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방송/연예 게시판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28일 (일)

[잡담] 제가 본 외국인 멤버들 있고 없고 하는 관점..;

SpringDay2 조회 : 1,754
목록
사실 어떤 의견을 내더라도 외국인 멤버들이 유입되는건 당연한 수순이라고 보여지고, 앞으로 케이팝도 그런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데는 이의가 없고,좋아하던 싫어하던 큰 방향은 어차피 그런 식으로 나갈 거라는 데도 동의합니다.

그런데 어느 일면만 보지 말고 어차피 외국인 멤버유입이라는게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장점은, 케이팝의 인기에 큰 역할을 차지할 수 있다는 거고.. 또 기회를 보장한다는 측면에서 충분히 개방적인 태도를 국제사회에 어필할 수 있으며, 실제로도 우리만의 그룹이 아닌 너희들과의 그룹이다라는 것이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여지고, 국제사회의 재능있는 인재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것이 보기 좋은 모습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 다양한 국적의 멤버 뿐만 아니라 인종과 종교를 초월한 다양한 멤버들이 활동하길 바라는 점도 있어요.

단점은, 뭐 자주 언급되는 타 외국팬들의 악개질도 악개질이지만.. (이것도 인기의 반증이라곤 하지만 도를 넘을 때가 있죠. 블핑 태국 팬들이 리사를 옹호하느라 다른 블핑 멤버까지도 까는..;;;)
다른 측면에서

1. 과연 다국적 그룹이 남북경협같은 민족적인 큰 행사와 의미가 있는 자리에 내세울 수 있을 것인가? 이렇게 다국적화가 진행되면 가까운 미래에 남북의 화해의 자리에 내세울 그룹이 하나도 없게 되는 건 아닐까 싶은 오버섞인 전망도 나오게 되고..또 가까운 중국과 일본 멤버들의 경우 그들의 잘못이 아닌 외교와 정치적인 문제로 마찰이 벌어지면 피해를 볼 수도 있다는 단점도;

2. 외국국적의 멤버들도 있는 그룹이 우리나라의 중요한 공휴일, 즉 광복절등의 의미있는 날에 과연 대한민국의 국기를 걸고 광복절을 생각하자는 식의 트위터 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 건인가?.. 예를 들면 일본인 멤버가 있는 그룹이나 그 팬들이 과연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기부를 하거나, 광복절을 기념하는 행위등을 하길 기대할 수 있을 것인가 등등..

이런 면도 제가 생각해본적이 있습니다.

즉, 어떤 점으로 생각을 정리해야 할지 솔직히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결국 이러나 저러나 외국인 멤버들이 늘어나는 방향으로 가겠지만요.

다니엘김… 18-10-13 13:11
정치와 문화는 좀 구별합시다.

왜 케팝그룹이 남북경협이니 광복절을 챙겨야 하는 건가요?

챙기면 좋겠지만 안 챙겼다고 뭐라하는 건 아니지요.

미국메이져리그처럼 전 세계에서 재능있는 친구들이 전부 케팝무대에 몰려온다면 그 자체로 엄청난 국위선양인데

정치문제에 참여 못한다고 뭐라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정치와 문화는 좀 구별합시다.
SpringDay2 18-10-13 13:14
공감하는데.. 한국 대중의 입장에서 아쉬운 건 사실이지요. 저만 아쉬울수도 있겠지만.. 그런 자리에서 대표해 나갈 그룹이 점점 없어진다는게 썩 좋은 일은 아닐수도 있거든요.현대사회에 가수라는게 꼭 노래만 잘해서 되는 것도 있지만 우리와 같은 정서를 가지고 호흡하고 있고 사회적인 활동도 활발하게 하길 기대하는게 대중적인 기대심리라는 것도 부인할수는 없거든요.

그리고 전 정치와 문화를 구별하자는 데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평소에 정치적으로 항상 논란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전 연예인들이 더 적극적으로 사회참여를 해야 한다고 믿고, 또 정치와 문화가 꼭 별개로 가는게 아니니까요.(그리고 설사 정치와 문화를 별개로 생각하자고 해도, 꼭 현실이 항상 별개로 갈수는 없는 거니까요. 중국의 사드 사태로 중국길이 막히고, 대통령이 독도 방문하면 일본길이 막히고.. 어차피 우리가 별개로 가자고 해도 꼭 그렇게 갈 수 없는 경우도 생기는 법이니..)
하이1004 18-10-13 13:15
스프링님말 위험한게 지금 스프링님 말하는게 딱 중국 연예인들 처럼 우리도 하자와 같은말..
SpringDay2 18-10-13 13:18
글쎄 어떤 부분에서 중국 연예인들 처럼이라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슨 남중국 사태때 중국 연예인들 발언처럼 그렇게 하자는 것도 아닌데요.. 그리고 애초에 같은 행위를 하더라도 공산국가와 민주국가라는 것에서 출발하는 생각의 차이를 인정해야죠..

