에서 잘 저어주시고 뭉근하게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을 겁니다. 한소끔 끓으면 중약불로 낮춰서 7분에서 10분 간 자작하게 끓여주세요. 



제가 떡볶이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떡이 굉장히 쫀득하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부드럽거나 죽 같은 상태를 기대하지 마세요. 그대로 먹거나 위에 파를 토핑하면 기본 떡볶이 완성입니다. 

하지만 정말 제대로 만들고 싶다면 떡에서부터 시작해야겠죠. 슈퍼에서 파는 떡을 구할 수 없거나 스스로 만들고 싶다면 원래는 전통적으로 찹쌀을 사용해야 할 겁니다. (*아마 일반 떡 레시피를 보신 듯.) 하지만 그건 찾기 힘들죠. 일반 묵은쌀 가루도 전통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먹힙니다. 

내열 유리볼에 볼에 345그램의 쌀가루를 붓고 소금 반 t를 넣고 200에서 300그램의 끓는 물을 넣습니다. 가루 종류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서 어떤 쌀가루를 쓰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레시피는 인터넷 레전드 망치(*한국요리 유튜버)의 것을 차용했습니다. 

반죽이 공처럼 잘 뭉쳐지면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되는 랩으로 씌워주세요. 옆은 1인치 정도 뚫려 있어야 해요. 그래야 ‘상’으로 전자레인지를 2분 동안 돌려도 너무 뜨거워지지 않아요. 

다 돌리면 스패츌러로 반죽을 조금 치대줍니다. 별 거 없고 그냥 두 번째 전자레인지에 넣었을 때 골고루 열이 닿도록 하려는 거예요. 

자 이 상태로 모양을 만듭니다. 참기름을 조금 바르고, 무거운 팬이나 고기망치로 두들깁니다. 넓혀서 접고 넓혀서 다시 접는 과정을 10 - 15회 반복하면 전분성분이 쫄깃하고 밀도 높은 텍스쳐를 만들어줍니다. 그렇게 하고 나면 롤러로 펼 수 있을 정도로 말랑말랑해집니다. 부드러워질 때까지 롤링을 해주면 잘라서 모양을 잡을 때가 됐습니다. 사각으로 만들어 롤케이크처럼 맙니다. 최종적으로 1/4 인치 넓이가 되었습니다. 

이제 떡을 사선으로 잘라서 평행사변형으로 만듭니다. 이 평행사변형이 뭔 줄 몰라서 구글을 뒤졌죠. 학교 졸업한 지 꽤 됐거든요.

이제 집에서 만든 떡이 생겼습니다. 참기름을 조금 부어 떡을 굴려주세요. 서로 붙지 않게요.
이제 사용할 때까지 냉장하세요. 

떡볶이에서 최종 보스가 되고 싶다면 다시도 스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른 멸치 8-10개 준비하세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합니다. 이건 기분 나쁜 기름이 묻고 냄새가 나는 과정이지만, 뭐, 그냥 웃고 견디세요. 나중에 여러분의 미뢰가 이 작업에 감사할 겁니다.

다 끝나면 깊은 소테팬에 건새우와 다시마(kommu) 1/4 온스를 넣으세요. 뿌리를 제거한 양파 한 개. 파 2-3대, 통마늘 몇 조각을 넣으세요. 마늘을 자르고 넣기 전에 모든 적절하고 드라마틱한 자격증을 취득해 두세요.

이제 다 됐군요. 오, 한 가지 빠졌네요. 아마도, 잘은 모르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물질인, 물이죠. 
이제 10분 동안 푹 끓입니다. 다시마를 제거한 뒤 20분만 더, 아니면 이웃들이 아파트에 누가 불법 생선가게를 차렸다고 신고할 때까지 끓이세요. 

건더기를 건져내고 아까처럼 3컵을 사용할 겁니다. 고추장 고춧가루는 아까와 같이, 한국 간장 1T, 물엿 1T 또는 설탕, 마늘 1-2개를 으깨 넣습니다. 

나머지는 아까와 같습니다. 그리고 떡볶이가 끓을 때, 옵션이기는 하지만 널리 사용되는 재료, 다양한 어묵을 첨가할 겁니다. 7-15분 끓여 졸아들면 향과 반짝임을 위해 참기름을 조금 넣습니다. 

