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축구게시판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26일 (금)

[잡담] 저는 아직도 이해가 안됩니다...

드래곤로드 조회 : 1,069
목록

히딩크 논란이 생기기전 분명

여기서도 신태용vs 허정무 대결에서 신태용 계속 뽑자고 선동 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신태용 감독이 되었고 월드컵 진출 시켰습니다. 몰론 어부지리로 올라갔더라도 어쨋든 진출은

진출입니다.

그런데 왜 그리 신태용 감독을 못마땅 하는겁니까???

욕을 해야 할 곳은 축협이지요.. 왜 신태용 감독한테 화풀이 하는거죠???

그래도 지금 국대 보면 중국에게 지던 국대때보다 많이 발전했다고 보는데요..

이제 하다하다 슈틸리케까지 찬양하더라구요..

저는 슈틸리케보다 신태용 감독이 더 잘하고 있다고 보구있어요..

3년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은 슈틸리케!!

이제 몇 개월 된 신태용 감독이 더 팀을 잘 개선하고 있죠..

그런데도 네티즌들은 머가 그리 불만인지 신태용 감독을 까네요..

그래서 제가 전에도 말했지만

허정무 감독을 러시아 월드컵으로 가야 한다고 말했던것입니다.

잘되면 좋고 못하면 어쨌든 허정무 감독이 욕을 먹으면 그만이니깐요.. 선수보는 눈도 좋았고요..

2010년때도 잘했고요.. 모 아니면 도로 허정무 감독을 원했습니다.

그리고 신태용 감독은 러시아 월드컵 끝나고 그때 해도 늦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히딩크 논란이 생기기전 절반 이상의 사람들은 신태용 감독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감독이 되었고 지금 잘하고 있는데 왜 그리 까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지금 사람들이 화살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못찾고 있는 거 같네요;;

그리고 신태용 감독이 지금 포기하면 어떤 감독이 오든 안됩니다.

다음 월드컵을 위해 계약 해야 한다고요??

그 감독이 슈틸리케처럼 안되라는 법은 없지요.. 3년만동안 하다 팀이 개박살 나서 짤렸고요..

네티즌들이 지금부터 5년이 되는건가요? 그때까지 기다려줄까요??

갠히 아까운 인재 한명만 하늘로 날라갔습니다.



