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잡담 게시판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4월 26일 (금)

개 유모차 보다 직접 산책시키는게 강아지에게 더 이로운 이유..

난민이라해 조회 : 1,490
목록

#강아지에게는 사람의 눈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후각'입니다
강아지의 뇌의 크기는 사람 뇌의 10분의 1로 작지만 후각신경구는 사람보다 약 40배나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은 감각 중 70%를 시각에 의지하지만 강아지는 50%를 후각에 의지합니다.
강아지는 후각활동을 많이 할수록 스트레스 해소와 자존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분리불안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코를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
강아지는 실외 산책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후각활동이 이루어지지만 매일 산책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부족한 후각활동은 채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후각활동으로는 노즈워크가 있습니다.

심각하게 고관절 이형성증에 걸린 강아지나 심한 노견이 아닌 이상 유모차로 개를 끄는 방식보다..
번거로울지라도 직접 견주가 산책을 시키고 걷고 뛰고 냄새맡게 하는게 올바른 산책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간으로 비유하면 관절이 안좋은 노인들도 매일 같이 운동을 해서 컨디션을 관리하는 이유죠..
인간도 집안에만 틀어 박혀 있다가 밖에나갈때도 걷지 못하고 자동차안에만 갇혀있다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은 악화 될것입니다.

EIOEI 22-05-27 00:05
산책하고 스트롤러 사용은 용도가 다른 데 뭔 소리야 이건
난민이라… 22-05-27 00:26
평상시 산책할때 조차도 개유모차를 사용 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깐 하는 말입니다.
영어권 사이트 반응에서도 한국에서 오히려 스트롤러로 개 산책하는걸 신기해하는 반응도 있습니다.
밑에 주소가 보시면 한국에서 겪었던 놀라운 일중에 개 유모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www.reddit.com/r/korea/comments/pvl0g2/whats_a_mini_culture_shock_you_experienced_in/hec38m1/
짱아DX 22-05-27 01:07
건강한 개를 유모차에 태워 다니는 견주들은 없습니다. 대부분 유모차에 태워 산책을 나가는 개들은 관절에 문제가 생겨 걷는 것에 많은 부담이 있거나, 시각을 거의 소실한 노견들의 경우거나, 수술 후 회복 중인 개 혹은 어떤 트라우마로 인해 아직 사람이나 오픈 된 공간에 심하게 공포감을 느끼는 개들일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중대형견이 많고 개들에게 자신만의 공간이 많이 허락되는 미국이나 캐나다 같이 땅이 넓은 나라라면 개에게 유모차를 태울 일이 사실 상 별로 없겠지만, 우리나라와 개를 키우는 환경이 비슷한 유럽 도심의 경우에는 유모차에 개를 태워 다니는 사람들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난민이라… 22-05-27 01:22
아쉽게도.. 건강한 개도 유모차에 태워 다니는 견주를 본적이 전 있습니다.
그것도 여러번이요..
짱아DX 22-05-27 03:15
정말 개를 의인화 해서 건강한 개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아이처럼 유모차에 태워 다니는 견주도 간혹 있기는 할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소형견들은 노견이라도, 심지어 무지개 다리 건너기 바로 전날까지도, 타인이 보기엔 건강해 보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체중이 적기 때문에 사람들이나 중대형견들처럼 나이가 많다고 해서 움지임이 둔하거나 움직일 수 없지 않다는 겁니다. 심지어 개는 움직이는 물체를 쫒아가는 본성 때문에 아프더라도 눈 앞에서 뭔가가 움직이는 것 같으면 본능적으로 움직일려고 합니다. 그래서 견주나 수의사가 아니라면 실제라 그 개가 건강한지, 심각하게 아픈 곳이 있는지 겉으로만 봐서는 모릅니다.
ㄴㅇㅀ 22-05-27 03:34
몇번이나 봤는지 모르겠지만 그 사람 사정 모르잖아요
초율 22-05-27 02:36
우리집 개는..시력이 10퍼센트 정도 남은듯..
1미터만 떨어져도 사람 구분 못함.
청력도 거의 제로..박수쳐도 반응이..ㅡㆍㅡ
근데 산책 시켜보면 킁킁 거리면서 댕김..
난민이라… 22-05-27 02:42
역시 개군요 ^^
아 청력, 시력까지 떨어졌으니.. 산책할때 오히려 얼마나 행복할까요..
역시 사람은 시각에 의지하는 포유류.. 개는 후각에 의지하는 포유류가 맞네요..
킁킁 거릴때 넘 귀여움.. ㅎ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