이제 수북하고 자랑스럽게 플레이팅 합니다. 이번엔 흰깨 검은깨를 구운 걸 조금 뿌릴 겁니다. 맛도 좋아지고 바삭한 식감도 추가할 수 있죠. 파는 무조건 넣어주시면 제대로 된 떡볶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죠. 아까와 비슷하지만 훨씬 깊은 맛이고, 그와 함께 떡볶이를 향한 제 마음도 깊어집니다.   
다음은 기름 떡볶이입니다. (*영어로는 stir fried, 기름에 볶는 떢볶이라고 되어있어서 의역합니다) 
이번에는 불 없이 소스 먼저 섞습니다. 떡을 먼저 소스가 아닌 끓는 물에 6분 익힙니다. 식물성 오일을 뿌리고 팬을 예열합니다. 떡에서 물기를 빼고 노릇노릇 바삭해질 때까지 3-5분 기름에 볶습니다. 겉면이 굉장히 바삭해지죠. 

떡이 준비되면 소스를 넣습니다. 소스엔 설탕이 들어있고 우린 이걸 태우기 싫으니까, 너무 가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캐러멜화가 일어나면서 떡이 완전히 조리 될 정도면 충분합니다. 팬을 휘두르는 건 언제나 그렇듯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하고 싶잖아요.

불을 끄고 깨를 뿌린 뒤에 남은 소스를 뿌려줍니다. 파를 토핑해주면 쫄깃하고 바삭한 기름떡볶이 완성입니다.

일기장아. 오늘 내가 무척 좋아하던 것이 더 나아졌어. 


<댓글>


Oh no bro
음식은 내가 한국에서의 삶을 사랑하는 아주 큰 이유지. 


Michael Schaeffer
헤이, 난 팬데믹 기간 동안 한국요리를 만드는 것에 푹 빠졌어. 떡볶이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야. 부대찌개 다음이지. 혹시 땡기면 모짜렐라 치즈로 네 떡볶이를 덮고 토치로 구워봐. 더 맛있고 폭신한 식감이 돼. 단숨에 업그레이드 하는 거야.



퍼런안경_BLAS
낮선 이국땅에서 사는 한국인으로서, 그가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재료로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을 만들고 소개한 것이 정말 놀라웠어.  
떡볶이는 보통 사먹지만, 집에서 만들 때는 첫 번째 레시피가 정말 많이 쓰이지. 
더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를 먹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했으면 좋겠어.


∟Andrew Espinoza
질문이 있는데, 한국 간장을 쓰는 게 그렇게 큰 차이를 만들까? 난 간장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중국, 일본, 한국 간장의 차이점을 모르거든. 


∟Paul Beverage
@Andrew Espinoza 
“아론과 클레어” (*아시안 유튜버)의 아론 말로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 게다가 한국인들도 여러 종류의 간장을 가지고 있어서 더 복잡하지. 난 5가지 다양한 국가에서 온 간장들을 가지고 있는데, 확실히 그 간장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어.


∟grcfan
난 이 요리를 지금까지 몰랐는데, 정말 맛있을 거 같아! 빨리 만들어 보고 싶어. 어쩌면 이번 주말에 해볼 지도 몰라. 그때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frcShoryuken
 @grcfan 나도 그래! 난 고추장이 들어간 건 다 좋아해서, 지금 완전 흥분했어 ㅋㅋ 다행스럽게도 집 근처에 한국 상점들이 좀 있어서, 모든 재료를 쉽고 즐겁게 살 수 있지.


∟Amelia Starlight
근처에 한국 식품점이 있어. 재료를 사서 집에서 해먹어봐야 할 것 같아.


∟SushiLord89
내 헤어진 애인이 한국 사람이었어. 떡볶이를 처음 만나게 해줬지. 난 완전히 중독됐어. 


Rob B
떡볶이는 너무 맛있어! 떡볶이가 너무 그립다 ;(


Alexander Johnson
세상이 다시 제대로 굴러가기 시작하면 망치랑 콜라보레이션을 요청하고 싶어. 그녀가 뉴욕에 오면 꼭 그녀와 만나줘. 내 영혼의 행복을 위해 그 일이 필요하거든.  


Monai -.-
재미있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먹는 걸 좋아한다. 