풍선3개 17-12-15 13:11
신태용 지금 까지 않는 입장인데 저기요
신태용 감독되길 바라지 않는 사람이 훨씬 많았어요... 이상한 소리 하지마세요
드래곤로… 17-12-15 13:13
풍선3개// 제 기억으로는 신태용 감독이 되는 사람들이 더 많은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 저한테 반발하던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요..ㅡㅡ;;
데이빗백… 17-12-15 13:22
그때 찬성하거나 반대하던 사람들이 지금도 똑같은 입장이거나 같은 사람이라고 단정지을수도 없는거고 욕하기도 지치는건 당연히 축협이긴하죠.
슈틸리케를 무슨 괜찮은 감독마냥 포장해서 적지않은 연봉을 주며 호구짓하고 결과적으로 국대 3년을 허송세월로 보내게 만든것도 축협때문이고..-_-
근데 축협과는 별개로 감독을 지적하고 비판하는 문제는 그냥 한경기한경기 일희일비하지 말자는 말이 있어도  당일 경기결과가 가중 중요한 편이고 뭐 그런 사람이 있으면 아닌 사람도 있는거죠.
북창 17-12-15 13:26
팩트 : 슈 경질 > (히딩크 감독직 제의, 축협 묵살) > 국내 감독 신, 허 물망 > 대부분의 축팬 이미 마음 떠남 > 일부 축팬 허보단 신 > 신 감독 선임 > 예선 2경기 개판 > 그나마 남은 팬들 다 떠남 > 히딩크 감독 제의 사실 들통 > 대부분의 축팬 : 지금이라도 히딩크 모셔와야 > 신태용 기분 나쁘다 > 여론 악화 > 히딩크 명예직 하나 던져줌 > 러시아 모로코전 대패 > 축팬 끝장 > 축협, 그란데 영입 > 그란데 효과로 콜롬비아 세르비아전 선전 > 축팬 그란데 추앙 > 그란데에 위기의식 느낀 축협 동아시아컵 관중석 관전 지시 > 역시나 경기 개판
이런 상황인데...신태용이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세운령 17-12-15 13:27
선택지 2개가 신태용 과 허정무 ... 선택지가 2개였는데 저둘중 하나뽑으라고 하면 그나마 젊은 신태용뽑으라고하는 사람들이 많았겠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저선택지에 히딩크가 있었다면 어떻겠습니까. 분명 히딩크라는 선택지도 있었는데 김호곤이 지 뒷주머니에 감췄죠 . 그리고 언론에는 후보군 여려명두고 신태용 뽑았다고 하는데
원래는 그냥 신태용으로 내정되있었다고 신태용 까는사람들은 믿고있죠 . 저 쓰레기집단에서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죠 그래서 신태용도 축협적폐로 보고 같이 까는겁니다. 그리고 능력 자질 문제도 크죠 . 국가대표 수장이라면 어느정도 품위가 있어야하는데 인터뷰하는거보면 국대수장이 맞나 싶을정도로 저렴하게 입을텁니다. 그래서 많은 팬들이 실망을하는거죠 그사람이 좋으면 좋은것만 보이겠지만 신태용은 좋은점보다는 단점이 많이 부각되는 지도자입니다. 그래서 까이는건데 뭘 이해를 못합니까. 저는 솔직히 신태용 옹호하는사람들보면 더 이해가 안됩니다
드래곤로… 17-12-15 13:28
북창//그게 신태용 감독 잘못인가요??  신태용 감독이 되기 전 이미 엎질러진 일 이였고 그걸 다듬기 위해서 신태용 감독이 된거고요.. 그런데 다듬기도 전에 이미 네티즌들이 욕하고 있으니깐 문제인거죠..
북창 17-12-15 13:41
잘못이야...능력이 없어서 경기력이 개판인 게 잘못이죠.
그딴 경기력으로 축팬들이 그럼 찬양하리요?
비싼 돈 주고 모신 그란데 코치를 경기에서 배제시키는 행태만으로도 비난 받아 마땅하고요.
드래곤로… 17-12-15 13:33
세운령// 저는 신태용 감독을 옹호한적도 없구요.. 깐적도 없어요.. 그저 이제 얼마 안된 감독을 처음부터 까대니간 문제인거죠.. 히딩크 논란을 신태용 감독에게 화풀이 하는 거 같기도 하구요.. 저는 그리 보여집니다..
세운령 17-12-15 13:44
축구국대감독까이는게 신태용만 까입니까? 전세계 감독들중 안까이는 감독은 없을겁니다. 섬나라 할릴호치치도 1위로월컵 진출했는데 일본에서는 무진장 까입니다 . 국대감독이란 자리가 원래 까이는자리이고 신태용도 그걸알고있죠 . 그리고 7경기 2승 3무 2패입니다 그리고 그나마 내용좋았던 경기도 콜롬비아전 1경기뿐입니다 그것도 홈에서요. 그냥입닫고 응원해줘야할 성적이 아닙니다
산진달래… 17-12-15 13:47
드래곤로드님이 착각하고 계신게, 신태용감독을 국대감독으로 하자고 한 사람들도 신태용감독이 만족스럽다고 생각해서 신태용감독을 국대감독으로 하자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신태용 감독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신태용감독을 국대감독으로 하자고 한 사람은 10%도 안 될 겁니다.
대부분은, 당시 외국인감독은 데려올 수 없고(김호곤 개객기때문에 히딩크 감독을 데려올 수 있었다는 것을 축구팬들은 까맣게 모르고 있었죠)
국내 감독으로 가야하는 상황에서, 허정무, 김호곤, 안익수, 신태용 이런 선택지에서 하나 골라야 한다면 어쩔 수 없이 신태용이 그나마 낫다는 의견이었을 뿐입니다.
신태용 감독을 만족스럽게 생각해서 신태용이 국대감독이 되길 바란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이죠.
드래곤로… 17-12-15 13:49
세운령//몰론 전세계 감독들 다 까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2경기만에 까이는 감독이 있을까요?? ;; 전부터 안좋던 팀을 다듬기도 전에 까이는게 신태용 감독이였어요.
산진달래… 17-12-15 13:52
축구팬들이 까는 것은 능력있는 외국인 감독을 데려오길 거부하는 축협을 까고 있는 것인데, 현재 신태용 감독이 국대 감독이니 축협의 일부분으로 인식되서 같이 까이는 것도 있고,
신태용 감독이 국대 감독으로서 실력이 많이 부족하니 까이는 이유도 있죠. 바로 위에 제가 써 놓은 댓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애초에 신태용 감독을 국대감독으로 하자고 한 축구팬들도 신태용 감독이 만족스러워서 신태용 감독을 국대감독으로 하자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국대감독 자격이 없는 사람이 국대 감독을 하고 있으니 당연히 까일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세운령 17-12-15 13:58
정말 왜까였는지 모르시나요? 2경기만에라고 하셨는데 우즈벡전 끝나고 신태용은 인터뷰를 했었죠. 그때 이란 vs 시리아 경기는 2:2 였고 3분정도 남은시간에 시리아가 한골만 넣으면 우리나라가 3위로 플레이오프에 갈 상황이었습니다 . 그런데 신태용은 아직끝나지도 않았는데 인터뷰하면서 월드컵 진출한것처럼 인터뷰했죠 .그래서 그때부터 신태용은 무진장 까이기시작했죠 신중하지못한 감독으로 낙인이 찍힌겁니다 팬들이 월드컵진출했어도 왜 욕을했겠습니까 왜 강제진출이란 얘기가 나왔겠습니까 신태용을 월드컵을 치룰 감독으로는 자질 능력면에서 모자란 사람이란것을 2경기만에 자기스스로 증명한것입니다
드래곤로… 17-12-15 13:52
산진달래천// 저도 어쩔수 없이 신태용 감독 원해서 선택 한 사람들인거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감독이 되었고 월드컵도 진출 시켰습니다. 그런데 히딩크 논란 이후 신태용 감독을 드럽게 까대던데요..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지만 그래도 한때는 원했던 감독 아니였나요??  저야 머 허정무 감독 원했찌만요.. 신태용 감독을 러시아 이후에 맡길 원했지만요..
산진달래… 17-12-15 13:55
한때는 원했던<--- 이게 틀렸습니다. 한때는 원했던 사람 거의 없었다는 거죠. 과장해서 비유하면, 축협이 축구팬들에게 이런 선택지를 주었습니다.
1번, 똥
2번, 오줌
3번, 토한 것
1,2,3번 중 하나 먹어 다른 선택지는 없어.