예를 들면 같은 발언이라고 하더라도 중국이 공산국가라면 '남중국해는 중국땅이다'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산당의 눈치를 보거나, 지령을 받았구나'라고 생각하게 되는 반면, 중국이 민주국가라면 '재수없지만 개인 의견이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SpringDay2 18-10-13 13:24
그래서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뭐 댓글 다신 분들 의견도 맞는 의견이라서.. 그냥 이 부분에 대해선 댓글 다시는 쪽이 찬성쪽이라 제가 반대쪽 입장에서 댓글 달기는 했지만.. 명확히 저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고민중인 부분이기는 합니다.

뭐 결국 외국인 쿼터는 점점 확대되긴 하겠지만요. 그게 좋은 점도 있고.
하이1004 18-10-13 13:33
그냥 스프링님 생각처럼 연예인들이 그렇게 행동이 가능하게 하면  외국인 있고 없고가 아니라 연예인쪽 회사나 자기 자신이나 부정이 없고 소신만 있으면 누구나 자기생각 말할수 있는 환경만 되면 된다 보여집니다 환경에서는 외국인은 글쎄 라는 생각이 들고요
SpringDay2 18-10-13 13:37
근데 외국인 멤버들이 있는 그룹이 남북경협 자리에 나올 수도 있고, 광복절 트윗이나 위안부 활동같은 사회적 활동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아직은 시기상조같긴 해서요. 뭐 어떤 식으로 변해갈지는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뭐라고 제 주장을 강하게 주장할 생각은 없네요.. 진짜 장/단이 있는 부분이라..
열혈소년 18-10-13 13:35
말하는게 꼭 인종차별주의자 같은데.
SpringDay2 18-10-13 13:37
??? 어떤 면에서요?
열혈소년 18-10-13 16:49
외국인 멤버가 있고 없고를 왜 니가 마음대로 잣대를 정하냐고? 꼬우면 당신이 회사차려서 한국인만 모집하면 됨

"그래서 저는 더 다양한 국적의 멤버 뿐만 아니라 인종과 종교를 초월한 다양한 멤버들이 활동하길 바라는 점도 있어요."

그러면서 외국인 멤버 끌어들이는데 부정적임? 네놈이 그동안 쓴 글 읽어보면 트와이스 까짓하는 제노포비아랑 뭐가 다르지? 말인지 방구인지 앞뒤가 안 맞는거 투성이잖아.

조선 구한말 시대 때도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건너와서 살았던 사람들도 있는데 고작 외국인 멤버가 한국에 있으면 안된다는거임?
안아파 18-10-13 13:42
정치를 끌어들이는구나.. ㅋㅋ
조블랙 18-10-13 13:46
특정 타겟이 목표가 아니면 왜 이런 글을 쓰는지ㅎㅎ재밌긴 하네요. 이런생각도 하는구나 하구요.
편협하다 못해..;;
적재적소란 말을 모르는 건가? 자리와 장소에 맞는 사람 부르는게 당연한 건데 타겟을 머리속에서 그리면서 글을 쓰니 이해가 안되는 이상한 글이 나오는거 같아요.
가수가 몇몇이 독점하는 품목임?
그리고 그룹 조합할 때 경협과 사회참여 염두하고 만듬? 아니 왜 세계평화는 생각 안해봤음?ㅋㅋㅋㅋㅋ
SpringDay2 18-10-13 13:49
일단 전 찬성 반대 어느 쪽으로도 서지 않았다는 걸 말씀드립니다.

그냥 볼 때마다 아쉬울 때도 있고.. 좋게 생각될때도 있으니 그때그때 다르거든요.

그룹 조합할 때 그런걸 생각하고 만드는 건 물론 아닙니다. 그런데 다른 나라 대중이 기대하는게 있는가 하면, 한국 대중이 기대하는 활동들도 있는 것이겠죠. 전 그래서 스타들이 광복절 등에 의미있는 트윗을 올리는 것을 지지하기도 합니다.(반대로 방x혁처럼 광복절에 일본만화 추천한다던가.. 그런 점은 싫기도 한 거구요.)