∟Fluffy Sheep Falling Asleep
그거 무지하게 맛있을 거 같은데 (침)


∟rudeminnesotan
진짜야. 또 때로는 떡을 꼬치에 꽂아 먹기도 해. 가판대에서 볼 수 있어. 뭐, .. (*팬데믹) 전에는 그랬지.


CHEFPK
아마 내가 제일 좋아하는 집밥이야! 떡을 삶은 다음 팬에 튀기는 것도 정말 좋아해. 


∟NoteSpellingOf
난 소스를 넣기 전에 종종 저렇게 튀겨. 그러면 삶은 떡으로도 그 재미있는 다양한 식감을 살릴 수 있거든. 


∟Stuti Bhatnagar
나도 그거 해! 난 그 위에 치즈더미를 올려서 뚜껑을 덮고 몇 분 기다리지. 


scodes77
세상에, 베이비쉬가 떡을 반죽부터 해서 만들었다는 걸 믿을 수 없어. 그는 그저 놀라울 뿐이야. 


Yuki Rabbit
떡볶이와 함께 한국식 핫도그를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 천국.


Javalotl
아무도 안 물어봄:
거의 모든 에피소드에서 베이비쉬: “내가 제일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야.”


Gracie Noble
그가 떡볶이와 재료들을 말할 때의 발음이 정말 끝내주네. 떡볶이는 아마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일 거야. 베이비쉬가 만드는 것을 보게 되어 행복해. :)


Lizzythekid
안녕!! 만약 이것을 채식주의자 버전으로 개조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멸치와 마른 새우 대신 말린 표고버섯 한 줌을 사용하고 어묵을 빼! 그리고 가게에서 파는 대부분의 고추장에는 멸치가 들어있어. 하지만 우리 동네 아시아 식료품점에서는 실제로 라벨에 "비건"이 붙어있는 것을 발견했으니까 찾을 수 있을 거야.


Rae Rohan
난 베이비쉬가 이렇게 반죽부터 만들어줘서 좋아. 왜냐면 내가 사는 곳에서는 "이색적인" 재료를 찾는 것이 불가능하거든. 내가 미리 만들어진 떡을 사는 건 꿈에서나 가능한 이야기야. 고추장과 고추가루도 찾기 어렵겠지. 하지만 내가 그런 것들을 찾을 수 있는 외국으로 갈 기회가 온다면 벌크로 사서 오래 쟁일 수 있겠지. 


∟Pema Peterson
너희 나라에 미리 만든 떡이 없으면 만들어야지 뭐. 난 심지어 쌀을 가루로 만들어야 했어.


sundaecentral
떡볶이에는 더 많은 것을 추가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재료는 어묵, 소시지, 삶은 달걀, 치즈 같은 것들이야. 또 볶음버전은 "떡꼬치"라고 불리는데, 보통 떡볶이에 비해 약간 달콤한 소스를 써 :)


∟Free1c0nic
난 떡볶이에 치즈를 왕창 올리는 걸 좋아해. 그 치즈를 위에서 (*토치로) 굽는 거야. 개인적으로는 그게 지구상 최고의 음식이라고. 


∟Melody Park
정말이야! 근데 팬에 튀긴 건 그냥 기름떡볶이라고 해. 떡꼬치는 꼬치에 꽂아서 튀기는 거거든.


∟Natalie Grace
나도 라볶이 좋아해 ㅋㅋㅋ 특히 신라면으로 만든 거 (침)


∟RomanNumeral04
 @Melody Park  게다가 떡꼬치는 떡을 겉이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튀겨서 달달하고 매콤한 소스/글래이즈를 바르는 거야. 


∟The Walrus Queen
난 떡꼬치를 떡볶이보다 더 좋아해 :D 난 사실 떡볶이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거기 넣은 어묵을 좋아해. 김밥을 찍어먹는 것도. 


∟sundaecentral
 @Melody Park  오, 그래. 너희들 말이 맞아! 난 그걸 만들기만 하고 실제로 꼬지에 꽂지 않아. 그러기엔 너무 게으르거든. 


∟John Vasey
소시지를 언급해줘서 고마워. 갑자기 대구에서의 기억이 물밀 듯이 밀려드네. 가장 매우면서 가장 맛있는 배달 떡볶이를 먹었었지. 만두 튀김도 맛있었어.