축구팬들은 어쩔 수 없이 셋 중 그나마 낫다고 생각한 오줌을 먹었습니다. 오줌을 원해서 먹은 건가요? 셋 중 그나마 제일 덜 더럽게 생각되는 것을 먹었을 뿐입니다.

오줌을 먹고 나니 기분이 더러워서 축구팬들에게 오줌을 먹인 축협을 욕하고 있습니다. 뭐가 잘못되었나요?
드래곤로… 17-12-15 13:58
그럼 님들이 원하는게 먼가요??..  신태용 감독이 내려오기를 바라는건가요?? 지금 이 시점에서요???..  아니면 지금부터 새로운 감독 영입해서 다음 월드컵까지 맡기는건가요??.. 축협이 비싼 외국인 감독을 원하지 않는 한 차라리 국내 감독이 좋다고 보는데요.. 이제 신태용 감독은 국대 안맡을려고 할 거고요.. ;
산진달래… 17-12-15 14:02
축구팬들은 비싼 외국인 감독을 원하는 게 아닙니다. 물론 비싼 명장이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돈이 없으니까.
축구팬들은 동유럽이나 남미의 가성비 좋은 외국인 감독을 원하는 겁니다.
슈틸리케처럼 국내 감독과 실력 차이가 없는 무늬만 외국인 감독 말고요.
이게 축구팬들이 원하는 겁니다.

그럼, 이 시점에서 신태용으로 갈 수 밖에 없는데 왜 신태용을 지지하지 않냐고요?
현 시점에서 신태용을 지지하면, 축협은 영원히 가성비 좋은 외국인 감독을 데려오지 않을 게 뻔하거든요.
지금부터 계속 축협을 욕을 해야 그나마 축협이 가성비 좋은 외국인 감독을 데려올까 말까 하거든요.