뭐 가수가 그런거까지 신경써야 하냐는 의견도 있지만, 한국대중의 정서와 그만큼 가까이에서 밀착해서 같이 호흡하고 있구나 하는 걸 느끼게 되면 더 흐뭇해지죠.
조블랙 18-10-13 13:57
이런글을 너무 진지하게 써놓은게ㅋㅋ 몇자 썼을 뿐이예요.
이 글 읽는 어느 누구도 아!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는 사람 없을 거예요.
다른 글도 많이 써주세요 덕분에 많이 웃었습니다!!
코리아 18-10-13 13:57
구구절절 썼지만 그냥 해외 연예인들에게 사상검증 하자는 말이군~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연예인 각자 자신의 신념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고 그에 따른 결과를 받아 들이는 것일 뿐~
SpringDay2 18-10-13 14:02
사상검증하자는 말이 아니라 그냥 한국 대중 입장에서 아쉬운 부분도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단점적인 면을 보자면.. 다른 분들은 물론 의견이 다르겠지만.. 전 그렇게 느껴서요.

뭐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그것도 맞는 말이겠죠. 사상검증은 동의하지 않지만.
열혈소년 18-10-13 16:52
니가 말한거 보면 사상검증 맞어
호도 18-10-13 14:03
-트와이스는 금수저고 노력없이 성장 했다-
이런 글을 아래에다가
쓰셨던데 너무 편파적인건 아닌가요?
트와이스도 우리 대한민국의 딸들이고 한류을 알리는 일등공신들입니다
같이 사랑해주는 것이 좋지
자꾸 깍아내릴려고 하는 자세는 좋지 못합니다
SpringDay2 18-10-13 14:07
동감합니다. 특히 트와이스 멤버들은 연습생 시절이 평균적으로 대부분 길어서.. 미나정도만 빼면 정말 고생많이 한 멤버들이고 충분히 그만큼 사랑을 받고 있으니까요.

단지 그냥 빅3중 한곳이라고 언급한 것 뿐입니다. 한두명도 아니고 몇명씩이나 그렇게 연습생하면서 갖은 고생 한 친구들이 많지 않지요.. 특히 지효같은 경우는 기적같이 보이기도 해요. 나연이나 정연이도 연습생 생활 8년한 친구들이고.. 사나는 2번이나 데뷔가 엎어질 정도로 고생했고 모모도 그렇고..

충분히 사람들에게서 사랑받을 수 있는 그룹이라고 생각합니다..

///
근데 왜 이 글에..;
호도 18-10-13 14:30
아! 기억을 못 하시는구나~

오늘 쓰신 글인데 벌써 잊어버리셨어요?
다른 인격이 있으신가?
지금 쓰신 글은 맞는 말이에요
역시 제가 이렇게 도움을 드리니까 조금씩 좋아지는 모습이 보이네요
제가 한번 노력해 볼께요
SpringDay2 18-10-13 14:37
뭘 좋아지고 할것도 없지요 ㅋㅋㅋㅋㅋ 그냥 그때나 지금이나 제 생각을 쓰는 것 뿐인데 ㅋㅋㅋㅋ 근데 거친말이 오가는게 아니면 저도 거칠게 쓸 이유가 없는 건 있지요..

근데 왜 이글에.. 만약 그 글을 쓴게 있다면 그 글에 답글 다셔야 하는게 맞는데
호도 18-10-13 14:50
아~ 거기 답글이 없으셔서요
트와이스를 시기하고 욕하는 나쁜 마음을 가지신 분이
한류의 방향성 이런걸 제시한다는건 좀..그래서요
이 게시글과도 연관성이 있네요
열혈소년 18-10-13 16:53
저 제노포비아 새끼한테 뭘 바래요

"트와이스는 금수저고 노력없이 성장했다?"

네놈은 얼마나 금수저길래 ㅋㅋㅋㅋㅋ
불타서쩔… 18-10-13 14:48
어휴 개관종이 또
서울김태… 18-10-13 15:37
문화는 국적을 넘어서야 의미가 있는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이나 북한처럼 그 나라의 체제를 찬양하는 선동부대가 될 뿐입니다. 문화에 국적을 버리고 인류가 향하는 가치와 보편성을 담는 그릇이 되는 게 좋고, 국익을 위해서 라면 정치 외교 경제가 힘 쓰면 됩니다.
발해로가… 18-10-14 17:02
저는 공감합니다.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매력중 가장 큰 것이 멤버들간의 케미인데 외국인 멤버가 껴 있으면 극대화 되기가 힘듭니다.
그나마 열외가 트와이스정도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