That Cheshire Smile
전에 만들어본 적은 없지만 소세지와 달걀, 그리고 치즈? 완전 찬성이야. 이번 주말에 해볼게!


Michellaneous Me
이 영상을 보고 코멘트들을 보니 미친 듯이 배가 고파졌어. 


Daniel R
우리 동네에 있는 큰 슈퍼마켓에서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봤지만, 쌀 가루는 없던데?! 젠장 난 소스나 마셔야겠군. 


AtomicGummyGod
한국인인 우리 엄마에게 이 비디오를 보여드렸는데, 엄마는 요리법이 맞다고 했지만, 왜 양파, 양배추, 당근 같은 야채를 넣지 않았냐고 했어.
 

∟Arreyn Grey
세상 모든 엄마들이 야채 먹으라는 말을 하나봐 ㅋㅋㅋ 어떤 건 어딜 가도 똑같구나. 


David Paik
이건 정말 여러 가지 면에서 대단한 거야. 흥해라!


GG99
이 비디오에서 내가 배운 한가지:
뭐든 튀기면 더 맛있어진다. 


Shadra
믿을 수가 없네. 이걸 3가지 버전으로 만들어놓고 치즈를 소개하지 않다니. 


∟Erica Zeh
내 최애 조합 (하트)


∟Yun Ah Nam
그리고 인스턴트 라면 ... 


∟Margriet Maart
치즈 라볶이...(하트)


∟Valerie Pallaoro
확실히 치즈는 별로 한국적이지 않으니까?
내 말은, 아시아인의 유전자는 우유를 마시기에 별로 적합하지 않으니까 말이야. 


∟kiemas arryasa
@Valerie Pallaoro  하지만 한국에 가면 떡볶이에 녹은 치즈를 함께 주는 경우가 많아. 진짜로 있는 거라고. 


∟co0kii
@Valerie Pallaoro  그게 우릴 막을 수 있을 거 같아? 


∟viddergrapho
@kiemas arryasa  
어제 한국의 노점상 음식 영상을 봤어. 여러 가게들이 같은 요리를 김밥, 여러 가지 다른 튀김, 떡볶이, 라면과 함께 만드는 것을 보았는데, 그 중 최고는 치즈였어.


∟Nmoetoe
나도 그 생각 했어! 떡볶이+치즈=천국


∟***
@Valerie Pallaoro 
많은 한국 음식에 치즈가 들어가. 떡볶이는 녹인 치즈를 얹어주는데, 인기가 많지. 치즈 라볶이와 오뎅도 마찬가지야. 베이비쉬는 이 요리에 전통적인 어묵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그게 어떤 건지는 알 수 있지. 


Scytheria
마침 떡볶이를 먹을 핑계를 찾고 있었어... 고마워 유투브 알고리즘 : ,)


Really Now
어렸을 때, 친구네 엄마가 한국사람이었어. 떡볶이를 만들어 주셨는데, 그 녀석의 친구들 중 그걸 좋아한 건 나뿐이었어. 정말 맛있는 요리야. 몇 년 동안 못 먹었네.


David Stickles
마른 새우를 찾을 수 없다면, 시나몬 토스트 크런치 한 상자를 써봐. 훌륭한 대체품이 될 거야!


∟Kate Hohn
노오오오오오.


∟Brianne Stendardo
이런 게 내가 찾던 댓글이야 ㅋㅋ


Savannah Poole
오 노오오오오 ㅋㅋㅋㅋㅋㅋ


white victor
한국사람으로서 100% 이 떡볶이를 완벽하게 인정하겠어. 우리의 가장 상징적인 분식을 인터넷에 공유해 줘서 고마워!! 한국에서 사랑을 보내! 
추신: 한국 인스턴트 라면 가루(특히 신라면)를 조금만 사용해봐. 궁극의 떡볶이를 위한 비밀 치트 코드야.
(* 누가 자꾸 기밀 누출하고 다님...)


∟Glaaki13
내가 좋아하는 게 이런 거야. 그 요리를 아는 사람들이 힌트를 주는 거.


J Lee
떡을 직접 만든다고? 난 한국에서 자랐는데, 떡볶이를 떡부터 만든 사람은 만난 적도 없어. 완전 대박 존경이다.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59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