그래서입니다. 궁금증이 풀리셨는지요.
세운령 17-12-15 14:04
그래서 축협이 보험용으로 토니그란데 데리고 왔자나요 축협이 쓰레기긴하지만 멍청하지는 않습니다 그놈들이 토니그란데를 그냥 신태용한테 조언이나 해주라고 데리고온거같습니까? 상황이 악화될경우 토니그란데로 대체하기 위해서 데려온겁니다 . 레알u-19 레알 B C 감독경험 18년에 수석코치로 챔스우승 유로 우승 월드컵우승 이정도면 신태용 대체자로 차고 넘칩니다. 난 솔직히 그런분이 신태용 밑에있다는것도 코미디라고 생각됩니다 .
데이빗백… 17-12-15 14:21
축협이 비싼 외국인 감독을 원하지 않는 한 차라리 국내 감독?그 부분이 한참 잘못됐죠.
예를들어 봅시다.우리가 슈틸리케와 아르무아에게 3년간 지불한 비용과 이번에 그란데와 피지컬코치를 영입하는데 들어간 비용(당연히 공개되진 않았지만,일반적으로 단기간이긴한데 적은 금액을 준건 아닐거임)을 합치면 충분히 능력있는 수준급 감독을 영입합니다.
월드컵 자주 진출하는 팀이라는 명분에다가 적절한 협상가가 있으면 그보다 적은 비용이 들어도 타협이 가능합니다.
히딩크는 축협이 실질적인 제안을 먼저 했더라면 그보다 적은 비용도 감수했을거구요.
히딩크는 축협의 적극적인 영입의지만 있으면 해설쪽은 계약도 안했을겁니다.
선수가 고만고만해도 감독 하나가 주는 영향은 상당히 큽니다.그래서 국대감독이 중요한거죠.
또 툭하면 축협이나 언론,일부팬들이 내세우는 돈이 없다는 문제는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축협의 운용예산을 예를들면 당연히 돈이 남아도는건 아니지만(그 문제는 축협의 한해 집행되는 축구예산부분이 마치 축협의 전재산이고 그걸쪼개서 감독을 영입하는거라는 식으로 인식하는 언론이나 팬들의 문제) 명장을 영입못할 정도인것은 아니고 또 월드컵에 진출하고 거기서 선전하면 명장에 투자한것 이상의 부대효과도 따라오게 됩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축협은 돈이 없어서 명장을 영입 못하는게 아니라 물론 돈이 넉넉치는 않지만 그냥 외국인 명장을 영입 안하는 겁니다.자신들의 이해관계와 기득권,이익이 우선시되기 때문이죠.
우리가 집이나 땅을 살때 정말 필요하게되면 빚이라도 내서 삽니다.
그건 자신과 가족,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볼수 있습니다.정말 필요하면 명장을 영입하는데 투자를 하는겁니다.왜냐 투자를 해야 그만큼 성공가능성이 많아지고 더 높은곳까지 성공할수 있으니까요.
근데 능력없는곳에 상대적으로 작은돈이라도 여러번 투자하고 이곳저곳 투자하는게 결국은 손실이 더 큽니다.
그걸 축협이 반복하고 있죠.또 그 언플에 놀아나는 일부 팬들도 있고.
풍선3개 17-12-15 14:03
괜히 댓글까지 읽어가지고 암걸릴것 같다..하...
U87슈투카 17-12-15 14:27
허접무가 맡으면 기대감 제로~~~~
16강은 개뿔~~
뻔하기에 절대반대...
기대감마저 소멸시킴~~
잔트가르 17-12-15 14:39
다른거 다떠나서 감독이 못해서 욕하고 비판하는것을 왜 잘못이라고 하세요? 우리보다 축구선진국이라는 나라는
우리보다 더심해요
현재 신태용이 욕먹는 이유를 냄비팬들때문이라고 말하면 안됩니다. 전적으로 신태용 본인이 자초한 일입니다.
감독부임시 환영합니다보다 반대와 비판이 많았던것을 알고 본인 스스로가 잘할수있다해서 감독한것이고
그러면 반대와 비판을 본인이 실력으로 보여 주면 모든것이 다 해결될 문제인데
그러지 못하고 오히려 감독능력에 대해서 안좋은점과 그동안 꾸준히 제기 되었던 문제점이 전혀 개선이 안되고
더 악화되기에 계속적인 비판과 욕을 먹는것입니다.
감독부임시 이랬는데 왜 이제와서 비판하고 욕하냐? 프로스포츠에서 이게 다 무슨 소용있나요?
오로지 실력으로 보여주고 증명하면 됩니다. 신태용이 능력이있고 실력이 있다면 지금 이런 비판하는 팬들도
아주 없거나 극소수가 되겠죠
옹호하던 기자들까지 신태용의 말실수와 능력을 지적하는 마당에 더이상 무슨말이 필요한가요?
캣타워번… 17-12-15 14:49
아직도 허접무 타령하시네.... 이 분은... -_-;;
human 17-12-15 15:26
축협의 선택
히딩크는 개뿔 신태용으로 결론
엉망으로 비긴 경기력에 승리 세리모니
소년명수 17-12-15 16:02
한 때 신태용을 욕할게 아니라 축협을 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름 설득력을 가지던 시기가 있었음.
신태용은 그냥 조용히 자기 할 일만 했으면 지금만큼 욕먹지는 않았음.
근데 그놈의 입을 잘못 놀리면서 스스로 총알받이 탱커역할을 자처함.
사심발언 이후로 계속 폭주하며 입 열때마다 리즈 갱신중.
조최홍을 포함하여 그동안 최악이라 욕먹던 감독들은 주로 능력이 부족해서였지, 입을 잘못 놀려서 욕먹은 적은 거의 없었는데, 신태용은 능력부족 + 입까지 ㄷㄷ
축협 입장에서는 자기들이 먹을 욕 다 짤라먹어 주니 신태용이 엄청 이쁠듯.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